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애슐리퀸즈, 가을한정 신메뉴 ‘시푸드 컬렉션’ 출시
■ K2, 친환경 ‘비숑 트위드 다운’ 출시
■ 이브자리,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가을 구스 라이브 방송
■ 도미노피자, 미국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피자에 담아
■ GC녹십자웰빙,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2종 출시
■ 오리온,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 한정판 출시

         12년만에 선보이는 콤보 메뉴 '블랙시크릿콤보' 다라와 날개로만 구성(교촌치킨=제공)
         12년만에 선보이는 콤보 메뉴 '블랙시크릿콤보' 다라와 날개로만 구성(교촌치킨=제공)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이 12년만에 콤보 메뉴인 ‘블랙시크릿콤보’를 선보였다.

‘블랙시크릿콤보’는 교촌을 대표하는 제품이자,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다리와 날개로만 구성된 콤보 메뉴로, 한국식으로 해석한 오향재료(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지난 7월, 교촌은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순살’을 출시했다. 출시 직후부터 ‘동양적 단짠매콤의 끝판왕’, ‘입에서 퍼지는 독특한 향신료 향이 매력적’, ‘블랙 속에 숨겨진 맛의 향연’ 등의 고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7월 출시한 ‘블랙시크릿’을 콤보 메뉴로도 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니즈 반영 이번 ‘블랙시크릿콤보’는 블랙시크릿을 콤보 메뉴로도 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선보이게 됐다. 특히 해당 메뉴는 허니콤보에 이어 12년만에 출시하는 콤보 메뉴로, 감칠맛 나는 블랙시크릿 소스와 쫄깃한 다리와 날개의 식감이 어우려져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콤보 메뉴가 교촌을 대표하는 메뉴 중 하나인 만큼, 이번 ‘블랙시크릿콤보’ 출시를 통해 블랙시크릿이 간장, 레드, 허니에 이어 교촌의 4번째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블랙시크릿콤보’ 메뉴 외에도, 고객들이 다양하게 블랙시크릿을 즐길 수 있도록 ‘레블반반오리지날(레드+블랙시크릿)’, ‘블랙시크릿순살S(반 마리)’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

‘레블반반오리지날’은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인 레드오리지날과 블랙시크릿오리지날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1석 2조 메뉴로, 레드소스의 매콤함과 블랙시크릿소스의 달콤짭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블랙시크릿순살(S)는 기존 블랙시크릿순살 메뉴를 반 마리로 제공해 한 마리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에게도 제격인 메뉴다.

‘블랙시크릿콤보’ 출시 기념해 신규 TV 및 디지털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이벤트 함께 마련 이와 함께, 교촌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부터 신규 TV 및 디지털 광고 캠페인도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시크릿’의 특별한 맛을 유머코드를 활용해 3편의 시리즈로 제작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블랙시크릿 주문 고객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특별한 경품을 증정한다. 스크래치 쿠폰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1등(1명)에게는 ‘현대차 SUV’, 2등(2명)에게는 ‘안마의자’, 3등(5명) ‘아이패드AIR 5’, 그리고 4등(100명) ‘캠핑의자 세트’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블랙시크릿콤보’, 퐁듀치즈볼, 쫀드칸꽈배기 등의 모바일 교환권과 교촌 주문앱에서 쓸 수 있는 쿠폰도 함께 증정해 100% 당첨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 여부는 10월 31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스크래치쿠폰의 난수번호를 등록하면 확인 가능하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출시한 ‘블랙시크릿콤보’는 허니콤보의 명성을 이어 ‘제2의 허니콤보’로 교촌을 대표하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분들이 콤보, 순살 등 각자 원하는 구성으로 블랙시크릿을 더욱 맛있게 즐기시라고 다양하게 메뉴를 출시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랜드 애슐리퀸즈, 가을한정 신메뉴 ‘시푸드 컬렉션’ 출시

