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이하 한미그룹)가 판매 중인 두유 음료 식품 ‘완전두유’ 3종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하 ITI)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출품한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벨기에 브뤼쉘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세계 각국 200여 명의 셰프와 식음료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전통 식재료와 간식을 활용한 K-디저트 제품이 국내 식품업계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약과, 흑임자, 쌀, 인절미 등 한국 전통 간식과 식재료를 활용한 디저트들은 익숙하고 친근한 맛으로 기성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과 재미를 안겨주며 각광받고 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서양식 디저트인 도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K-도넛을 지속 출시하며 K-디저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달 초, 던킨이 전통 디저트 떡을 모티프로 출시한 ‘인절미 츄이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피부에 수분 빛을 더해주는 '글로우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베이스 메이크업 명가로 알려진 헤라가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수분량을 늘려 얼굴 윤곽을 타고 흐르는 수분 빛이 특징인 파운데이션이다. 수분감으로 인한 빛이 얼굴에 자연스럽게 반사돼 윤곽을 입체적으로 살려주고 피부에 건강한 생기를 부여해 맑은 피부 결을 연출한다. 메이크업 제품이지만 78%의 스킨케어 성분으로 구성하고 식물 유래 플로럴 성분을 함유해 하루 종일 편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섬세한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한 ‘2023 여성발명왕EXPO’(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가 지난 22일 시상식을 끝으로 사흘간의 여정을 마쳤다.전 세계 여성 발명인들의 축제인 이번 ‘여성발명왕박람회(EXPO)’에는 19개국 330여명이 참가해 발명품을 전시, 홍보하고 시상을 위해 현장심사를 받았다.제16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국내외 여성발명품 총 354점이 출품된 가운데 장금자 대표(농업회사법인 카카오파이브 주식회사)가 ‘카카오 발효청을 이용한 천연 발효 카카오 및 초콜릿’으로 영예의 대상을
올해 비빔면 시장에 새로 출사표를 던진 하림이 신제품을 출시하며 여름면 시장을 공략한다.종합식품기업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의 뜨거운 인기를 이을 썸머에디션 ‘메밀비빔면’을 여름 한정으로 특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하림은 기존 비빔면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해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이 일품인 더미식 비빔면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 더미식 ‘메밀비빔면’을 오는 8월까지 한정 판매하며 라면 카테고리를 한층 강화하는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PLEATSMAMA)’와 협업해 완성한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쉐이크쉑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추구하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손잡고 이번 굿즈를 출시했다. ‘플리츠마마’는 폐페트병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품을 제작하며, 가치 소비를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이다.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은 플리츠마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플리츠 주름 모양과 쉐이크쉑을 연상시키는 ‘그린’컬러의 스트랩이 특징이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이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SIGNATURE’을 1일 출시했다.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SIGNATURE’은 로엠만의 ‘로맨틱’ 감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으로, 격식 있는 포멀룩에 도회적이고 로맨틱한 감성을 얹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했다.이번 컬렉션의 모든 상품은 수입 소재와 함께 국내에서 섬세한 설계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플레어원피스, 샤스커트셋업, 트위드셋업, 자켓 등 포멀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워너브라더스 소속 루니툰즈의 토끼 캐릭터 ‘벅스버니’와 협업해 1월 이달의 맛 ‘벅스 버니버니 당근당근’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벅스 버니버니 당근당근’은 ‘벅스버니’가 좋아하는 당근을 콘셉트로 탄생했다. 부드러운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당근 케이크 크럼블과 구운 피칸, 월넛 등을 넣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렸고, 여기에 크랜베리 리본을 둘러 상큼함과 함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흑임자에 크림치즈 소스를 더해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한층 배가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질의응답(Q&A) 서비스 ‘지식인(iN)’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협업 신제품 ‘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미스터리 그린 쿠앤크’는 네이버 ‘지식인(iN)’을 연상시키는 그린 색상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오레오 쿠키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차가운 초록색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맛이 입 안 가득 퍼져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바닐라와 오레오 쿠키가 완벽한 맛의 조화를
