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부터 9월까지 hy(에치와이·옛 한국야쿠르트)의 사회공헌 관심도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매일유업, 빙그레 순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기업 선정 기준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시된 국내 유제품 기업 연결기준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은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신규 광고영상은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 대표 캐릭터 꽁유(꽁꽁 얼린 우유)와 꽁주(꽁꽁 얼린 주스)가 등장한다. 매일유업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상하목장은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꽁유·꽁주 스페셜팩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얼려먹는아이스크림 6입과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6입, 전용 홀더로 구성돼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얼려먹는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는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제품에 빨대를 제외해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해 빨대없는 우유 제품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친환경 정책 일환으로 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하고 있다. 미닝아웃(Meaning Out : 구매를 통해 개인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소비 행태) 트렌드,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앞서 2019년에는 종이소재 패키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여름템 싹스리 기획전'을 연다. 소비자가 스토어찜 할인쿠폰과 소식알림 등 쿠폰을 발급받아 적용 시, 추가로 15% 중복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매일유업 대표 커피 제품인 바리스타룰스 컵커피, 100% 분리유청단백질 셀렉스 스포츠 2종,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카레와 파스타 소스 각 3종, 썬업 과일주스 및 두유 등이다.상하목장 슬로우키친 파스타소스 3종(크림/로제/토마토)을 구매 소비자는 터키산 고급 파스타인 아르벨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상하농원이 할로윈 축제를 맞아 11월 3일까지 매주 주말 ‘상하농원 할로윈 좀비소탕작전’을 주제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참가자들은 호러분장실에서 할로윈 분장과 5개 미션 수행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용사미션카드, 할로윈 쿠키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상하농원 직원 50여명이 유령으로 분장해 방문객들을 놀래킬 예정이다.용사미션카드 참여 어린이가 집중력, 기어력, 담력 등 5개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상하목장 단호박수프와 프리미엄 스킨케어 궁중비책, 킨더조이 초코렛 등을 받을 수
[우먼컨슈머= 전진경 기자] 최근 초·중고교의 봄 방학이 없어지고 겨울방학이 길어지는 추세다. 늘어난 겨울방학에 즐거운 아이들과 달리 맞벌이 부모들은 고민이 많아졌다. 집에 있는 아이들의 식사나 간식을 챙겨주기 힘들다는 이유다.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아이들 스스로 챙겨 먹을 수 있는 ‘셀프스낵’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있다.간편하게 즐기는 미니주스 돌(Dole)코리아의 ‘피치 파라다이스 주스’는 복숭아 과즙 100% 주스다. 무설탕의 농축과즙으로 어린아이들도 안심하고
[우먼컨슈머= 전진경 기자]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생크림으로 만든 프리미엄 '슬로우버터'를 출시했다. 1A등급 우유보다 3.7배 더 깨끗한 원유를 사용해 한정수량으로 생산된다.슬로우버터는 일반적인 버터와 달리 유산균을 넣고 저온에서 12시간 이상 천천히 발효시켜 더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갖고있다. 기존 가공버터와 달리 식물성기름과 유화제, 착향료가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제품은 소금이 첨가된 가염과 버터맛을 느낄 수 있는 무염 2종류로, 소비자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100g용량으로 개별포장돼 위생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9월 2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서 진행하는 ‘제 9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 잠실엘스 녹색장터’에 참여한다. 상하목장은 참가자들에게 젖소와 초지, 퇴비가 만드는 ‘오가닉 서클’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접 자연 순환을 체험토록 오가닉 가든 부스에서 젖소 포토존, VR 체험, 씨앗 심기, 페이스 페인팅 등을 운영한다.‘젖소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상하목장이 5월 7일까지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는 상하목장 공식 홈페이지 가입 후 ‘우리 가족에게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가 필요한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사연 신청자 중 50명을 선발해 상하목장 유기농 요구르트 80ml 1박스(50개입)를 선물한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매일유업의 친환경 대표 브랜드 상하목장이 25일 열리는 ‘지구촌 전등끄기(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한다. 2011년부터 7년째 참여다. 