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지난 2분기 국내 홈쇼핑 7곳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호감도 선두는 NS홈쇼핑이 차지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개사의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에 대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순으로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GSSHOP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쇼핑 등이며 GSSHOP과 CJ온스타일의
천호엔케어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슬림컷 다이어트 유산균100’을 출시했다.‘슬림컷 다이어트 유산균100’은 국내 최초 식물유래 다이어트 듀얼유산균을 함유했다. 5가지 복합기능성을 갖춘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히알루론산, 콜라겐, 비오틴 등 7가지 부원료를 배합했다.주원료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HY7601+KY1032’는 김치에서 유래된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체
특허청(청장 이인실) 상표특별사법경찰(이하 상표경찰)은 서울 종로에서 위조 귀금속을 제조·유통한 A씨(남, 50세)와 이를 유통·판매한 도소매업자 B씨 등 2명을 상표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상표경찰은 이번 단속을 통해 위조 귀금속과 귀금속 제조에 사용된 거푸집 등 29종 475점을 압수했다.A씨는 2017년 12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서울 종로구 귀금속 제조공장에서 명품 목걸이, 반지 등 위조 귀금속 737점을 제조·유통한 혐의를 받는다. 이는 정품가액으로 10억원 상당의 규모다. 위조 귀금속은 티파니앤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 도심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21일 단 하루, 다양한 특가 상품과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이득데이’를 진행한다.이랜드몰은 21일 이득데이를 통해 인기 브랜드 반값 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럭키 응모 이벤트와 이득딜, 릴레이 브랜드데이를 통해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이날 이랜드몰을 통해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마다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모던하우스, 스파오와 후아유, 가전 브랜드, 식품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샤넬, 구찌 등 명품 브랜드 단독 매장이 즐비한 청담동 명품거리로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를 합한 말·1981~2010년생) 발길이 몰리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유동인구가 많은 복합몰이나 백화점 대신 상대적으로 인파가 적고 단독 매장이 몰려있는 청담동으로 명품 구매 수요가 이동했다.신세계인터내셔널은 올해 1~9월 현재까지 자사가 운영 중인 10개 브랜드 명품 전문점의 MZ세대 매출 비중이 2019년 41%에서 올해 1~9월 68%로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현재 청담동에 셀린느, 끌로에, 사카이, 알렉산더왕,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경력단절여성이 위조상품 판매글을 모니터링해 소비자 피해 예방에 큰 힘이 됐다. 이들은 4월~11월까지 위조상품 게시글 총 121,536건을 적발했다. 결과적으로 9,382억 원 상당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대학졸업 후 13년간 L패션에서 근무하던 송주현(가칭)씨는, 육아 문제로 회사를 관둔 후 지난 3월 특허청에서 온라인 위조상품 재택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고 지원, 합격했다. 송 씨는 아이들이 학교 간 사이, 인터넷, SNS 등에 접속해 위조상품 단속을 시작한다. “~st&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이랜드몰은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값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시간대별 초특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오전 9시에는 샤오미 디어마 보풀제거기를 1000원에, 11시에는 BHC 맛초킹 치킨과 콜라를 5900원에 판매한다. 오후 1시에는 투썸플레이스 바닐라라떼를 1000원, 오후 3시에는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을 1000원, 오후 5시에는 구찌 GG 마몽 가죽 지갑을 9만 9000원에 제공한다.‘기획전 반값쿠폰 행사’도 노릴 만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이랜드몰은 이랜드그룹 39주년 기념 이벤트 마지막 날을 맞아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반값잔치를 개최한다.‘반값특가’ 상품은 오전 9시부터 2시간마다 ▲LG전자 프라엘 LED 마스크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1.25L ▲애플 에어팟 2세대 ▲이디야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찌 마틀라쎄 크로스백을 정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같은 시간대에 진행되는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은 ▲9시 가전(애플, LG 외) ▲11시 해외명품(구찌, 막
[우먼컨슈머=박우선 기자] 바디프랜드는 파리 중심부 오스만 거리(Boulevard Haussmann)에 지하 1층 지상 1층, 총 600m²(약 2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지난달 27일(현지시간) 오픈했다고 밝혔다.유럽에서 바디프랜드의 직영전시장 개장은 이번이 처음으로 유러피언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기능과 디자인을 앞세워 럭셔리 헬스케어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구상이다.명품 브랜드 전문인재가 유럽 공략 진두지휘바디프랜드는 유럽시장 진출을 준비하면서 럭셔리 브랜드 전문가를 등용했다. 글로벌시장과 명품 브랜드 운영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는 제19회 Best Global Brands 2018(2018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세계를 대표하는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인터브랜드 확인 결과 100대 브랜드 가치 총액은 2조 153억 달러로 2017년 가치 총액 1조 8717억 달러 대비 7.7% 성장했다.한국 브랜드 가치 총액은 미국, 독일, 일본, 프랑스에 이어 5위로 803억 5천만 달러로 지난해 보다 5.5% 성장했다. 한국은 이탈리아, 네덜란드와 함께 여섯 번째로 많은
