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국내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온라인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를 보인 곳은 '삼성생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지난번 조사에 이어 빅3 체제를 유지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김연경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오후 경북 안동시와 함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의 70번째 어린이집인 '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문제 극복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해 농어촌 보육 취약지, 장애아어린이집, 복합 기능 어린이집 등 지역 특성과 성향에 맞춘 공공보육 인프라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시립 안동하나어린이집’은 40년 전 건립돼 건물 노후화로 인한 안전 문제, 이용 아동 수 대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LGU+망 ▲5G 무제한 31GB+(월 4만900원) ▲5G 무제한 50GB+(월 4만2400원) 총 2종의 5G 중용량 요금제를 출시했다.KB리브모바일은 그동안 5G 요금제로 고용량 데이터 무제한과 저용량 데이터 요금제만 제공했다. 이번 중용량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연말까지 해당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월 2200원, KB국민은행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월 4400원 할인한다. 최대로 할인받을 경우 월 3만4300원에서 3만58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5G망
휄스케어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1998년부터 26년째 이어져온 공신력 있는 국내 대표 고객만족 지수다. 2분기 27개부문 8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 2만 4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신용카드 서비스업 조사는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금융과 비금융을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2기 수료식을 갖고 총 36인의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고 29일 밝혔다.‘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해 6월 출범, 올해 2기 출범을 통해 정례화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WAVEs’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8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알림톡을 활용한 실
SK텔레콤 유영상 대표이사(사장)가 올해 처음 시행된 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시상식에서 과학기술훈장(웅비장)을 받았다. 방통위의 ‘인터넷∙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포상은 훈장 1명, 근정포장 1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4명 등 총 9명에게 수여됐다.유영상 대표는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점’과 ‘코로나19 환경에서 사회적 취약 계층의 비대면 활동을 지원한 점’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웅비장’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SKT는 꾸준히 고객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유무
G마켓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이커머스 서비스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8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G마켓은 이커머스 서비스업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충성도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객의 쇼핑 환경과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유통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G마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올해로 24회째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ㆍ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ㆍ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개발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Good서비스를 통한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면)는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1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8일 전했다.BC카드는 서비스 기획부터 출시까지 소비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누적된 고객패널 아이디어는 300여개로 실제 서비스와 업무에 반영됐다.또 디지털 기술에 집중 투자하며 자사 종합금융플랫폼인 ‘페이북’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했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1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또한 래미안은 10년 연속 해당업종 1위를 지킨 기업에게 주는 ‘K-BPI 골든브랜드’로 이름을 올리며 아파트부문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삼성물산 래미안은 지난 2000년 ‘자부심(Prid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혁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은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신규 브랜드 이미지 필름을 31일 공개했다. 삼성물산 측은 "그동안 래미안이 발전시킨 새로운 집의 가치를 필름 이미지를 통해 보여주려 한다"면서 "신규 브랜드 필름은 '언제나 최초의 새로움'이라는 슬로건으로 입주민들이 자신만의 일상을 만끽하는 여러 순간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올해 론칭 20주년을 맞이한 래미안 브랜드는 신반포15차 재건축 입찰로 5년만에 주택 정비 시장에 복귀했다.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다.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0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3년 연속 1위다. 신한은행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 탁월한 리스크 관리 능력, 소비자 보호 제도,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 성공 지원 플랫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지난 9월 창립기념식에서도 고객 신뢰와 인정의
[우먼컨슈머=박문 기자]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 2000년 KS-SQI 조사 후 최장 기간 1위다. KS-SQI는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국내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만족지표로 평가받고 있다.SK텔레콤은 지난해 기술과 혁신이 녹아있는 '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영예를 안았다.아시아나항공은 1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7년, ‘국제 항공 부문’ 5년 연속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국가고객만족도’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최근 1년 간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남녀를 대상으로 2018년 12월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전했다.올해 21회를 맞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지표다.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측정을 계량화해 발표한다.신한은행은 로봇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 Robotics Process Automati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4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1위에 꼽혔다.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으로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발했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같은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금융소비자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소비자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개선과제를 도출한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3대 서비스 평가를 모두 석권했다. 이들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항공부문 최고로 올라섰다.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우먼컨슈머=김정수 기자] 파리크라상(대표이사 권인태)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베이커리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 척도로 제품,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의 평가로 이뤄진다.파리바게뜨는 전국에 맛있고 건강한 빵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파바 딜리버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제품을 배송받을 수 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