상하목장은 세계자연기금(WWF) 한국사무소 주최로 진행하는 캠페인에 참여해 본사 사무실을 소등한다.또 시민들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상하목장 페이스북(https://www.face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상하목장이 ‘HACCP 황금마크’를 적용한 유기농 우유 제품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안전관리통합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목장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축산물 안전관리기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목장, 집유, 가공, 운반 등 각 시설에 개별 적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통계청과 한국편의점산업협회에 따르면 전국 편의점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1.8% 늘어난 9조 1328억 원이다. 2010년 7조 8085억 원이던 연 매출이 올해 20조 원을 넘길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편의점에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과거에 저렴한 제품으로 인식하던 제품이 아니라 전문매장에서 맛볼 수 있는 제품을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종이팩 분리배출 촉진을 통해 나무와 자연을 보호하기 위한 ‘종이팩 분리배출 캠페인’에 동참한다. 캠페인을 위해 지난 두 달 간 21,500여 세대가 밀집한 서울시 송파구 아파트 분리수거장에는 사물인터넷(IoT)기술이 적용된 우유팩 분리수거함 150대가 설치됐다. 지난 7월 서울시는 상하목장에 후원으로 우유팩 수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매일유업의 상하목장이 소비자와 함께한 ‘유기농 베이비 요구르트’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상하목장은 7월 한 달 간 유기농 베이비 요구르트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아이의 모습을 촬영해 올린 100여편의 응모작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총 19작품을 선정하고 이를 재구성해 광고로 만들어 선보였다. 광고는 상하목장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유기농 가공유 무균팩 200ml 딸기·초콜릿 2종을 출시했다.유기농 우유 딸기·초콜릿 200ml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주원료로 합성색소와 합성향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딸기 과즙, 유기농 코코아 파우더 등 유기 원료로 만들어 맛과 건강 모두를 챙겼다. 132℃ 이상에서 2초간 살균해 6겹의 종이팩에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상하목장은 상하목장 유기농 베이비요구르트의 새로운 맛 딸기&바나나 출시를 기념해 ‘우리 아기 행복한 상하목장 베이비 요구르트 타임’ 소비자 후기 영상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7월 20일까지 상하목장 유기농 베이비 요구르트를 맛있게 먹는 우리 아이와 엄마의 행복한 순간을 영상에 담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전체공개로 올린 후 해당 링크를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식음료업계에서 건강한 원료와 안전한 패키지를 사용한 안심 먹거리로 ‘건강편식’이라는 키워드를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설탕, 첨가물 일체 들어가지 않은 휴롬 100% 천연주스 라벨에 과즙 100%라고 쓰인 주스도 사실은 정제수, 액상과당 등 각종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대부분의 100% 과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매년 6월 5일은 유엔이 전세계 환경보전의식 확산을 위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이다.그간 소비자가 제품 품질이나 가격을 중요한 구매기준으로 삼았다면 이제는 제품 생산부터 폐기 과정가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따지기 시작했다. 식음료 업계도 소비자의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먹는샘물 ‘석수’의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상하목장이 어린이 날을 맞아 3D 컬러링 어플리케이션 퀴버(Quiver)에 자사컬러링페이지를 선보였다. 퀴버는 2D 이미지를 3D로 구현해 주는 글로벌 컬러링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는 색칠놀이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3D 증강현실 애니메이션을 덧붙였다.사용방법은 인쇄, 색칠, 플레이 3단계로 간단하다.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식목일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하는 ‘게릴라 가이닝’ 이벤트를 성료했다. 상하목장은 2011년부터 ‘오가닉 서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5일 상하목장 공식 페이스북과 서울 청계광장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 이벤트는 페이스북에서 ‘게릴라 가드닝’ 캠페인 콘텐츠를 공유한 소비자와 행사 당일 청계 광장을 찾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