자전거를 이용하면 향후 현금화 할 수 있는 '탄소중립 포인트'를 제공하는 시범사업이 내년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된다.대통령 직속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이하 탄녹위)와 환경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는 지난 15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자전거가 녹색생활의 대표적 아이콘임에도 여전히 여가활동으로만 인식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자전거 문화를 바꿔 자전거가 일상적인 이동수단으로 정착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서울특별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카카오모빌리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은 사단법인 더함께새희망이 전개하는 ‘영유아 질병예방을 위한 수면조끼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위기가정 영유아 돕기에 나섰다.수서역 임직원 봉사단 20명은 지난 1일부터 캠페인에 참여해 열흘간 옆솔기와 단추를 직접 바느질하며 수면조끼를 제작했다. 수면조끼는 영유아들의 배앓이 등 질병을 예방하고 체온조절과 숙면을 돕는다.수서역 직원들이 완성한 수면조끼 20벌은 11일 더함께새희망에 기탁돼 미혼모·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직접 기부 물품을 만
K2가 쾌적함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중등산화 '그래비티(GRAVITY)'를 공식 출시했다.'그래비티'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활용해 360도 전방향으로 열기와 습기를 효율적으로 배출해 장기간 산행에도 쾌적함을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발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지면 충격을 흡수하는 풍부한 쿠셔닝이 특징으로, 산행 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이번 제품은 미드솔과 PU캐스팅 오버레이를 접목한 듀얼 레이어 구조를 채택해 발목 흔들림을 잡아주고 안정성을 높였으며, 측면에는 3M 반사 소재를 사용해 야간 보행 시 안전성을 강조했
삼성전자가 7일 서울 강남구 HLL빌딩 라운지에서 '비스포크 AI 콤보'로 '새로운 런드리 라이프'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최근 '청소광'으로 주목받고 있는 방송인 브라이언이 인플루언서들에게 비스포크 AI 콤보의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를 소개했다.비스포크 AI 콤보의 가장 큰 특징인 세탁물 이동 없는 원(One) 솔루션이 바쁜 직장인, 맞벌이 부부들의 의류 관리를 편리하게 해준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또, ▲세탁용량 25kg·건조용량 15kg로 국내 최대 건조 용량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획기적으로 개선된 건조 성능 ▲
Q:타사 상품에 비해 속도가 현저히 빠르다는 약속을 받고 A사의 초고속 인터넷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해보니 속도가 크게 빠르지 않은 것 같은데 사업자는 정상속도라고만 합니다.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속도가 느리다면 보상을 요구할 수 있나요?A:이용약관에 따라 속도저하에 따른 이용금액 감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초고속인터넷 최저보장속도에 대한 특별한 기준은 없으나, 이용약관에서 서비스에 최저보장속도(SLA; Service Level Agreement)를 규정하고 있습니다.최저보장속
지하철 9호선 역세권의 주목받는 부동산 '더샵 둔촌포레'가 6일 홍보관을 개관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둔촌현대1차리모델링주택조합'과 포스코이앤씨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더샵 둔촌포레'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고층 아파트로, 지상 14층, 8개동, 총 572가구의 규모를 자랑한다. 이 중에서도 조합원 물량이 498가구이며, 나머지 일반분양분으로는 74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아파트의 전용면적은 84∙112㎡로 다양한 크기의 가구를 제공한다.이 단지는 11일부터 특별공급을 시작하여 12일과 13일에는 순위별 청약을 접
하림이 100%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신제품 '닭다리살 육즙 후랑크' 2종을 선보인다.하림이 이번에 선보이는 '닭다리살 육즙 후랑크'는 대부분의 소시지와는 차별화된 주원료로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했다.이 제품은 풍부한 육즙과 탱글한 식감이 돋보이며, 닭고기 특유의 담백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닭다리살 육즙 후랑크'는 짭조름한 오리지널 맛과 고소한 체다치즈의 풍미가 돋보이는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이 제품은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전국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2+1 증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가 출시 후 단 28일 만에 국내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역대 S 시리즈 중에서도 최단 기간으로, 전작인 갤럭시 S23보다 약 3주나 빠른 속도로의 기록이다. 이로써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도 노트10에 이어 2번째로 빠른 판매량을 달성했다.새로운 모바일 AI 시대를 열어가는 "갤럭시 AI"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가능케 하는 '실시간 통역'과 새로운 검색 방식을 제공하는
하이트진로음료가 토닉워터 수요의 증가에 발맞춰, ' 진로토닉워터 제로'의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는 21년 1월에 선보인 진로토닉워터 오리지널 600mL, 그리고 23년 7월에 출시된 진로토닉워터 홍차 600mL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대용량 제품으로, 이전 제품의 용량을 2배 늘린 600mL 용량을 가지고 있다.이 신제품은 기존의 300mL 제품보다 큰 용량을 갖춤으로써, 통상 소주와 토닉워터를 1:1 비율로 섞는 소토닉부터 위스키와 토닉워터를 1:3 비율로 넣는 하이볼까지 다양한 음료를 제조할 때 넉넉
샘표가 쟁여놓고 필요할 때 쓱 꺼내 먹을 수 있는 소포장 HMR 반찬 파우치인 '쓱쓱싹싹 밥도둑'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1976년부터 한식 반찬 제품을 출시해온 샘표는 오랜 시간 동안 한식의 맛과 편의성을 고민해왔다. '쓱쓱싹싹 밥도둑'은 이러한 연구 끝에 탄생한 제품으로, 샘표만의 특제 양념과 최적의 조리법으로 완성되었다. 이 제품은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밥 도둑이다.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양념깻잎', '고춧잎 무말랭이', '견과류 오징어채 볶음'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념깻잎
