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 ‘Thank유 캠페인’ 일환으로 ‘Thank유CC영상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총 상금 1억 원이 걸린 ‘Thank유CC 영상공모전’은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주제로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국산 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시청자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 제작이 가능한 남녀노소 누구나 10월 31일까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편집자 주>

구독자 6,5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혜정선샘미는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 요리를 제작하여 ‘Thank유CC영상공모전’에 참여했다. 

혜정선샘미는 "집밥요리 우유떡을 참고했다"고 설명하며 우유떡 만들기에 돌입했다.

준비물은 찹쌀가루 20g, 감자전분 40g, 설탕 3큰술, 소금 한큰술, 우유 200ml다. 찹쌀가루와 감자전분, 설탕, 소금, 우유를 볼에 넣어 섞어준 후 냄비에 옮겨 약불로 꾸덕해질때까지 저어준다. 시간이 지나 쫀득해진 우유떡을 접시에 옮겨담고 냉장고에 30분간 넣은 후 꺼내 먹기알맞게 자른 후 카카오닙스 가루 등으로 토핑해준다.

미니양배추계란볶음에는 미니양배추와 우유 4t, 계란 2개가 필요하다.
미니양배추를 1/2로 자른 후 볼에 달걀 2t와 우유 4t를 넣어 풀어준다. 프라이팬에 오일, 버터를 넣은 후 중불에서 미니양배추와 마늘 2톨을 넣고 볶아 준다. 이어 달걀우유를 넣고 덩어리 질때까지 섞어준다. 이후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를 첨가하면 된다. 

한편 한국유가공협회는 국산 유제품 소비 촉진과 함께 소비자가 참여만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말까지 ‘Thank 유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Thank유 1004챌린지 ▲Thank 유CC 영상공모전 ▲Thank유 산타클로스 등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참여만으로도 캠페인을 후원하는 유업체는 1004원을 각각 적립해 연말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 ‘Thank 유CC 영상공모전’은 공식 홈페이지 및 크리에이터 동영상 오픈 플랫폼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 우먼컨슈머가 주관한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