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가 운영하는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파스쿠찌는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모카포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주요 제품은 △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드립커피백으로 구성된 ‘드립커피백 세트(3만 원)’ △파스쿠찌 로고를 새긴 스택머그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가 들어간 ‘빈티지 스택머그 & 볼로스틱커피 세트’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제품인 모카포트와 스테인리
㈜한샘이 다가오는 2023년 신학기를 맞아 학생·자녀방가구 브랜드 ‘조이’의 신제품 ‘조이S 2’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조이S 2는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디지털 기기 활용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책상에는 태블릿·노트북을 올려두기 편한 ‘멀티 거치대’와 모니터를 설치할 수 있는 ‘와이드 모니터 선반’이 기본으로 설치됐다. 서랍에는 크기별 정리함을 도입해 다양한 학용품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책상 ▲책장 ▲옷장 ▲수납패키지 ▲침대 등을 다양하게 조합해, 취학을 앞둔 자녀가 올바른 생활·학습습관을
나주시(시장 윤병태) ‘2022년 전라남도 평생교육 활성화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 우수상과 시상금 800만원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해 도입된 평생교육 활성화 평가는 도내 평생교육 활성화 분위기 확산과 도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라남도에서 주관한다.각 시·군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동아리 경진대회 참여, 우수사례 등 한 해 전반적인 성과를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한다.시는 올해 ‘정리수납 전문가 2급’ 등 45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홍련마을
샘표 질러(Ziller)가 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 대회를 앞두고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을 위한 ‘대한민국 응원팩’을 1000세트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대한민국 응원팩’은 스테디셀러인 ‘질러 부드러운 육포’ 10개와 집콕 응원의 필수품인 응원 수건으로 구성되어 있다. 질러 부드러운 육포는 저온연육공정을 거쳐 더욱 연하고 부드러워 맥주 안주는 물론 온 가족 간식으로도 제격이다.‘지르고 싶은 순간, 질러!’ 라는 슬로건과 함께 ‘육포팬티’, ‘질러맥주’ 등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해온 질러는 ‘대한민국 응원팩’ 출
쿠팡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2022 추석 프로모션’을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한다. ‘2022 추석 프로모션’은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명절 선물세트부터 명절 음식, 여행 패키지까지 관련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프로모션 동안 쿠팡이 추천하는 할인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단 하루 특가‘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CJ제일제당, 동원, 설화수, 제스파 등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달 29일부터 대표 13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단 하루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도
문화체육관광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 놀거리 등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친환경을 주제로 ‘어린이·가족문화축제 하우펀(HOW FUN) 8’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한다. 어린이문화원과 야외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교육, 공연 프로그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놀며 크는 어
롯데건설(하석주 대표이사)은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유튜브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을 대상으로 유튜브의 엄격한 채널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지난해 7월 7일 리뉴얼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해 업계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는 기존의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들이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다. ‘오케롯캐’채널의 빠른 성장세 이면에는 고객과의 접
샘표가 정신건강의학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의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의 즐거움’을 알렸다.오은영 박사는 영상을 통해 요리를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놀이”라고 소개하고, 요리 과정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줄인 샘표 ‘새미네부엌’ 제품을 활용해 복잡한 준비 없이 아이와 부모 모두 즐겁고 안전하게 요리하는 팁을 공유했다. 특히 젓갈, 양파, 마늘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배추 겉절이를 손쉽게 만들며 아이처럼 재미있어
11일 낮 최고 기온 20도의 포근한 날씨가 한반도의 봄기운을 성큼 앞당기고 있다. 주말 장보기 계획을 짜기 전에 오늘 출시된 따끈한 신상들을 먼저 체크해보면 어떨까.■아성다이소, 싱싱한 봄을 느껴보세요! ‘과일채소 시리즈’ 출시아성다이소 ‘과일채소 시리즈’는 봄의 싱싱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과일과 채소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가져와 인형, 스티커용품, 원예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인형은 가지, 토마토, 당근 등이 귀엽게 디자인 된 점이 특징이다. 스티커용품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에 알맞은 상품을 준비했다.원
