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표, 순작X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밀크티 키트 출시
■ 아디다스골프, 새 협업 컬렉션 출시
■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 ‘딸기 우유 생크림’ 출시
■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 삼양사, 음료형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 출시
■ 오레오,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로엠이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SIGNATURE’을 1일 출시했다.

 ‘시그니처 컬렉션: THE NEW SIGNATURE’은 로엠만의 ‘로맨틱’ 감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캡슐 컬렉션(작은 단위로 발표하는 컬렉션)으로, 격식 있는 포멀룩에 도회적이고 로맨틱한 감성을 얹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했다.

이번 컬렉션의 모든 상품은 수입 소재와 함께 국내에서 섬세한 설계 및 봉제 과정을 거쳐 제작됐으며 플레어원피스, 샤스커트셋업, 트위드셋업, 자켓 등 포멀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로엠은 디테일한 실루엣을 살린 디자인에 실크 및 얇고 투명한 소재와 화이트, 라이트 베이지, 블랙 등 모던하고 부드러운 컬러를 사용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했다.

특히 ‘트위드셋업’은 카라와 끝단에 도톰한 브레이드 라인(원사를 꼬아 만든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가미한 자켓에 머메이드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된 착장을 완성했다.

고급스럽고 정성스러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컬렉션 자체 라벨에 기존과 차별화된 포장 박스, 쇼핑백 등을 통해 고객에게 ‘프리미엄 로맨틱’의 가치를 전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클레식한 포멀룩에 우아한 감성을 더해 이브닝 파티와 같이 특별하고 격식있는 자리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점차 시그니처 컬렉션을 확장해나가며 브랜드의 프리미엄화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샘표, 순작X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밀크티 키트 출시

건강한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과 매일유업 비건귀리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손잡고 ‘순작 애플시나몬 어메이징 오트 밀크티 키트’를 출시했다.

이번 키트는 ‘순작 과일허브티 애플시나몬’과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구성됐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도 카페인 걱정없이 향긋하고 부드러운 ‘애플시나몬 오트 밀크티’를 즐길 수 있다

사과의 달콤한 맛과 실론 시나몬의 풍부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순작 애플시나몬티는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라 더 매력적이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 잎으로 깔끔한 단맛을 내며 카페인이 없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나 티에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하는 오트음료로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샘표는 키트 공식 출시에 앞서 ‘순작 애플시나몬X어메이징 오트 100인 체험단’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제품을 체험한 소비자들은 순작 애플시나몬티의 향긋한 아로마와 어메이징 오트의 부드러운 바디감에 공감하며 “애플시나몬티 하나만으로 고급스러운 블렌딩 밀크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놀랍다”, “우유는 속이 불편했는데 오트음료로 만들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좋다”, “꼭꼭 숨어있던 밀크티 찐 맛집이 우리집이었다” 등 호평을 했다.

샘표 순작 관계자는 “설탕, 칼로리, 카페인 걱정 없이 과일 본연의 맛과 어울리는 풍부한 아로마를 즐길 수 있는 순작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도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디다스골프, 새 협업 컬렉션 출시

아디다스골프는 버닝 카트 소사이어티와 함께 자연을 위해 만든 특별한 골프웨어인 ‘아디크로스X버닝 카트 소사이어티(Burning Cart Society) 컬렉션’을 선보이며 ‘END WASTE PLASTIC’ 캠페인을 넘어서 친환경 골프문화 장착을 위한 여정을 계속한다.

아디크로스는 그 이름처럼, 아디다스골프의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컬렉션으로 골프웨어의 다양한 변신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번 2023년에는 지속가능한 골프문화를 한층 더 넓은 의미로 골퍼에게 보여주기 위해 BCS(버닝카트소사이어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BCS’는 사진 작가 크리스티안 하페가 창립한 단체로 골프 문화의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탄생했다. 단체 이름 그대로 카트를 사용하지 않는 문화를 지향하며, 이는 현대 골프의 창립 원칙에서 비롯된다. 코스의 순간 순간을 눈에 담고 기억할 수 있으며, 코스를 오롯이 느끼며 가장 순수한 형태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골프는 기본적으로 야외에서 플레이하기 때문에 선수를 움직이는 골프 샷만큼이나 자연 환경은 라운드의 일부이다. 언제나 자연을 위해 앞장서는 아디다스골프는 운동선수와 지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재 혁신을 지속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디크로스x버닝 카트 소사이어티 컬렉션은 유한한 자원의 사용을 줄이고 플라스틱 폐기물 사용 근절을 위해 최소 70%의 천연 소재 및 재생 가능한 재료를 사용했다. 또한 흙색 계열과 중성적인 컬러의 크루넥 스웻셔츠, 티셔츠, 폴로와 버킷햇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녀공용 사이즈로 제공한다.

