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HUG와 ‘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지원
■ 신한은행, 연말정산 대고객 이벤트 시행
■ NH농협은행, 진학사와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한국씨티은행은 16일 오전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서울시 및 에코허브와 함께 ‘개인 컵 사용의 날(텀블러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2021년부터 ESG 협의회를 중심으로 개인 컵 이용하기(Bring Your Own Cup), 종이 사용 줄이기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들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에서 처음 시행하는 ‘제1호 개인 컵, 다회용 컵 사용 촉진지구(광화문에코존) 동행단’에 금융권 최초로 참여했다.

‘제 1호 광화문 에코존 동행단’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본 행사에서는 개인 컵을 지참한 임직원과 인근 시민들에게 각종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일회용 컵 줄이기를 위한 나의 다짐’ 을 작성하고 스티커 설문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씨앗 화분’을 나누어 주며 친환경 활동을 진행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은 “서울시가 시행하는 ‘제 1호 개인 컵, 다회용 컵 사용 촉진 지구 동행단’에 금융권 최초로 참여하게 돼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대내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며, 당행의 ESG 경영이 모범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HUG와 ‘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지원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오른쪽)과 주택도시보증공사 유병태 사장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오른쪽)과 주택도시보증공사 유병태 사장

우리은행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HUG’)와‘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1만㎡ 미만의 가로구역(도로로 둘러싸인 일단의 지역)에서 이뤄지는 소규모 정비사업이다. 일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대비 낮은 사업성으로 인해 민간금융을 통한 자금조달이 어려워 주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사업자금을 조달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건설자금과 함께 HUG 심사를 통해 조합원 대상 이주비까지 원스톱(ONE-STOP) 패키지로 지원하는 ‘가로주택정비사업 이주비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대출 재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을 위해 기금 예산 소진 시 은행 재원으로 지원된다. 건설자금이 지원되는 주택정비사업지를 대상으로 하며 HUG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조합원이면 세대수나 지역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탁 취급 사업지에 해당하거나 대한건설협회 시공능력평가순위 200위 內 시공사로 선정된 사업지 등을 대상으로 최대 0.3%의 추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이미 지난 4월 HUG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들이 저렴한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이자 비용 중 일부를 기금이 지원하는 ‘이차보전’ 형태의 기금 상품인 ‘가로주택정비사업 건설자금대출’을 출시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15년간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으로서 기금 상품뿐 아니라 은행상품으로도 국토부 정책을 적극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주택공급과 서민주거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신한은행, 연말정산 대고객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로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쏠(SOL) ‘머니버스’로 카드 자산을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나는 SOL로 연말정산’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인증서’는 신한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인정받아 운영하고 있는 전자서명인증 및 본인확인 서비스이며, ‘머니버스’는 신한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신한은행 쏠(SOL)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에 참여해 신한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마친 고객에게는 랜덤박스를 통해 최대 5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며, ‘카드 자산 연결하러 가기’에 참여해 머니버스에서 보유 신용카드 연결 등록을 마친 고객에게는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다이슨 에어랩, 플레이스테이션5 등 추가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인증서, 머니버스를 통해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연말정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님들의 절세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진학사와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수원메쎄에서 NH올원뱅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학사와 협력해 2024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강사로 나서 △2024학년도 정시 특징 △정시지원 체크포인트 및 지원전략 △2024년 대입 핵심 전략분석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할만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학사 합격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NH올원뱅크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에 초대합니다!‘ 이벤트 당첨 고객(300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NH올원뱅크 전체메뉴 내 이벤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올원뱅크에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