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하며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9세대 V낸드'는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 가능한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 기술로 업계 최대 단수를 뚫어내며 생산성을 높였다.'1Tb TLC 9세대 V낸드'는 업계 최소 크기와 몰드 두께를 구현하여 이전 세대 대비 비트 밀도가 약 1.5배 증가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크기를 줄이고, 간섭 현상을 제어
LGU+는 최근 10년간의 기업활동을 둘러싼 제재 현황을 공개했다.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LGU+의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이에 비해 정부기관으로부터 받은 제재와 과징금은 상당한 규모로 나타났다.이러한 제재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 것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받은 것으로, 총 887억9000만원에 달한다. 주요 위반 내용은 단말기유통법 위반과 전기통신사업법 위반이었다. 이에 따라 단말기 유통에 관련된 지원금 차별적 지급, 과다지급 등의 문제로 과징금이 부과되었다.또한,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국세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신한은행은 그룹 '뉴진스'가 출연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영상광고를 3월 15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의 역량을 집중해 출시한 카드로 1년 365일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담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날마다 득(得)되는 트래블 카드’로 소개하면서 여행갈 때만 사용하는 트래블 카드가 아닌 일상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임을 알려준다.광고 영상은 뉴진스 멤버들이 어디선가 들리는 코골이 소리의 근원지를 찾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여행이 끝난 후 서랍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 문턱을 완전히 없애고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인 '대출통로BOX'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대출통로BOX’는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고객과 상담하는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기업금융 디지털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검색포털에서 ‘대출통로박스’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365.ibkbox.net’를 입력한 후, 신청페이지에 접속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간편하
KT의 반복적인 불법 스팸 전송과 관련해 소비자주권시민회의가 지난 22일 KT를 부당한 광고 행위 혐의로 형사고발 했다.최근 불법 스팸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동통신사를 통해 대량으로 전송되는 불법 스팸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KT는 특히 자사의 통신망을 통해 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3년간 발송된 스팸 중 40.1%를 차지했다.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인한 과태료 처분도 KT가 가장 많은데, 최근 3년간 받은 과태료 중 54.9%가 KT에 부여됐다.이는 KT가 과거에도
충남 지역에서도 도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교육이 강화될 전망이다. 도는 방송통신위원회 주관의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국정과제인 '국민과 동행하는 디지털&미디어 세상' 중 시청자미디어센터 전국화 추진의 일환으로, 광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 1곳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전국적으로 도와 제주도만이 센터가 없는 상황이었으나, 이번 공모 선정으로 도는 권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 주민의 미디어 교육 및 방송 참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센터는 도와 예산군이
방송통신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KT는 본인확인 기관으로서 2017년부터 2021년 9월까지 23억1600만건의 본인확인 서비스를 처리한 것으로 나타나, 같은 기간 동안 약 926억 4000만원의 이익을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KT는 주민등록번호의 무분별한 남용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본인확인 기관이다. 본인확인 기관으로서 KT는 주민등록번호 수집과 본인 식별을 위한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 번호와 중복가입 확인 정보, 연계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다.그러나 KT는 지난 20
한국씨티은행은 16일 오전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서울시 및 에코허브와 함께 ‘개인 컵 사용의 날(텀블러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한국씨티은행은 2021년부터 ESG 협의회를 중심으로 개인 컵 이용하기(Bring Your Own Cup), 종이 사용 줄이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들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에서 처음 시행하는 ‘제1호 개인 컵, 다회용 컵 사용 촉진지구(광화문에코존) 동행단’에 금융권 최초로 참여했다.‘제 1호 광화문 에코존 동행단’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본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등에 대한 고의적‧상습적 부당광고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온라인 부당광고 행위를 집중 점검(9월 21일~22일)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온라인 게시물 300건을 적발해 방송통신위원회 등에 사이트 차단과 관할 행정기관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이번 점검은 온라인 쇼핑몰과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 서비스(SNS)에서 ▲부당광고 행위가 반복적으로 적발된 업체의 식품‧건강기능식품 판매 게시물 ▲일반식품에 ‘키 성장’ 등으로 광고해 판매하는 게시물을 대상으
단통법 제정 이후 이동통신 3사 과징금 총액은 1422억 이중 SKT가 721억원으로 절반 이상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각 통신사별 과징금은 SKT 721억원(50.7%), LGU+ 381억원(26.8%), KT 319억원(22.5%)으로 집계됐다. 연도별로는 2020년 512억원, 2018년 506억원, 2015년 292억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위반건수는 SKT, LGU+ 각각 11건으로 많았으며, 연도별로는 2018년이 9건으로 가장 많았다. 단통법 제정 이후 방통위가 이동통신 3사의 단통법 위반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해도