이랜드이츠의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에서 신메뉴 ‘시푸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오늘(22일)부터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선보이는 시푸드컬렉션(SEAFOOD COLLECTION)은 새우, 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해산물을 애슐리 특유의 이색 레시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가을 시즌에만 한정해 제공하며, 총 24종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푸드컬렉션은 ▲트로피칼 그릴드 슈림프 ▲하와이안 베이크드 크랩 ▲지중해식 피쉬 스테이크 ▲통 오징어 튀김 ▲감바스 알아히요 ▲명란 바게트 ▲해물 짬뽕 라면 ▲랍스터볼 꼬치 ▲사천식 바지락 볶음 ▲멕시칸 칠리 슈림프 피자 ▲캘리포니아롤 5종 ▲스시 포케 보울 4종 등의 대표 메뉴로 구성된다.

특히 ‘트로피칼 그릴드 슈림프’는 허브오일에 새우를 버무린 후 레몬 및 자몽과 함께 볶아내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이번 시즌 시그니처 메뉴로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해산물이 맛있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애슐리퀸즈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누구나 맛있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신메뉴를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메뉴 검증 과정에서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메뉴들로만 엄선했으니, 애슐리와 함께 풍성하고 즐거운 가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슐리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양일간 애슐리퀸즈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학생 고객은 디너에도 런치 가격으로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임을 인증하면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 K2, 친환경 ‘비숑 트위드 다운’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플리스와 다운을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플리스 다운에 해리스 트위드 포켓으로 클래식 감성을 더한 ‘비숑 트위드 다운’을 출시했다.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인 프랑스 대표 견종 비숑 프리제에서 영감을 얻은 ‘비숑 트위드 다운’은 겉감에는 친환경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안감에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플리스 또는 다운의 두 가지 스타일로 착용이 가능한 리버시블(양면) 형태의 제품이다.

플리스 면은 부드러운 터치감에 기존보다 가벼운 소재를 적용하여 플리스 다운이지만 경량성을 한층 강화했고, 다운 면은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을 받은 착한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가슴 부분의 포켓에는 영국 왕실이 인증한 100년 전통의 핸드메이드 원단 해리스 트위드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체크 패턴과 풍성한 색감으로 클래식한 감성을 더했다.

세미 오버핏 형태의 남녀공용 제품으로 스포티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다크 그레이, 라이트 베이지, 다크 네이비, 오프 화이트, 블랙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9만 9천 원.

한편, K2 ‘비숑 트위드 다운’ 출시와 함께 TV CF도 공개했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고 뽀송하게’ 착용할 수 있는 ‘비숑 트위드 다운’의 기능성과 트위드 포인트를 강조하여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담은 아웃도어룩을 표현했다. 전속모델 수지와 함께한 ‘비숑 트위드 다운’ CF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 유튜브, 네이버TV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이사는 “‘비숑 트위드 다운’은 플리스 또는 다운 두 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고 해리스 트위드라는 차별화된 포인트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담은 제품”이라며, “‘비숑 트위드 다운’과 함께 따뜻하고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브자리,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가을 구스 라이브 방송

㈜이브자리가 가을 구스 침구 할인 혜택을 담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방송은 26일 오후 7시부터 방영된다.

앞서 이브자리는 지난 14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친환경 유기농 면 원사를 사용한 ‘오가닉 솔리드’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1시간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의 최고 동시접속자 수와 상품 조회수는 각각 1300여 명과 1953회에 달했으며, 방송 누적 시청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서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이브자리는 26일 방영 예정인 라이브 방송에서 ▲스노우 구스 ▲테이트 구스 ▲오가닉 솔리드 홑이불 커버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 중 구스 제품 2종은 부드러운 촉감이 특장점인 모달 초극세사 원단을 커버로 사용해 피부가 예민해지는 건조한 가을철 덮기에 적합하다.

