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빼빼로 (사진= 롯데제과)
빼빼로 (사진= 롯데제과)

올해 선보인 기획 상품은 총 10종으로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내세워 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준 것이 특징이다. ‘대형’, ‘실속형’, ‘롱형’ 등 크게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대형 기획 상품은 빼빼로 8갑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4배 크기로 키운 선물세트로 크런키, 아몬드, 초코 3종이 있다.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빼빼로 4종이 2개씩 들어 있는 ‘어쏘트’와 초코, 아몬드, 누드초코, 화이트쿠키, 크런키, 누드크림치즈 6종이 1개씩 들어 있는 ‘샘플러’가 있다.

실속형 기획 상품은 3~5개의 빼빼로가 들어있어 대형 기획 상품보다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의 선물 세트로 투명한 비닐 포장에 리본을 묶은 제품 2종(4개, 5개들이)과 빨간색 편지 봉투 모양의 제품 1종(3개들이)이 있다.

롱형 기획 상품은 크기가 큰 빼빼로가 들어 있는 제품이다. 낱개 과자의 모양이 일반 빼빼로보다 크고 굵으며 식감도 더욱 바삭하다. 과자를 하나씩 낱개 포장해 원통에 담은 ‘씨리얼 롱형 빼빼로(7,000원)’와 대형 크런키 빼빼로를 육각 종이 갑에 담은 빅크런키(6,000원)가 있다.

한편 빼빼로 기본 라인업은 초코, 아몬드, 크런키, 더 슬림, 화이트쿠키, 초코쿠키, 스트로베리쿠키, 누드초코, 누드크림치즈, 더블딥 리치초코 등 10종을 비롯, 각 유통 채널과 손잡고 공동 개발한 다양한 전용 상품이 있다. 농협에는 이천쌀을 사용한 우리쌀 빼빼로, 세븐일레븐에는 달고나 맛의 빼빼로와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이, CU에는 인절미맛 빼빼로와 래퍼 이영지를 전면에 내세운 제품이 있다. GS25에는 돼지바 컬래버 빼빼로와 텔레토비 빼빼로가 있다. 이마트에는 대형 팔각 케이스에 담은 크런키 빼빼로, 홈플러스에는 4종의 빼빼로를 2개씩 대형 케이스에 담은 골드 기획 제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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