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산양유 단백 분말을 함유한 고단백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치즈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네덜란드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산양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 분말을 함유하고 있다. 산양유는 유당 함량이 낮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특히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20g 1매당 단백질 함량이 4.3g에 달한다. 이는 닐슨코리아 기준 슬라이스 치즈 시장 판매 상위 3개 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피부 고민 부위를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 ‘레디클리어 패치’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레디클리어 패치는 센텔리안24에서 처음 선보이는 국소 부위용 스팟 케어 제품으로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케어 및 긴급 케어가 가능한 다양한 특화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레디클리어 패치 스팟 릴리프’와 ‘레디클리어 패치 스팟 리뉴’ 2종으로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레디클리어 패치 스팟 릴리프’는 고민 부위를 짜기 전에 사용하는 제품으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후루룩쌀국수 미역국’을 새롭게 출시한다. 부드러운 쌀면에 소고기 미역국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부담 없는 간편한 한 끼로 좋은 제품이다. 농심은 미역과 소고기 양지, 마늘 등으로 소고기 미역국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건더기는 볶음미역, 지단, 고기 후레이크 등을 풍성하게 넣어 다양한 색감을 살려냈다. 특히, 면은 식이섬유 4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튀기지 않은 쌀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건면이라 열량이 265kcal로 낮아 한층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다.이와 함께 농심은 쌀면과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월 출시한 칠성사이다 제로가 출시 9개월여만에 누적 판매량 1억캔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1초당 약 4캔, 매달 1000만캔 이상 판매된 셈이다.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저칼로리 사이다의 시장 규모는 약 45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90% 성장했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같은 기간 약 28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시장 점유율은 62%로 1위를 기록했다.'저칼로리 탄산음료 전체 시장'은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슈거 등 판매 호조에 따라 올해 9월까지 소매점 기
동아제약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영유아용 칫솔 ‘스텝(STEP)’ 라인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조르단 코리아가 의뢰해 진행한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존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조르단 영유아용 칫솔 스텝 라인의 가장 큰 장점은 ‘부드러운 칫솔모’와 ‘재미있는 양치’다. 조르단코리아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칫솔모를 약 20% 얇게 만들었다. 아이들이 좋아할 귀여운 캐릭터를 제품에 적용했다.영유아용 칫솔 스텝라인은 0~2세용 ‘스텝1’, 3~5세용 ‘스텝2’, 6~9세용 ‘스텝3’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농심의 신라면이 올해 전국 라면 인기 지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 조합의 단품인 짜파게티다. 닐슨코리아는 올 3분기까지의 지역별 라면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이 전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전했다. 짜파게티, 안성탕면은 2, 3위에 올랐다. 부동의 1위 농심, 신라면소비자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전통 브랜드를 선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신라면을 비롯해 짜파게티, 안성탕면, 진라면매운맛, 팔도비빔면이 전국 매출 톱5를 형성했다. 모두 각 사를 대표하는 1등 브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코로나19 발생 이후 국가별 대응 차이는 소비재 시장 성장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 오프라인 기준, 포장 식품 카테고리는 10% 성장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간편식 카테고리 성장이 포장 식품보다 1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코리아가 10일 발표한 코로나19 이후 아시아 소비재 시장 전망을 살펴보면 감염병 발생에 따른 국가별 동향 차이는 두드러졌다. 올해 8월까지 오프라인 시장의 경우 싱가포르(17%), 대만(4%), 중국(3%), 한국(1%)은 외출이나 대면 거래 감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2030세대는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하기때문인지 모기업인 구글에 친숙하다. 닐슨코리아 조사결과 밀레니얼 세대의 경우 유튜브 점유율은 남성 85.8%, 여성은 90.8%로 압도적이다.이들은 인터넷 검색도 포털이 아니라 유튜브를 이용하는 추세다. 구글은 또 이세돌과의 대국으로 관심을 끌었던 AI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를 개발한 딥마인드사의 모기업이기도 하다.이는 LG유플러스가 '베스트 오브 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을 혜택을 받은 사람 중 2030세대가 6
