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이 지난해 제약업계 10개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해 1~12월 정보량(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휴온스 △동아제약 △JW중외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GC녹십자 등이다.종근당이 지난 1년간 총 15만534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제약업계 관
쿠팡이 지난 2023년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이커머스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위메프 순이다.쿠팡은 이번 분석에서 총 250만116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이커머스 업계 관심도 1
하나금융지주가 지난해 금융지주 가운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였으며 우리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최근엔 한국의 출산율이 0.6명대까지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권의 꿈나무들에 관심도 상승은 출산율 반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년간 국내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청소년'과 '청년' 관련 포스팅 수(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 지난 2023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배달앱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호감도에서도 배달의민족이 1위를 차지해 네티즌들의 배민 사랑은 여전한 것으로 조사됐다.지난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배달앱에 대해 지난해 1~12월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배민) △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주요 유제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유제품 기업 7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매일유업 ▲남양유업
최근 3개월 간 60년대생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6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96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
CGV가 지난 2023년 국내 3개 주요 멀티플렉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3개 멀티플렉스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 씨네Q는 10만건이 되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CGV는 지난해 1년간 총 153만3410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가 지난 2023년 국내 빅5 가상자산거래소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업계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코빗 △빗썸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지난해 1년간 총 2233건의 ESG 경영 관
SK텔레콤이 지난 2023년 국내 통신 3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통신3사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이다.SKT는 지난해 1년간 총 1만1955건의 ESG경영 정보량을 기록하며 통신 업계 ESG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아워홈이 지난해 4분기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가 바짝 뒤를 쫓으며 3강을 형성했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기업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대표 구지은) ▲
지난해 국내 카드사 가운데 ESG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금융그룹의 '신한카드'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년간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1금융권 14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
쿠팡이 지난해 1년간 7개 이커머스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티몬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위메프 △옥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지난해 온라인에서 '디지털 금융'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드러났다. 신한투자증권과 하나증권이 뒤를 이었다.최근 들어 AI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IT세계는 물론 일반의 의식도 크게 바뀌어감에 따라 증권업계의 플랫폼 변화노력도 중요할수 밖에 없어 '디지털 금융' 포스팅수를 조사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1년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0곳의 '디지털 금융' 관련 포스팅
맥도날드가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 2년째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맘스터치 순으로 조사됐다.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6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
지난해 50년대생 금융권 수장급 가운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 순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금융권 11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5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임종룡 우리금융 회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지난해 4분기 국내 가구업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가구업계 주요 6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4분기 정보량(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 △시디즈 △지누스 △퍼시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등이다.한샘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7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SPC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농심과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주요 식품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CJ제일제당 ▲오리온 ▲크라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보인 곳은 '한화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K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DB생명 등
편의점 CU가 지난해 4분기 국내 6개 편의점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CU는 분석 기간 28만332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