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옛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주요 유제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순으로 조사됐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유제품 기업 7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매일유업 ▲남양유업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상하농원이 할로윈 축제를 맞아 11월 3일까지 매주 주말 ‘상하농원 할로윈 좀비소탕작전’을 주제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참가자들은 호러분장실에서 할로윈 분장과 5개 미션 수행 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용사미션카드, 할로윈 쿠키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상하농원 직원 50여명이 유령으로 분장해 방문객들을 놀래킬 예정이다.용사미션카드 참여 어린이가 집중력, 기어력, 담력 등 5개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상하목장 단호박수프와 프리미엄 스킨케어 궁중비책, 킨더조이 초코렛 등을 받을 수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지난 17일,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창립 기념식은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주요 경영진 및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매일홀딩스 김정완 회장은 창립기념사에서 “매일유업의 지난 50년 여정은 ‘도전’과 ‘창의’의 연속이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그룹 성장의 주춧돌이 되고, 상하농원은 농민과의 상생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5월 5일부터 7일까지 ‘제2회 화가농부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올해 2회를 맞이한 미술대회는 상하농원의 어린이날 기념행사인 ‘푸른 5월, 꿈꾸는 농원’ 일환이다.미술대회는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로 나뉜다. 주제는 ‘상하 베리 마을에서 생긴 일’이다. 상하농원에서 진행하는 ‘상하 베리마을 축제’모습과 느낌을 이미지로 시각화해 표현하면 된다. 그림 도구는 각자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전북 고창군 사회복지관과 협업해 성장기 어린이와 고창군 농부 1세대 어르신이 함께하는 ‘꿈꾸는 텃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창군 내 유치원생과 농부 1세대 어르신은 1:1로 매칭돼 4월부터 11월까지 격주로 텃밭을 함께 가꾼다. 아이들은 깨끗한 자연과 바른 먹거리의 가치를 배울 수 있으며 어르신은 아이들의 교육을 돕게 된다.원예치료 및 텃반 전문 교육 강사 지도 아래 어린이들은 매월 둘째 수요일, 넷째 목요엘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최근 푸드포비아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에 높은 관심을 갖는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료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팩토리투어 프로그램'은 업계는 소비자에게 생산과정을 공개하면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소비자는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행사다. 체험 프로그램은 일반 식품부터 유가공, 주류, 펫푸드까지 다양하다.상하농원- 수확부터 가공‧유통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식품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선보여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선물세트 가격도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가격 부담 없이 고마움을 전할 수 있다.롯데칠성음료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는 설 명절을 맞아 ‘델몬트주스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소비성향을 반영해 8천원부터 1만 4천원 사이의 가격대 선물세트를 구성했다.델몬트 트루주스 제주감귤 선물세트는 건강한 주스를 선호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설탕과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 자체의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전라북도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2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농춘문화학교’를 운영한다.농촌문화학교는 유아부, 초등부, 성인부로 연령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바른먹거리에 대한 교육과 함께 농촌 생활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유아부는 식재료를 오감으로 체험하며 두뇌,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시간으로 구성된다.지역에서 난 친환경 재료를 눈으로 보고,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보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해 호기심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수업은 매주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이 김장철을 맞아 한식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셰프의 김장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 행사는 청정 자연 속에서 맛 좋은 김치를 맛보고자 하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월 18일부터 26일까지 주말마다 운영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90분간 진행된다.관람객은 상하농원에서 기른 배추를 수확하고 지역별 김치 소개, 김장 체험, 셰프의 요리 교실 체험 후 점심을 먹는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지역별 김장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추석 명절을 맞아 선물로 늘 고민이 많다.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가격대가 다양하고 받는분의 편리함까지 더한 각종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SPC의 ‘빚은’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가격대의 '추석 선물세트' 를 출시했다. 선물세트에 구성된 송편은 ‘반달송편’, ‘오색송편(쑥, 깨, 호박 등을 사용한 5가지 송편) ’, ‘모시잎송편(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15일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사는 어린이 22명을 상하농원에 초대했다. 이 행사는 KT와 매일유업 협업으로 이뤄졌다. KT는 인터넷 보급률 최하위 지역인 임자도에 ‘기가 아일랜드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를 위한 콘텐츠를 추가했고 매일유업은 상하농원의 우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아이들은 임자도에서 배를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5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한 달 간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사진·영상 공모전 ‘청춘상하’를 진행한다.사진은 자연, 사람, 농촌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상하농원 어울림’을 주제로 하며 영상은 ‘상하농원에서의 하루’를 주제로 한다. 분량은 최소 5장에서 최대 10장이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전라북도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지난 1일, 어린이 홍보대사 ‘꼬마농부’ 제1기 위촉식을 가졌다. 꼬마농부 1기 스무명은 1년 간 상하농원에서 농촌 생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부의 마음을 도시에 전달할 예정이다.또 상하농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홍보 캠페인과 사진, 영상 촬영에도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전북 고창에 조성된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어린이 홍보대사 ‘꼬마농부’를 모집한다. 만 5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3월 1일부터 15일까지다.올해 처음으로 선발하는 ‘꼬마농부’는 상하농원에서 진행하는 홍보 캠페인과 홍보 사진 및 영상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또 연간 상하농원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앱솔루트가 방송인 김나영과 깐깐한 엄마 스무 명으로 구성된 ‘안심평가단’의 ‘유기농 궁 안심원칙’ 확인 과정을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김나영과 ‘유기농 궁 안심평가단’은 아기 먹거리에 대해 늘 고민하는 엄마들을 대표해 11월 한 달간 앱솔루트유기농 궁이 아기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분유인지 직접 확인하고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매일유업의 맘마밀이 상하농원과 함께 ‘맘마밀 in 상하농원’ 이벤트를 이달 2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맘마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리그램) 후, 이벤트 페이지에 ‘맘마밀 요미요미와 함께하는 상하농원’이라는 댓글과 함께 상하농원을 소개해주고 싶은 친구를 태그 하면 응모가 완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앱솔루트가 방송인 김나영과 함께하는 ‘유기농 궁 안심평가단’을 모집한다. ‘유기농 궁 안심평가단’은 생후 0~15개월 아이를 둔 부모 20명을 선발해 유기농 궁의 원료·품질·영양설계 등 다각도에서 꼼꼼하게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안심평가단’ 활동에는 지난 6월 득남한 대표 육아맘 스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시작한 ‘#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면서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우유 누적 수량이 1만 개 이상 돌파했다. 단순 이벤트가 아닌 사회적 후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공익성과 개인 SNS로 하는 손쉬운 응모 방법으로 참여율이 확산되고 있다.매일유업과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참여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상하목장은 상하목장 유기농 베이비요구르트의 새로운 맛 딸기&바나나 출시를 기념해 ‘우리 아기 행복한 상하목장 베이비 요구르트 타임’ 소비자 후기 영상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7월 20일까지 상하목장 유기농 베이비 요구르트를 맛있게 먹는 우리 아이와 엄마의 행복한 순간을 영상에 담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전체공개로 올린 후 해당 링크를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우유원샷’ 온·오프라인 릴레이 캠페인 진행한다.‘#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은 2014년에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한 관심과 기부금 모금을 위해 미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확산된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유사한 방식이다.매일유업과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