농심켈로그가 더욱 진해진 첵스초코에 2가지 맛의 달콤 바삭한 초코별 & 초코달을 더한 ‘첵스초코 문앤스타(Moon & Sta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첵스초코 문앤스타’는 옥수수와 밀을 반죽하여 별 모양과 달 모양으로 바삭하게 퍼핑하고 진한 다크&밀크 초콜릿과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한 초코별 & 초코달이 함유되어 있다. 리얼 초콜릿이 41% 함유되어 있어 프리미엄한 초콜릿 본연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첵스초코 베이스는 코코아 파우더에 진한 밀크 초콜릿을 더해 더 맛있고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한층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12년만에 콤보 메뉴인 ‘블랙시크릿콤보’를 선보였다.‘블랙시크릿콤보’는 교촌을 대표하는 제품이자,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된 콤보 메뉴로,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재료(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지난 7월, 교촌은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순살’을 출시했다. 출시 직후부터 ‘동양적 단짠매콤의 끝판왕’, ‘입에서 퍼지는 독특한 향신료 향이 매력적’, ‘블랙 속에 숨겨진 맛의 향연’ 등의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 SPC 파스쿠찌, 해변 케이크와 ‘오트 그라니따’ 2종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으로 해변 케이크와 ‘오트 그라니따’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청사과, 귀리 우유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주요 제품은 △촉촉한 시트 사이에 상큼한 청사과 크림과 과일 콤포트, 진한 바닐라 마스카포네 크림이 어우러진 ‘해변
교촌치킨이 5가지 맛과 향을 담은 신메뉴 ‘블랙시크릿’ 치킨 메뉴를 선보였다.이번에 출시한 ‘블랙시크릿’은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으로,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또한 청양고추,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볶아내 더욱 깊은 풍미를 만들어냈으며, 8년 숙성시킨 산초와 흑임자도 더해 새콤함과 고소함을 배가시켰다.특히 치킨에 뿌리거나 찍어먹을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산초가루 토핑은 소스의 감칠맛을 더욱
던킨이 2022년 검은 호랑이해를 맞아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Kellogg)’와 협업한 음료 ‘켈로그 쿨라타’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매달 새로운 음료를 선보이는 던킨의 올해 첫 이달의 음료인 ‘켈로그 쿨라타’는 달콤한 바닐라 쿨라타 베이스 위에 고소한 콘푸로스트를 가득 올리고, 초콜릿 시럽으로 호랑이의 줄무늬를 표현한 제품이다. 특히, 소비자 사전조사 의견을 반영해 우유와 함께 먹는 시리얼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던킨만의 쿨라타로 재현했다.‘쿨라타’는 얼음과 다양한 원료를 함께 갈아 만들어 다채로운 맛과 풍부한 식감이
대형 유통 업체의 자사 자체브랜드 상품 대형 유통기업의 자사 자체 브랜드 PB(Private Brand) 상품(이하 PB 상품)은 일반 상품과 달리 유통 마진과 마케팅 비용 등을 줄여 가격을 낮추었다는 장점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이하 본회)은 2021년 6월 30일부터 7월 15일까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의 PB 상품 2000여 개의 조사를 진행하여 2020년도와 가격 변화 여부를 비교했다. 대형 유통업체 3사 PB 상품의 2020년 대비 2021년 가격 비교 결과, 이마트는 564개 상품 중 2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021년 1월 신축년 새해 ‘홀 그레인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5종, MD 상품 26종 등을 선보인다.우선 귀리, 현미, 보리, 흑미, 백태, 검정콩, 검정깨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을 담은 오트밀크에 백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표현한 ‘홀 그레인 오트 라떼’와 함께 흑임자 찹쌀떡이 함께 블렌딩되어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떡의 식감이 담긴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가 있다. &ls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초복인 오늘(16일) 다시 더워진다. 낮 최고기온은 31도까지 오를 예정이다. 수도권, 강원 영서 낮 기온이 크게 오르고 오후께 경기 동부, 강원영서, 충북 등에서 강한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초복은 삼복의 첫째 복으로 여름의 시작을 뜻한다. 중복은 7월 26일, 말복은 8월 15일이다. 흔히 더위를 이기기 위해 초복에 열량이 높은 삼계탕 등을 먹는다는 말이있다. 식품·유통업계는 초복과 관련한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CJ푸드빌의 제일제면소는 '전복 삼계 칼국수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카페 드롭탑은 소비자 패널 테스트를 통해 트렌드 신메뉴를 개발하며 밀레니얼 세대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드롭탑은 올해부터 신메뉴 개발에 있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소비자 패널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까지 드롭탑 공식 SNS 계정을 통해 5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참여 신청을 했다.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메뉴는 ‘과일 버블티 2종’, ‘흑임자 음료 2종’, ‘마카롱 10종’ 등이다.과일 버블티의 경우 과즙이 들어간 펄이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식·음료업계가 일명 ‘할매입맛’에 빠진 밀레니얼세대를 타깃으로 해 한국 전통의 식재료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토종 식재료들인 홍시, 인절미, 흑임자, 쑥 등은 최근 2030세대 취향을 저격한 제품들로 재탄생했다.실제로 SNS상 ‘할매입맛’ 해시태그는 1만개가 넘는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옛날 감성이라는 표현은 가장 세련된 최신 트렌드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전했다.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국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식품업계가 설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특히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부담없이 전할 수 있는 5만원 이하의 선물 구성이 이목을 끈다. 매일유업은 누구나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설 선물로 ‘소화가 잘 되는 우유’를 추천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유당분해효소가 감소해 우유 섭취 시 배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