[우먼컨슈머= 노영조 기자]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공룡 넷플릭스, 유튜브의 국내 시장 지배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 반면 국내OTT는 빈약한 콘텐츠 탓으로 이용자가 줄어는 추세다.리서치 전문업체 닐슨코리아클릭은 유튜브와 넷플릭스, 틱톡 등 3대 외국계 OTT의 7월 순이용자 수는 약 2998만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2595만명)보다 403만명(15.5%) 늘어났다고 29일 밝혔다.현재 이용자는 유튜브가 가장 많지만 넷플릭스의 증가속도가 워낙 빨라 주목된다. 넷플릭스는 국내 시장만을 겨냥한 영화를 제작할 정도로 한국시장 확대에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글로벌 소비자들 8% 만이 새로운 브랜드보다 자신이 알고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42%는 새로운 브랜드를 시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답해 브랜드 충성도가 약해지는 것으로 보인다.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은 최근 ‘글로벌 소비자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스위칭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은 응답이 도출됐다고 19일 밝혔다. 조사는 지난 2월 4~28일 전 세계 약 3만 명 이상의 소비자와 500여명의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국내 소비자 500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소비자 3명 중 1명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한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들은 프리미엄 의류, 신발, 휴대폰 등을 선호하고 제품 정보는 가족과 지인의 추천을 받았다. 구매처는 한국 오프라인 매장이 상당수를 차지했다.정보분석기업 닐슨은 최근 ‘글로벌 소비자의 개인 재정에 대한 인식과 지출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전 세계 64개국 소비자의 개인 재정 상황에 대한 인식이 실제 소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프리미엄 제품 구매에 대한 태도와 의향은 어떠한지에 대해 2018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관광 인지도와 선호도가 5년 연속 상승했다. 특히 제주도, 강원도를 관광하고 싶다는 해외여행객이 많아 눈길을 끈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8 한국관광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닐슨코리아에 의뢰해 실시된 온라인 설문 조사는 작년 12월 21일부터 올해 1월 14일까지 세계 주요 20개 국가 15~59세 남·녀 1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조사결과 한국관광 인지도는 전년도 56.5% 대비 1.4%p 상승한 57.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 소비자의 지출이 외식, 여행, 식료품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이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이 ‘글로벌 소비자의 개인 재정에 대한 인식, 지출에 관한 조사’를 진행하고 분석한 결과에서 나타났다. 조사 대상은 전 세계 64개국, 국가별 약 500명이다. 전 세계 3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개인 재정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으며 실제 소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다.닐슨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들은 5년 전 대비 개인 재정을 낙관적으로 인식했다. 특히 아시아 태평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관광 인지도가 상승했다는 조사가 나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관광목적지로 한국의 경쟁력, 공사의 광고홍보활동 영향력 등을 조사·분석한 ‘2017 한국관광 광고홍보 마케팅 효과조사’ 결과를 21일 발표했다.공사가 닐슨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조사는 세계 주요 20개국의 15~59세 남녀 12,0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19일 온라인 설문으로 실시됐다.조사결과 관광목적지로 한국의 인지도는 2016년 53.2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최근 RTD(Ready-To-Drink) 차(茶)음료가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차음료 시장은 3500억 원대로 추산됐다. 2014년 2496억 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3년 새 40% 넘게 성장했다.RTD 형태의 차음료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향후 전망이 밝다.과거 옥수수염, 헛개 등이 음료의 주원료였으나 최근에는 카카오닙스, 어성초 같이 건강한 재료를 활용한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건강 재료를 활용한 RTD 차음료는 간편
[우먼컨슈머 노영조 기자]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시청률조사기관이 복수다. 외국계 닐슨의 한국법인 닐슨코리아와 토종업체 TNMS다. 복수인 만큼 정확한 시청률 조사로 우위를 차지하기위한 경쟁이 치열하다.1998년부터 TV시청률 조사를 해온 TNMS가 ‘다시 보기 시청’이 급증하는 시청 상황을 정확히 반영하기 위해 지금까지의 본방 시청률 중심의 조사 틀을 깨고 새로운 시청률 지표를 내놓았다고 밝혔다.민경숙 TNMS대표는 15일 기존의 본방송 시청자수에 플랫폼 별 ‘다시 보기’ 시청자수를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13년에 142 억원이던 탄산수 시장규모는 2016년 1,000 억원을 돌파했다. 2030 여성들이 전체 소비자 중 38%를 차지하며 탄산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이에 따라 이번 여름에도 탄산수와 블랜딩 해 마실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화제다. *이국적인 과실의 맛 - 복음자리 블랜딩티 4종복음자리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빙그레(대표이사 박영준)가 라면 모양 컵 아이스크림 설(雪)in면을 출시했다.‘시원한 눈(雪)이 면에 서리다’라는 의미의 설(雪)in면은 여러 차례 분식집을 방문해 지금의 모양을 갖췄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 키워드는 특별함(Special)과 재미(Fun)”라며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맛과 보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설(雪)i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글로벌 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가 지난해 8월 발표한 ‘유아용품 구매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들은 유아 식품을 선택할 때 ‘안전한 성분 및 처리과정(41%)’을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꼽았다. 아이에게 먹이는 식품인 만큼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이에 따라 식품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한국 소비자 58%가 사회공헌활동이 높은 ‘착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위한 추가 비용 지불의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의사는 젊을수록 높았다.정보분석기업 닐슨 코리아는 28일 ‘기업사회공헌활동에 관한 글로벌 소비자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 보고서 내용은 전 세계 60개국 3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