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비자 A씨는 2020년 1월 22일 위버스컴퍼니의 ‘위버스샵’에서 BTS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고 웰컴키트를 신청 후 배송비를 지불했지만 1년 이상 배송이 지연됐다.앞으로 K-POP 기획상품 등을 구매하는 해외소비자도 배송지연, 환불 거절 등에 따른 피해 시 상담사례와 지원 절차를 비교적 쉽게 알 수 있게 된다.한국소비자원은 지난 4월 소비자 불만해결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베트남, 일본, 미국, 태국, 싱가포르, 홍콩, 영국, 우즈베키스탄, 마카오, 몽골, 대만, 말레이시아 총 12개국 소비자기관에 소비자 정보를 영문으로 배포
소비자리포트
김아름내 기자
2021.06.21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