코로나19로 집콕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고 보관도 쉬운 워킹머신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제품은 칼로리 소모량 등을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한국소비자원이 21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업체의 워킹머신 제품을 시험‧평가해 발표했다.제품들은 감전‧누전, 끼임‧넘어짐, 유해물질 함유량 등의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었고 걸음수 및 심박수 표시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모두 정확한 것으로 나타났다.하지만 운동 후 제품에 표시되는 운동 거리‧속도와 실제 측정 거리‧속도 분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오는 23일 어린이 뮤지컬‘책 먹는 여우’온택트 공연을 선보인다.‘책 먹는 여우’는 독일 동화작가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작품으로 어린이 필독서로 선정되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책을 너무 좋아해서 책을 먹는 여우로 인해 펼쳐지는 사건을 통해 독서의 의미와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다.공연은 책 속의 상상력을 뮤지컬화하여 제작되었으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스토리와 신나는 음악, 코믹한 연기가 더해져 온 가족이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가족 뮤지컬이다.신청은 오는 22일 오후4시까지 해남문화예술회
롯데건설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7월 7일 개설한 이후 6개월여 만이다.오케롯캐는 'MZ세대'와의 소통과 고객 중심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를 기록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이 대표적이다.롯데건설은 지난해 9월 유튜브에서 큰 관심을 받은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의 브이로그 '그 남자의 72시간'을 총
삼성화재서비스(대표 배태영)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21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근로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게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특히 우수한 기관의 경우 추가적으로 표창이 수여된다. 삼성화재서비스는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난임휴직 및 시술비 지원, 코로나 가족돌봄휴가 등 적극적인 모성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유연근무제, PC 자동 종료 시스템 등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지원도 다양하다. 특히
전국에 620여개 가맹점을 확보한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 ‘피자마루’가 잇따라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집콕 라이프'가 이어지자 이를 테이크아웃 전문점의 시장 확대의 계기로 삼고 있는 것이다.피자마루는 지난주 휴게소 대표 간식 ‘소떡소떡’과 ‘알감자’를 한 판에 담은 ‘휴게소피자’를 출시한데 이어 이색 디저트 ‘크로플’을 신메뉴로 내놓았다고 31일 밝혔다. 크로플은 크로와상과 와플을 합친 디저트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겹겹이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이후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정간편식(HMR) 등 식품 구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7월 12일부터 일주일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홈쇼핑 식품 카테고리 상품 구매는 6월 동기대비 40.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해산물의 경우 136% 늘었고 가정간편식 63.1%, 건강식품 44.5%, 과일 35.6% 등 구매도 크게 증가했다. 7월들어 폭염이 이어지면서 에어컨 등 냉방기기를 찾는 수요도 증가했다. 에어컨 구매는 같은 기간 157.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늘어난데 더해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에어컨에 대한 6월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 휴가철을 맞아 호텔, 펜션에 대한 소비자상담도 잇따랐다.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원장 원영희)에 따르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6월 상담은 51,528건으로 5월(45,991건) 대비 12.0%5,537건) 증가했다. 특히 에어컨, 호텔·펜션, 전기세탁기 상담 증가율이 높았다. 상담 증가율 상위 품목 중 5월 대비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은 133.7%로 급증했다. 호텔·펜션(53.8%), 전기세탁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6월 28일부터 8주 간 ‘2021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국 각지에서 열린 행사였으나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부터 온라인 비대면 전환됐다. 유튜브 채널 ‘목장TV’와 ‘우유TV’에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영상 등이 올라온다. 올해 온라인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시즌2 ▲우유공작키트 ▲즐거운 우유요리 ▲집콕 우유놀이 등으로 구성된다.‘어서와 목장은 처음이지 시즌2’에서
[우먼컨슈머=김다연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0만뷰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활 안전 정보와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고구마랜드', 안내견에 대한 정보와 에티켓을 알려주는 '안내견 학교'와 같이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무형 문화재나 전통 공예 장인들의 일상 모습을 보여주는'세상의 모든 하루'를 통해 힘든 시기 모든 사람들의 하루를 응원하는 콘텐츠도 공개한 바 있다.내달 1일부터는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보복소비가 터진 것일까. 직장인 3명 중 2명(65.8%)은 여름휴가 때 국내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타인에게는 이를 알리지 않을 것이라고 답해 눈길을 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742명을 대상으로 '2021 여름휴가 계획'을 조사한 결과 직장인 21.6%는 '확실한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50.7%는 '일정 및 계획을 고려 중', 27.7%는 '여름휴가 계획이 전혀 없다'고 했다.'집콕'과 '호캉스'가 대세였던 2020년 여름휴가와는 다른 분위기다.'올 여름휴가 세부계획'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TV, 사운드바 등 홈엔터테인먼트 가전 시장이 최근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2020년 보다 21%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집콕 생활이 프리미엄 제품 구입을 늘린 것으로 보인다.글로벌 시장 정보 기업 GfK의 GfK 세일즈 트래킹(Sales Tracking)에 따르면 2020년도 TV 시장은 2조7000억원 규모로 2019년과 비교해 23% 성장했다. 올 1분기 7400억원을 기록해 2020년 보다 21% 성장했다. 4K 이상 해상도, 75인치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