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초의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를 앞세운 포스코이앤씨가 촉진2-1구역에서의 사업조건을 공개하며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오티에르'은 서초구 신반포21차 재건축과 방배신동아 재건축과 같은 최상급 입지에 적용되는 브랜드로, 기존 브랜드 '더샵'과의 차별화를 선언한 네이밍이다.이 브랜드에 맞게, 독일산 VEKA 창호, 이탈리아산 주방가구, 독일산 수전, 그리고 고가의 세라젬 안마의자 등과 같은 고급 자재를 사용하여 마감재에 확연한 차별성을 부여했다. 주차면적 역시 세대당 1.8대로 확보해 하이엔드 단지에 걸맞는 쾌적성을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부터 11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두달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토스뱅크 ▲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9일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에서 시장개척자(Market Trailblazer)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재생에너지 전환을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노력과 성과를 국제사회로부터 높이 평가받았다고 볼 수 있다.RE100 리더십 어워드는 CDP(Carbon Disclosure Project)와 함께 RE100을 발족하고 기업과 정부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적극적으로 이끄는 비영리재단인 The Climate Group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이다. 2020년부터 재생에너지
기아 쏘렌토가 올 2분기 국내시판 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9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차 싼타페, KG모빌리티 토레스 순으로 조사됐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시판 중형급 SUV 브랜드 9개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기아 쏘렌토 ▲현대차 싼타페 ▲KG모빌리티 토레스 ▲제네
올 상반기 주요 생명보험사 11곳 가운데 어르신 등 시니어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과 KB라이프생명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의 생보업계 주요 고객인 '고령자' 및 사회공헌 개념의 '어르신' 키워드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어르신' OR '노인' OR '고령' OR '시니어'이며 한글 기준 15
IBK기업은행은 최고 연 6%를 제공하는 IBK청년도약계좌를 가입하는 고객 2만명을 대상으로 5000원 현금쿠폰을 지급하는 ‘청년 Cheer Up 마이데이터 첫 동의’ 이벤트를 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IBK청년도약계좌는 5년 만기 시 원금, 이자(비과세), 정부기여금을 포함해 최대 5000만원 안팎의 자산형성을 할 수 있는 정책형 금융상품이다.만 19~34세 청년 중 개인소득(7500만원 이하)과 가구소득(중위소득 180% 이하) 조건을 충족한 고객 중 자격심사를 통한 고객에 한해 7월 10일(월)부터 가입이 가능하다.기본금리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과 ‘복합 경제위기 극복 및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 중소기업과 신성장산업 영위기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6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1억2000만원을 기술보증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증비율 상향(최대100%) ▲보증료 지원(연0.5%p, 최대 2년간) ▲기보 보증료 감면(연0.2%p, 최대 3년간) 등 우대 정책을 통해 약 2444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지원 분야는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취약
KB국민은행은 ‘소득이 있는 누구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B 올인원급여통장’(이하 KB올인원급여통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KB올인원급여통장은 한 달에 총입금 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거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에 따라 정기적 급여소득자뿐만 아니라 은행 거래가 있었지만 급여 실적이 없어 수수료가 발생했던 고객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또한 KB올인원급여통장은 KB스타뱅킹 앱에서 입금처별로 내역을 구분해 볼 수 있는 ‘인컴박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컴박스는 보낸 사람을 키워드로 설정해
최근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전시장을 운영하는 가구점 ‘원갤러리’와 관련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해당 업체는 휴업 간판을 내걸고 여전히 영업을 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1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원갤러리’는 온·오프라인에서 가구를 판매해오면서 최근 배송‧환급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3월부터 4월 10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원갤러리’ 관련 상담은 총 21건으로 4월에만 15건이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으로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은 4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은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메타프로바이오틱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메타프로바이오틱스'는 지난 2021년 11월 출시된 후 1년 2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900만 포를 넘어선 GC녹십자웰빙의 히트 유산균 '메타바이오틱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주원료로는 GC녹십자웰빙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연구한 특허 유산균 2종(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GCWB1001, 락토코커스 락티스 GCWB1176)과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 ‘
