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MZ세대에서 인기 높은 리빙 브랜드 ‘크로우캐년’과 협업해 ‘크로우캐년 커플 머그 세트’ 굿즈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이번 굿즈는 밸런타인데이 센스 있는 선물과 힙한 커플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아메리칸 에나멜 웨어 전문 브랜드 ‘크로우캐년’과 손잡고 법랑이라는 클래식한 소재에 배스킨라빈스처럼 톡톡 튀는 색깔의 마블 패턴을 입혀 완성했다. 디자인은 크로우캐년의 인기 제품인 법랑 머그잔을 △민트 타이드(민트 히비스커스&블루 타이드) △핑크 버터(핑크 선셋&버뮤다 버터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애니바디(ANYBODY)가 23SS시즌을 맞아 디즈니 다람쥐 캐릭터 ‘칩앤데일(Chip and Dale)’과 콜라보한 홈웨어를 출시했다. 애디바디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를 위글위글,일러스트 작가 마담롤리나,디즈니 덤보 등과 같은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해 지속적으로 선보였다.특히 작년에는MZ세대에게 많은 사람을 받았던 벨리곰과 콜라보한 상품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는데,이번 시즌에는 디즈니 캐릭터‘칩앤데일’과 콜라보한 홈웨어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칩앤데일 콜라보 홈웨어’는 올망졸망한 칩앤데
할리스가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설 명절을 맞아 할리스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한 ‘2023 할리스 설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2023 할리스 설 선물세트는 ▲모먼츠 오브 딜라이트 1호 ▲모먼츠 오브 딜라이트 2호 ▲모먼츠 오브 딜라이트 스페셜 총 3가지다. 이번 선물세트는 지속되고 있는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감각적인 MD 제품과 스틱커피 등이 구성된 2-3만 원대의 합리적인 세트부터 커피웨어가 포함된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해당 선물세트 3종은 모두 고급스러운
[우먼컨슈머= 이인세 칼럼니스트] 골프 컬렉션 중 큰 몫을 차지하는 부분은 바로 도자기다. 가격도 비싸거니와 구하고 싶어도 구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 특히 스코틀랜드에서 1895년 J.SHAW라는 장인이 단 하나 만 제작한, 표면에 올드 톰모리스가 샷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 일명 ‘앤슬리 도자기 트로피’는 그 가치와 가격이 상상을 초월한다. 또 테두리가 도금된 청색의 찰스 왕과 왕비의 골프치는 모습이 새겨져있다. 단 하나 뿐인 도자기 역시 가치를 매기기도 난감하다.그림에서 전시되고 있는 도자기들은 미국 수집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12월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팝업스토어 ‘카누 스위트 카페(KANU Sweet Caf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누 스위트 카페는 ‘카페 속 미니 카페’형태로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플랜트 지하2층을 전면 리뉴얼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카누 스위트 카페는 스위트 앤 코지(Sweet & Cozy) 콘셉트로 소비자가 카누 라떼의 감성을 오감(五感)으로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인생사진을 남길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올해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환경재단과 함께 소비자에게 다회용 유리머그잔을 증정하는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6일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문경 오미자 축제, 서리풀 축제 등에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소비자에게 유리머그잔 1만개를 증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전국 5개 스타벅스 매장을 비롯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마련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스타벅스 부스 등에서 진행되며 소비자가 친환경 인증 화면을 제시하면 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가 1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텀블러, 머그잔 등을 사용한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이다.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했다. 인증사진 1건당 1천원이 적립되며 적립금으로 제작된 텀블러 판매 수익금은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에 기부금으로 사용된다.이영구 대표이사는 이영호 롯데그룹 식품BU장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다음 주자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이 일회용품 없는 직장 만들기에 앞장선다.이를 위해 25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공단 본부 사옥에서 임원, 본부 부서장, 전국 지역본부장이 참가한 가운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계획을 발표하고 2023년까지 ‘1회용품 사용 Zero’에 도전한다고 밝혔다.공단은 ‘녹색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없는 세상 만들기’ 실천 프로젝트를 통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머그잔·텀블러 사용을 활성화한다. 또 회의에서 다회용품을 사용하고 재활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박우선 기자] 소비자 피해는 지금 이 시간에도 계속 발생하고 있다.올 한해는 20여년간 이어진 가습기살균제 참사, BMW차량의 잇따른 화재 발생과 발생원인을 둘러싼 논란, 대진침대 라돈 검출 사건, 카풀에 반대하는 대규모 택시 파업 집회 등 대형 사건들이 연달아 터지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을 고조시켰다.우먼컨슈머는 올 한해 소비자 10대 뉴스를 선정해 한해를 되돌아 보았다. 그 어느해보다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컸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주저하지 않고 권리를 주장하고 나선 결과로 볼 수 있다.