스노우 구스는 충전재로 복원력과 보온성이 우수한 헝가리산 구스 솜털 80%를 함유했다.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이 호텔과 같은 분위기의 침실을 연출한다. 테이트 구스 역시 헝가리산 구스 솜털 70% 함량의 제품이다. 앞뒷면이 서로 다른 핑크와 그레이 색상의 침구로 취향에 맞춰 양면 사용 가능하다. 또 이브자리는 두 제품에 99.9% 항균·소취 효과의 특수 가공 처리를 적용했다.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고객을 위한 특별 증정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브자리는 방송을 통해 구매 후 네이버 쇼핑에 인증을 남기는 고객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1차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구스 제품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한 구스 침구가 따뜻함과 건강함을 선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소통 기회와 혜택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미노피자, 미국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피자에 담아

도미노피자는 지난 2일 출시한 신제품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에 카우보이들이 즐겨 먹던 방식(시즈닝 된 소고기를 센 불에서 빠르게 그릴링)으로 요리한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올렸다. 홈 스테이크 트렌드로 스테이크 메뉴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가까워진 만큼 미국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피자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미노피자는 TVCF에 카우보이의 활동미와 야성적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배경음악과 영상을 연출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광고 모델인 준호와 혜리는 챙이 큰 모자와 가죽 부츠 등 웨스턴룩을 착용해 신메뉴 이미지를 한층 생생하게 전달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카우보이들이 스테이크를 즐기던 방식을 차용해 미국 정통 스테이크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라며 “앞으로도 도미노피자는 품질 좋은 맛있는 피자를 제공함과 더불어 기존에 없던 색다른 테마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근 이색 테마를 더한 신제품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있다”며 “이색 테마를 더한 신메뉴는 기존에 볼 수 있었던 시즌 메뉴와 더불어 새로움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GC녹십자웰빙,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2종 출시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된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이 등장했다.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이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장내 미생물 생태계는 식습관의 차이로 국가나 민족에 따라 다른 특성을 보인다. 특히 한국인은 향신료에 강한 저항성을 지닌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2종은 ▲온 가족의 장 건강을 위한 ‘프로비던스 올인원 유산균’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유래한 ‘프로비던스 시크릿 유산균’이다.

요구르트맛 분말 타입으로 기호성을 높인 ‘프로비던스 올인원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인 인체, 발효식품 등 유래원이 100% 확인 가능한 균주로 설계됐다. 또한, 대장에서 서식하는 비피더스균과 소장에서 서식하는 유산균을 50%씩 균형 있게 함유했다.

함께 선보이는 ‘프로비던스 시크릿 유산균’은 2021년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으로 선정된 유산균주 포함,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에서 유래한 유산균주 3종으로 만들어졌다. 이 제품은 식물성 초소형 캡슐로 목 넘김이 편하고 체내 소화 부담을 줄였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종에 자사가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한 특허 유산균 2종을 담았으며, 강한 산성인 위산과 담즙산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특허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 오리온,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 한정판 출시

오리온이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수수께끼 와우는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펀(fun)’ 콘셉트 제품으로, 소비자가 직접 숨겨진 맛의 비밀을 풀어가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노란색 껌 위에 6가지 색의 레인보우 플레이크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의 조화와 함께 풍선을 불었을 때 알록달록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제품 콘셉트에 맞춰 ‘수수께끼 와우 퀴즈’ 온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11월 7일까지 제품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16가지 과일, 야채 중 제품에 담긴 3가지 맛을 맞히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정답을 맞힌 100명에게 오리온 인기 과자를 담은 ‘수수께끼 과자세트’를 제공한다. ‘수수께끼 와우 공유’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수께끼 와우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해 ‘#와우껌’, ‘#수수께끼와우’ 등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틱톡 또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30명을 선정해 ‘초코가 필요해’ 과자세트를 증정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재미있게 수수께끼 와우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며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펀(fun) 콘셉트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