골프가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며 플레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고자 천연 벙커와 꽃 한 송이를 피워내는 민들레 등의 이미지를 담았다. 외로운 꽃 한 송이를 피워낸 민들레는 골퍼로 하여금 각각의 코스가 제공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기억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에서 볼 수 있다.

골프 본연의 아름다움과 그 속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아디크로스x버닝 카트 소사이어티 컬렉션은 한정된 수량으로만 선보이며,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비롯해 청담 직영점 및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 ‘딸기 우유 생크림’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제철 생딸기를 올린 순 우유 케이크 ‘딸기 우유 생크림’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투썸플레이스가 음료에 이어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시즌 두 번째 라인업으로, 투썸플레이스가 2023년을 맞아 선보이는 첫 케이크다. 최근 ‘반갈샷(단면을 찍어 내용물을 인증하는 사진)’ 등으로 MZ사이에서 ‘생크림’ 빵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드러운 생크림에 모두가 좋아하는 달콤한 제철 생딸기를 풍성하게 토핑 해 투썸만의 스타일로 선보였다.

2023년 스트로베리 시즌 대표 케이크로 선보이는 △딸기 우유 생크림(홀·피스)는 순백의 시트 사이사이 순 우유, 딸기우유 무스와 생크림을 가득 채우고 생딸기를 올린 제품이다. 시트에 난백란을 사용해 눈처럼 새하얀 비주얼이 특징이다. 딸기와 맛 페어링이 가장 좋은 순 우유를 활용해, 딸기 제철 시기에 가장 맛있게 케이크를 즐기는 방법으로 제안하는 제품이다.

투썸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떠먹는 시리즈의 시즌 한정 신제품,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무스에 딸기 꿀리와 생딸기를 더한 △떠먹는 마스카포네 딸기 생크림(피스·파티팩)도 함께 선보였다.

기존 스테디셀러 케이크 일부 제품도 딸기 시즌에 맞춰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생딸기 마스카포네 생크림, △생딸기 밀크 생크림 초콜릿 수플레, △스트로베리 레드 벨벳, △스트로베리 뉴욕 치즈와 △딸기 생크림 소프트 쉬폰에 지금 이 시즌에만 느낄 수 있는 상큼함과 달콤함을 더했다.

시즌 케이크 등은 유명 일러스트 작가 ‘키미앤일이(KIMI and 12)’와 컬래버레이션해 특별 제작한 토끼, 딸기를 테마로 한 전용 패키지에 담아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는 봄 분위기를 전한다.

디저트 및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베이커리 2종도 선보였다. 봄 제철 식품인 딸기와 쑥을 활용한 △흑임자 딸기 맘모스는 쑥 빵에 고소한 흑임자크림이 포함된 흑임자 맘모스와 아몬드 크럼블 빵에 달콤한 딸기크림이 들어간 딸기 맘모스 빵으로 구성했다. 딸기와 라즈베리로 상큼함을 더한 △믹스 베리 파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트로베리 시즌 대표 컬러를 활용한 머그, 밀크보틀 형태의 대용량 텀블러, 스트로베리 라떼를 홈메이드로 즐길 수 있는 라떼 블렌더 등도 2월 초 선보일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음료부터 케이크, 베이커리, MD에 이르기까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다채로운 상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투썸의 최고 인기 케이크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의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딸기 우유 생크림 등 특별히 준비한 시즈널 케이크 라인업 등을 통해 올봄 시즌, 투썸만의 달콤한 매력에 빠져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아제약, 프로바이오틱스 '굿프로바이옴' 출시

동아제약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인 ‘굿프로바이옴’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과 면역 건강에 집중한 복합기능성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의 4세대로 구분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생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배출하는 유익성분인 유산균 대사산물이 더해진 유산균이다.

굿프로바이옴은 장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균주로써 덴마크 다니스코의 특허 유산균 7종을 사용했다. 한 캡슐당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최대 함량인 100억 마리 섭취를 보장하기 위해 제조 시 560억 마리를 투입했다.