지난해 11월 출시된 현대차 신형 그랜저(GN7)의 품질 논란이 심각하다. 시동 꺼짐, 엔진 회전수(RPM) 불안정, BMS 오류 등 출시 4달여 동안 각종 품질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됐다.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차량 결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상 수리에 나섰지만, 소비자들은 고객을 ‘테스트베드(성능·효과 시험)’로 삼는다며 초기 품질에 대한 강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그랜저2.5 가솔린 프리미엄은 이전 세대 그랜저 대비 324만원이나 올랐고, 익스클루시브와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도 각각 349만원, 373만원 이상 값이 뛰었다.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7일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함께 '2023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 아카데미(이하 체인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진행한 체인지 아카데미에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연령의 전국 각지 청소년 42명과 운영진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2016년부터 실시한 ‘체인지’는 미래 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보교육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체인지는 지금까지 약 270여명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100% 남해마늘을 사용한 신제품 ‘남해마늘 바사삭’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굽네 ‘남해마늘 바사삭’은 굽네의 ‘마늘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탄생한 새로운 바사삭 시리즈 제품이다. 남해지역에서 생산한 마늘을 다져 오븐에 구워내 고소함과 알싸한 끝맛을 느낄 수 있다. 오븐으로 구운 고소한 알마늘 토핑을 함께 먹으면 더 깊은 남해마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남해 마늘과 베이컨의 감칠맛으로 맛을 낸 알블링 소스에 찍어먹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먹는 재미를 더했다. 굽네 바사
해남군 작은영화관‘해남시네마’에서는 11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갖는다.기획전에서는 선착순 현장 예매로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 작은영화관협회, JT미디어가 주관하여 진행된다.상영하는 영화는 미나리, 애니멀 체인지, 송해1927, 말임씨를 부탁해 등 14개 작품이며 11월 9~10일에는‘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소방안전 이야기’상영과 함께 캐릭터 가면을 활용한 체험 활동도 열린다.자세한 상영 일정은 해남시네마나 해남시네마 누리집에서 확인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30일까지 14세 이하 고객을 위한 ‘키즈 웰컴 패키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 참여 대상은 KB국민은행 거래가 없는 14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이다. 자녀의 입출금통장을 신규가입하고 KB스타클럽 가족고객 등록 및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에게 스타프렌즈 학용품 세트를 전원 증정한다. 자녀 명의의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 전원에게는 현금 2만원을 추가 제공한다.또한, KB국민은행은 미성년 자녀와 부모 고객을 위한 금융거래 콘텐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7년 제안해 만든 '이천포럼'이 22일부터 나흘간 열린다.SK그룹은 이날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SK의 ESG : 스토리를 넘어, 실천으로’를 주제로 한 ‘이천포럼 2022’ 개막식을 갖고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외부인사들과 ESG 경영 실천 방안을 찾아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딥 체인지(Deep Change) 플랫폼인 이천포럼은 지난 2017년 최태원 회장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서든 데스(Sudden Death)하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보상 판매 이벤트와 연계, 고객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까사미아 가구를 찾는 ‘까사미아 헤리티지(HERITAGE)’ 캠페인을 진행한다.까사미아 헤리티지 캠페인은 까사미아의 브랜드 역사를 알리는 것과 더불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기획했다. 기존 고객과는 추억과 감동을 공유하며 교류를 확대하고 대중에게는 까사미아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다.까사미아의 오래된 가구 사진과 해당 가구에 담긴 추억을 사연으로 모집, 1등부터 3등까지 총 8명의 고객을 선정해 1년간 VVIP 멤버십 혜택과
독자들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위해 우먼컨슈머가검사의 피해구제 사례를 재구성해 케이스별로안내해드립니다. 해결되지 않는 피해사례가 있다면우먼컨슈머 소비자제보를 통해 문의해주세요.Q 물류창고를 지어서 팔면 1년 안에 10배 수익이 난다는 아이템이 있어서 지방에 물류창고 부지를 보고 왔습니다. 상대방이 제안한 내용은 “현금 20억 원을 투자하고 800억 원을 대출받아 창고를 지은 후, 물류회사인 쿠팡이나 CJ대한통운이 1000억 원에 매입하겠다는 MOU(양해각서)가 확정되면 사업에 착수한다. 20억 원을 4명이 나누어 5억 원씩 투자하면
(재)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맞춤형 진로설계 프로그램인‘2022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사업을 운영한다. ‘2022 초등진로설계 프로그램’은 중학교로 넘어가는 학년 전환기 특성과 변화하는 미래 직업 환경을 고려하여 기존의 진로설계 단일 주제에서 진로기초, 창업, 미디어리터러시 등 세 가지 주제로 확대 운영한다. 진로기초에서는 진로를 위한 자기이해 및 직업 탐색을, 창업에서는 자기주도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체인지 메이커 및 기업가 정신을, 미디어리터러시에서는 미디어 이해와 활용 및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자영업자 체인지업’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자영업자 체인지업’은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정상화 가능성을 검토해 대출 만기연장, 금리 인하 등을 통해 상환 부담을 완화해주는 제도이다. 금번 비대면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신청부터 약정까지 모든 절차가 i-ONE 소상공인 앱을 통해 가능하다.신청대상은 기업은행 사업자대출을 보유한 개인사업자로서 ‘총 대출금액 10억원 미만’,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