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온라인 판매 중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제품에 빨대를 제외해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해 빨대없는 우유 제품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사진= 매일유업)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친환경 정책 일환으로 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하고 있다. 미닝아웃(Meaning Out : 구매를 통해 개인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소비 행태) 트렌드,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앞서 2019년에는 종이소재 패키지를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후레쉬팩'을 출시하고 PET 소재 패키지를 경량화했다. 빨대 제거와 패키지 소재 경량화 등으로 매일유업은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342톤 가량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 좋다’라는 믿음으로 만든 브랜드다. 친환경을 모토로 하는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품 패키지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빨대없는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를 기념해 매일유업은 상하목장 인스타그램(@sangha.farm)에서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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