A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중앙선을 침범하는 가해 차량에 부딪혀 하퇴부의 골절 등의 상해를 입고 병원에서 치료받았습니다. 사고 후 거의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다리를 약간 절고 있으며, 힘든 일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보험회사에 후유장해가 남았으니 후유장해 보상금까지 요구하였으나 보험회사는 후유장해를 인정할 수 없다고 하면서 후유장해 보험금은 지급을 거절합니다. 후유장해 보험금을 받을 방법은 없는지?Q후유장해란 의학적으로 치료 종결 후(통상 정형외과의 경우 사고 후 6개월)에도 노동능력 상실이 있는 정도의 후유증이 잔존하는 것을
SPC가 운영하는 잠바주스가 딸기 음료 시즌2를 선보였다. 2일, SPC는 지난 12월 출시한 시즌 음료에 이어 봄에 어울리는 딸기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시즌2 딸기 음료는 'Strawberry Festival(리얼 생딸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삼아 딸기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히비스커스 티와 리치보바, 체리 등의 신선한 원료를 활용했다. 새로운 제품은 '생 딸기 히비스커스 티'와 '생 딸기 체리 스무디'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생 딸기 히비스커스 티'는 생 딸기가 블렌딩된 히비스커스 티에 리치보바
동아제약이 자사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인 파티온이 워너브라더스의 유명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기획세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두 대세 브랜드가 만나 만들어진 이번 협업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다.협업 소식은 지난달 26일 파티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사전 댓글 이벤트와 굿즈 선공개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열렬한 관심을 얻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발적으로 개인 SNS 채널에 협업 소식을 업로드하며 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동아제약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SPC의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다가오는 설과 발렌타인데이, 입학 및 졸업 시즌을 맞아 특별한 선물로 어울리는 향긋한 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이번 출시된 티트라 프리미엄 티 선물세트는 고급 원료를 사용해 만든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티를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는 선물의 뜻을 더하며, 선물 받는 이로 하여금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이번 출시 제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스탠다드 파우치 2종 세트'는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에 20개의 프리미엄 티백이 포함돼 있어
스타벅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독보적인 소비자 관심도(정보량)를 이어갔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가 뒤를 이었다.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지앤푸드의 인기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최근 신제품 '맵단짠 칩킨'을 출시하며 이를 기념하는 포토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최근에는 자극적인 맛이 유행하고 있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주시하며, 소비자 만족도 향상과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목표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 굽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홍대 잔다리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포토행사를 개최했다.해당 장소는 재미있는 컨텐츠와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 커뮤니티 문화공간으로 누구나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맵단짠
㈜아성다이소가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귀엽고 앙증맞은 용 캐릭터와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으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 갓생(‘God’+인’생’의 합성어, 남들에게 모범적이고 부지런한 삶을 뜻하는 신조어) 살기 용품, 방한용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먼저 귀여운 용 캐릭터 상품들을 준비했다. 특히 청룡의 해를 맞은 만큼 상큼한 민트색 인형들이 눈길을 끈다. ‘신년이용 베이비 용 시팅 인형’은 선반이나 책상, 침대 등에 안정적으로 올려 둘 수 있는 시팅 인형으로
식품업체들 대부분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제품 용량을 줄여서 판매하는 등 소비자를 기만·우롱하고 있다. 제품 용량이 줄었음에도 식품업체들은 제품의 포장재, 크기, 디자인, 재질 등에서 변화를 주지 않고 기존과 같은 모양의 형식으로 제품을 제조·유통·판매해 왔다.슈링크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 뒤에 숨겨진 인플레이션’으로 불린다. 제품 구입시 소비자들은 제품 가격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제품의 내용량을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으면 변화를 인지하기 어렵다.식품업체들이 제품 가격은 그대로이면서 제품 용량을 줄었다면 이를 소비자들
㈜한샘이 ‘조이S 2(JOYS 2)’ 책상과 ‘샘키즈(SAMKIDS)’ 수납장 등 아이방 가구 신제품을 출시하고 방송인 김나영을 모델로 아이방 캠페인 ‘아이는 책상에서 자란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한샘은 오는 3월 아이의 신학기 시작을 앞둔 고객들이 미리 아이방을 꾸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아이방 가구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먼저 한샘은 조이S 2 6단 책상과 신규 색상을 선보였다. '조이'는 2012년 하반기 첫 출시 이후 2018년 ‘조이S’, 2022년 ‘조이S 2’로 안전성과 내구성 업그레이드를 거쳐 한샘의 아이방 스
국내 주요 문화·콘텐츠 관련 주식종목 중 주식재산이 100억원 넘는 개인주주는 이달 12일 기준 34명인 것으로 나타났다.문화·콘텐츠 종목 내 주식부자 1위는 하이브 방시혁 이사회 의장으로, 이달 12일 기준 3조 원이 넘는 주식평가액을 보였다. 또 주식재산 100억 클럽에 가입한 주식부자 중에는 1970년대생이 14명으로 가장 많았고, 멤버 전원이 군대 간 BTS는 지난 2월 조사 때보다 주식재산이 2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는 18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국내 주요 문화·콘텐츠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