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 ‘Thank유 캠페인’ 일환으로 ‘Thank유CC영상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총 상금 1억 원이 걸린 ‘Thank유CC 영상공모전’은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주제로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국산 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시청자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 제작이 가능한 남녀노소 누구나 10월 31일까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편집자 주>

구독자 8,95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졸리졸리Z는 캠핑요리를 컨셉으로 우유닭국수와 블루베리 우유를 만들며 ‘Thank유CC영상공모전’에 참여했다. 

졸리졸리Z는 시중에 판매하는 닭곰탕에 우유와 들깨가루를 섞어 끓인 후 준비한 소면을 넣고 우유닭국수를 완성했다. 또 냉동 블루베리와 설탕, 단맛을 끌어내기 위해 소금 한꼬집, 레몬즙 약간을 넣고 우유를 넣어 블루베리우유를 만들었다. 

졸리졸리Z는 "우유닭국수는 깔끔하고 만들기 간단하다"며 "정말 만족스러운 요리다. 블루베리 우유도 후식으로 즐기면 좋을 것같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유가공협회는 국산 유제품 소비 촉진과 함께 소비자가 참여만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말까지 ‘Thank 유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Thank유 1004챌린지 ▲Thank 유CC 영상공모전 ▲Thank유 산타클로스 등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참여만으로도 캠페인을 후원하는 유업체는 1004원을 각각 적립해 연말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 ‘Thank 유CC 영상공모전’은 공식 홈페이지 및 크리에이터 동영상 오픈 플랫폼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 우먼컨슈머가 주관한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