최근 일명 ‘성지’로 불리는 이동통신 유통점에서 제공하는 불법 과다 공시지원금이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이동통신 유통구조는 혼탁하며 이용자 차별은 심화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휴대전화 이용자가 단말기와 통신서비스의 결합 판매를 통해 단말기를 구매할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라 ‘고가의 단말기-고가의 요금제’의 구조가 굳어져 있다. 이동통신 시장의 이러한 구조로 인해 통신사와 판매점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초과 지원금 제공하는 등 불법과 탈법이 난무하는 유통구조가 형성되고, 휴대전화 이용자는 서비스 차별과 과중한 가계 통신비
우리금융그룹은 캐나다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여자야구 월드컵 예선전에 출전한 대한민국 여자야구 국가대표팀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대한민국 여자야구는 ▲16년 WBSC 여자야구 월드컵 2라운드 6위, ▲17년 아시안컵 동메달, ▲18년 WBSC 여자야구 월드컵 1라운드 10위, ▲19년 아시안컵 5위, ▲2023년 아시안컵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 무대에서 맹렬하게 활약해오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하다. 실업팀 하나 없는 비인기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오직 열정 하나로 뭉친 선수들은 가정주부, 교사
하루에도 여러 차례씩 쏟아져나오는 불법 스팸에 소비자들은 큰 고통을 받고 있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전송되는 불법 스팸으로 혹시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은 아닌지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최근 스팸 광고임을 알려주거나 차단할 수 있는 기능들이 나오고 있지만, 불법 스팸 건수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다. 여기에 불법 스팸 전송자들에 대한 처벌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다 보니 소비자들이 느끼는 체감 효과는 더욱 미흡하다.2022년에만 4987만 건의 스팸이 발송됐지만, 검찰송치 및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는 고작 877건에 불과하다. 발송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과 함께 ‘2023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10월 6일까지 디지털윤리 홈페이지를 통해 콘텐츠를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디지털윤리 ‘인식제고 콘텐츠’와 ‘학습 콘텐츠’로 나누어 진행된다. ▲인식제고 콘텐츠 부문은 그림일기(초등부 한정), 포스터, 카드뉴스, 웹툰, 동영상 ▲학습 콘텐츠 부문은 교수‧학습 지도안으로 교과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의 세부 분야로 나눠져 있다.디지털윤리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청소년과 성인, 군장병,
대량 문자서비스를 통한 스팸 문자가 계속 증가하면서 소비자 피해도 커지고 있는 가운데 “KT가 소비자들이 겪고 있는 피해를 외면한 채 눈앞의 이익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지탄을 받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22년 하반기에만 680만 건이 넘는 스팸 문자가 발송됐는데, 이 중 220만 건(32.9%) 이상이 ‘KT’를 통해 발송된 것으로 밝혀졌다. 2022년 상반기 대비 약 130만 건(171만 건→40만 건)이나 감소한 LGU+와 비교해도 차이는 확연하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3월 31일 발표한 2022년 하반기 스팸 유
하나은행은 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오는 4월 26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뮤지컬 '맘마미아' 예매시 티켓 가격의 50%를 할인해주는 ‘하나원큐 컬쳐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하나원큐 컬쳐데이’는 ‘하나원큐’ 가입 손님께 일상 속 즐거움과 공연의 감동을 드리기 위해 유명 뮤지컬 등의 공연을 단독 회차로 구성해 티켓 가격의 50%를 할인‧제공하는 이벤트다.특히, 스포츠 티켓 예매, 하나 뮤직박스 등 생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중인 ‘하나원큐’에 올해부터 공연 이벤트가 추가됨으로써 포스트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2022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협업 운영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표창을 수상했다. 청렴교육과정 협업 운영 우수기관 표창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청렴윤리경영 교육과정에 적극 협조하고 청렴윤리경영문화 정착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한다.한국마사회는 한국 경마시행 100년을 맞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한국마사회’가 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및 청렴연수원과 협업하며 특히 연중 전 임직원이 청렴윤리경영 활동을 적극 추진해 온 점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지난 4월에는 한국마사회 대강당에서 법무부, 방송통신위원회,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방송통신위원회·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이다. 디지털 효과 측정, 고객 평가 및 모니터링, 전문가 검증 등 평가과정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넥센타이어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콘텐츠경쟁력지수, 인터넷소통지수, 인스타그램
신한은행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최종 지정돼 신한인증서로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21일 밝혔다.본인확인기관은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대체수단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기관으로, 방송통신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인확인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대해 자격과 요건을 갖춘 경우에만 최종 지정된다.신한인증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각종 공공기관 온라인서비스, 금융서비스 등에서 회원가입과 로그인 시 문자메시지 인증 등 복잡한 절차 대신 신한 쏠(SOL) 내 신한인증
국회 입법조사처가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 정책이 전기통신사업법상 금지행위 위반이라는 의견을 냈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이 21일 국회 입법조사처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구글의 인앱결제 정책은 전기통신사업법 제50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입법조사처는 인앱결제 내 제3자 결제에 높은 수수료를 내도록 설정하고, 외부 앱 결제를 금지하고, 외부 웹 결제에 대한 안내를 금지하는 것은 ‘거래상의 지위를 부당하게 이용하여 특정한 결제방식을 강제하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