면역 건강을 위해 아연 8.5mg, 비타민D 10ug 배합하여 일일 권장섭취량의 100% 기준을 채웠다. 이에 더해 유산균의 보존력을 높이기 위한 코팅 기술과 개별포장 알루미늄 PTP를 적용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굿프로바이옴은 유산균의 본 섭취 목적인 ‘장 건강’과 ‘면역력’에 집중하여 세계 3대 유산균사인 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를 엄선한 제품이다”라며 “굿프로바이옴은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삼양사, 음료형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 출시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음료 제형의 숙취해소 신제품 ‘상쾌환 부스터(BOOSTER)’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2013년 환 제형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스틱형에 이어 이번에 음료형까지 선보이며 업계 대표주자로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포석이다.

상쾌환 부스터는 상큼한 패션후르츠(백향과) 향이 돋보이는 맛으로, 음주 전후에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울러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과 헛개나무 열매, 밀크 씨슬 추출물 분말 등의 원료가 함유돼 있다. 특히 글루타치온을 통해 숙취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체내 분해와 체외 배출을 돕는다.

삼양사는 맛과 숙취 해소 효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지난 5년간 음료형 숙취해소 제품 개발에 매진했다. 다년 간의 연구 끝에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의 숙취 해소 효과를 액상형으로도 구현해냈다.

삼양사는 이달부터 약 두 달간 대학생 OT/MT 및 길거리 샘플링, 대학생 서포터즈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주 타겟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상쾌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쾌환 부스터는 1일부터 삼양사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8일부터는 주요 편의점에서도 구입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다년간의 연구와 테이스팅을 거듭해 숙취해소는 물론 적절한 단맛과 가벼운 목넘김, 깔끔하고 시원한 끝맛을 밸런스 있게 구현한 제품”이라며 “숙취 없는 일상을 지킬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레오, ‘오레오x블랙핑크’ 한정판 출시

1일 ‘전 세계가 사랑하는 쿠키’ 오레오가 한국 전역에서 오레오 x 블랙핑크 콜라보를 펼친다. 오레오와 K팝 팬들은 이 한정판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전국의 주요 판매점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왕관이 디자인된 오레오 패키지는 두 브랜드의 역사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표현한다. 이 왕관은 블랙핑크의 첫 정규 앨범 ‘THE ALBUM’에 등장했던 심볼을 활용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별한 맛과 스타일리시한 한정판 패키지는 블링크 (블랙핑크 팬)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레오 x 블랙핑크의 “블랙” 버전에는 핑크색 딸기 크림이, “핑크” 버전에는 다크 초콜릿 크림이 들어간다.

오레오와 블랙핑크의 팬들은 이번 블랙핑크 한정판 콜라보 제품의 스페셜 굿즈를 소장할 수 있다.

온라인 사이트 이벤트를 통해, 블랙핑크 멤버들이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굿즈도 준비된다. 오레오X블랙핑크 포토카드 키트, 오레오X블랙핑크 PVC백, 오레오 피크닉 백 등의 경품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굿즈는 개별 판매되지 않으며, 종류는 변경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스페셜 제품 패키지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계정 등록 후 제품 패키지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모바일 배경화면과 함께 블랙핑크의 영상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블랙핑크와의 특별한 순간이 담긴 영상을 SNS에 공유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영상은 블랙핑크 멤버 한 명당 2개씩, 총 8개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단, 제품 바코드당 하루에 한 개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오레오 x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은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오레오의 최신 대형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2021년에는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오레오 x 레이디 가가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었고, 글로벌 톱스타들과 함께하는 협업의 연장선에서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오레오 x 블랙핑크는 한국을 비롯한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아시아 시장에서 독점 판매된다. 한국에서의 오레오 x 블랙핑크 프로젝트는 2023년 2월부터 진행되며, 팬들은 비슷한 시기에 진행될 블랙핑크 월드투어 [BORN PINK] 에 맞추어 쿠키 제품을 더욱 특별하고 뜻깊게 즐길 수 있다.
 
이수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전세계인이 즐기는 쿠키 오레오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만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다양한 맛의 제품과 함께 재미있고 개성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오레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블링크와 오레오 팬들이 블랙핑크 에디션을 포함한 다양한 오레오 제품과의 즐거운 순간을 공유하고, 친구 및 가족들과 함께 오레오 쿠키로 독특하고 오래 남는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오레오 측은 밝혔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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