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 ‘Thank유 캠페인’ 일환으로 ‘Thank유CC영상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총 상금 1억 원이 걸린 ‘Thank유CC 영상공모전’은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주제로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국산 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시청자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 제작이 가능한 남녀노소 누구나 10월 31일까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편집자 주>

6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SOHN ASMR은 초코, 딸기, 바나나맛 우유를 이용한 우유 꿀젤리 만들기 및 먹방으로 ‘Thank유CC영상공모전’에 참여했다. 

준비물은 아이스크림을 덜은 빵빠레 콘과 초코, 딸기, 바나나맛 우유, 물엿이다. 물엿 300ml를 냄비에 넣고 끓다가 우유(170ml)를 넣는다. 끈적해질 때까지 끓이다가 식힌 후 소스통 등에 우유꿀을 넣고 30분간 냉장보관 해준다. 이후 아이스크림 콘에 굳은 꿀젤리를 짜내어 먹으면 된다.

한편 한국유가공협회는 국산 유제품 소비 촉진과 함께 소비자가 참여만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말까지 ‘Thank 유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Thank유 1004챌린지 ▲Thank 유CC 영상공모전 ▲Thank유 산타클로스 등으로 진행된다. 소비자 참여만으로도 캠페인을 후원하는 유업체는 1004원을 각각 적립해 연말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 ‘Thank 유CC 영상공모전’은 공식 홈페이지 및 크리에이터 동영상 오픈 플랫폼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 우먼컨슈머가 주관한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