본보에 제보된 소비자 불만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동서식품 맥심과 카카오프렌즈가 만났다.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캐릭터 아이템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각 패키지마다 머그&코스터 세트, 보온병, 디저트볼 등 총 9종류의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굿즈(Goods)가 포함돼있다.제품 패키지와 커피믹스 스틱에는 머그잔을 들고 커피를 즐기는 라이언(모카골드 마일드), 무지(모카골드 라이트), 튜브(모카골드 심플라떼), 어피치(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매장 내 일회용품 사용 제한으로, 소비자들은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대부분 다회용컵인 머그잔, 유리컵에 음료를 제공받는다.소시모 조사 결과 같은 사이즈의 음료라도 다회용컵에 제공받았을 때보다 일회용컵에 제공받았을 때 커피용량이 더 많았다. 적게는 5ml에서 많게는 50ml나 차이가 났다.소시모는 지난 8월 16일, 17일 광화문에 위치한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등 6곳을 대상으로 뜨거운 음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떼&rsqu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음료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머그잔 권유 등을 통해 1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는 가운데 오는 9월 10일부터 두 달 간 전국 100개 매장에 종이빨대를 시범도입한다.시범 종이 빨대는 하얀색, 녹색 2종류로 제작됐으며 모두 미국 FDA 승인 및 국내 식품 안정성 검사를 통과했다. 스타벅스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종이빨대 장점, 단점 조사를 실시하고 11월 중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스타벅스는 현재 아이스, 더블샷, 벤티사이즈, 리저브 음료, 굵은 빨대 등 각 용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로운 서울 만들겠습니다"26일 오후 1시께 박원순 서울시장은 환경단체 8곳과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상 앞에서 열린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운동' 협약 체결 후 이같이 밝혔다.서울시 관계자, 환경단체,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등 관계자는 △1회용 컵은 요구하지도 사용하지도 않는다 △1회용 플라스틱 빨대는 요구하지도 사용하지도 않는다 △1회용 비닐봉투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다 △가정에서 음식물 배달시 1회용품을 요구하지도 사용하지도 않는다 △세탁비닐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는 8개 환경시민단체와 컵, 빨대, 비닐봉투, 배달용품, 세탁비닐 등 5대 1회용 플라스틱 안 쓰기 시민실천운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이를 위해 오는 26일 오후 1시 광화문광장에서 ‘1회용 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로운 도시, 서울’을 목표로 시민실천운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는다.박원순 시장, 시민단체, 소비자 200여명 등은 △1회용 컵은 요구하지도 사용하지도 않는다 △1회용 플라스틱 빨대는 요구하지도 사용하지도 않는다 △1회용 비닐봉투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동서식품이 제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제주도 서귀포시 태흥리 해변가에 머그잔 모양의 ‘맥심 모카골드’ 조형물을 설치했다. 조형물이 세워진 장소는 맥심 모카다방 인근 해변가 두 곳이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기존에 진행했던 맥심 모카다방에 이어 이번 머그잔 조형물 설치를 통해 소비자들이 즐거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국내 베이커리업체 최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 ‘파리바게뜨’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미국 내 44번째 매장이다. 파리바게뜨 라스베이거스점은 408㎡ 규모의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 쇼핑몰인 ‘그랜드 커낼 숍(Grand Canal Shoppes)’ 내에 자리 잡았다. 이 곳은 라스베이거스의
[우먼컨슈머]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알레산드로멘디니(이하 멘디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멘디니는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삼립식품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특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머그잔, 유리잔, 우산, 수첩,
[우먼컨슈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 홍원기)가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과 63스퀘어가 설날 을 맞아 설연휴 기간 동안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고 18일 밝혔다.아쿠아플라넷 일산·여수·제주와 서울 63스퀘어는 공동으로 18~22일 양띠 고객에게 50%, 동반 3인까지 20% 할인 혜택을 준다.또한 각 업장의 기념품 숍에서 ‘설날 럭키 백’을 판매한다.
[우먼컨슈머] 5일, SPC그룹에 따르면 자사의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오픈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파스쿠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축하댓글달기 이벤트다. 축하댓글달기 이벤트 참여방법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물에 오픈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롯데마트는 11~18일 '봄맞이 브랜드 주방용품 기획전'을 열고 압력 솥, 프라이 팬 등 주방용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국내 주방용품 전문업체인 '키친아트'와 공동 기획해 '키친아트 컬러 압력솥(4.5L)'을 4만원에 판매한다. 또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28㎝)보다 직경이 2㎝ 넓어 한 번에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