[우먼컨슈머 신은세 기자] 20일 오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교보생명 빌딩 23층 컨벤션홀에 청년리더들이 모였다.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서다.‘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대학생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년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교보생명은 대산문화재단과 함께 2002년부터 매년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프로그램명을 변경하고 아시아 전역으로 탐방 무대를 확대했다. 그 간 중국, 일본, 몽골 등을 탐방한 학생은 1,
[우먼컨슈머 장은재 기자] 체납자 압류 물품 505점이 7월11일 오전 10시부터 일산킨텐스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공매된다.이들 물품은 경기도가 고질적인 체납자로부터 압류한 것으로 샤넬·구찌 등 명품가방 110점, 롤렉스·오메가 등 명품시계 33점, 황금열쇠 등 귀금속 297점, 골프채 등 기타물품 65점이다.이날 공매에는 감정가 1천50만원의 롤렉스시계, 감정가 567만원의 티파니 반지, 감정가 230만원의 루이비통 가방부터 감정가 10만원의 18K반지 등 다양한 금액대의 물품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교보생명은 ‘2018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청년 리더 육성 프로그램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교보생명과 대산문화재단이 손잡고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올해부터는 탐방무대를 동북아시아에서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17회째를 맞은 대장정은 ‘청춘혁명! 꿈틀거리는 베트남에서 미래로 가는 열쇠를 찾다’라는 주제로 7월 20일부터 27일까지 7박 8일간 진행된다.참가학생들은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가 숨쉬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가 브랜드의 전통과 철학, 가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가치소비’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 플래그쉽 스토어 또한 제품을 판촉하고 신제품 론칭 행사를 하는 장소를 넘어 소비자 참여가 가능한 ‘가치 경험’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커피 탄생부터 추출까지…‘네스프레소 청담 부티크’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는 제품 판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G마켓과 옥션에 오픈마켓 최초로 이랜드몰이 공식 입점한다. 소비자는 이랜드 브랜드 60여개와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백화점에 입점된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G마켓과 옥션에서 만날 수 있다. G마켓은 이랜드몰 입점을 기념해 12월 18일까지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매일 오전 10시에 미쏘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동대문, 명동, 이태원 등에서 일명 ‘짝퉁’ 위조 상품 단속을 통해 98건 적발, 정품시가 약 192억 상당의 40,946점을 압수하고 관련 상표법 위반사범 121명을 형사입건했다. 도용브랜드는 루이비통(11,842점 28.9%), 샤넬(5,461점 13.3%), 애플(4,795점 11.7%), 크롬하츠(3,114점 7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소비자가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큰 이유로 ‘저렴한 가격’을 꼽았다. 해외구매 시 국내상품 보다 31.7% 저렴하다고 느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최근 1년 이내 해외직구 이용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태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들은 연간 6회 가량 해외직구로 상품을 구매했다. 1회 평균 27만원, 최저 1만원에서 최고
[우먼컨슈머] 연 매출 5천억 원에 달하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에서 약관을 근거로 소비자에게 현금영수증 발급을 거부하거나 차액반환을 해주지 않는 등 소비자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들이 벌어지고 있었다.서울YMCA 시민중계실은 11일 “사실상 시장지배적 사업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약관 (차액환불 거부, 해피포인트 적립 거부, 현금영
[우먼컨슈머]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최대 5만원 할인 쿠폰과 25만 포인트를 중복 제공하는 ‘더블 찬스데이’를 앵콜 진행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관’ 내 300여개 전 브랜드 제품에 대해 회원 ID당 합산 구매 금액이 10만원 이상 시 2만 포인트, 30만원 이상 시 10만 포인트, 40만원 이상 시 15만 포인트,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년간(2010~2013년 9월) 접수된 해외 유명 브랜드 19개에 대한 소비자불만은 총 1437건에 달했다고 14일 밝혔다.연도별로 살펴보면 2010년 299건에서 2011년 370건 2012년 432건으로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일부 브랜드에서 이같은 현상이 집중됐다. 버버리(Burberry, 328건)가 가장 많았고, 구찌(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