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키트' 2종을 출시했다.샘표는 국내 고춧가루로 구성된 김치키트를 통해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5분 만에 김치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이 키트는 양념 한 팩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 어른과 아이를 위한 다양한 맛의 김치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새미네부엌 김치키트는 겉절이와 부추파김치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각 양념 팩에는 고춧가루 2봉이 동봉돼 있어 소비자는 자신의 입맛에 맞게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샘표의 마케팅 관계자는 "제철 재료로 만든 음식은 맛이 다르다"며 "신선한
기아 스포티지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시판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15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자동차 투싼과 아이오닉 5 순으로 분석됐다.2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0개 채널 21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국내시판 준중형급 SUV 브랜드 15개의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국내 시판된
IBK기업은행은 서울 코엑스 케이타운포유에서 금융권 최초로 관세청 수출신고정보를 은행 업무에 활용하는 디지털 서비스인 ’디지털 수출신고정보 서비스’ 시연 행사를 1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IBK기업은행장 김성태를 비롯해 관세청장 고광효,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 황희, 케이타운포유 송효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기업은행은 지난해 4월 관세청과의 협약을 통해 수출 우수기업의 금융지원 및 데이터 기반 협력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무역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양 기관이 보유 중인 통관 및 금융데이터를 상호 연계함으로써
경기도와 해양수산부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2024년 경기국제보트쇼’를 한국낚시박람회와 함께 개최한다.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요트·보트 등 레저선박, 해양레저 장비·기자재와 해양관광 등 다양한 국내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해양레저산업 종합 전시회다.올해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서핑 사용자들을 위한 서핑 주제관을 신설하고 서핑 장비와 관련 용품 전시를 비롯해 수상 인명구조 방법과 다양한 서핑 교육을 개설하는 등 해양레저 품목을 확대했다.또 대한민국 보트 제조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양디자인
쌍방울그룹이 출산장려 독려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쌍방울그룹은 출산장려 캠페인 선포식에 이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다자녀 댄스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저출산 극복 다자녀 댄스 챌린지’는 전 국민 출산장려 독려를 위한 것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그룹 앨리스의 음원 ‘댄스 온(Dance on)’에 맞춰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아이가 탄생하는 과정을 춤으로 형상화했다.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각 채널별 영상 조회수와 좋아요 및 댓글로
맥도날드가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 2년째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롯데리아, 맘스터치 순으로 조사됐다.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6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6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
GS건설의 ‘자이’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뒤를 이었다.이번 조사에서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조사대상 브랜드들의 전체 정보량은 전년 동기비 15% 가까이 늘어나 확실한 부동산 경기 바닥탈출 신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3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비레디가 피부 진정과 모공 관리에 특화된 고기능성 스킨케어 라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을 선보이며 배우 이정하를 모델로 발탁해 캠페인을 전개했다.비레디의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라인은 베타시토스테롤과 카페인 성분을 결합해 피부 진정과 모공 관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클렌징폼, 토너, 세럼,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이 라인업에 포함돼 있어 소비자들은 다양한 선택 폭을 경험할 수 있다.주목할 만한 제품 중 하나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세럼'은 뷰티 유튜버 '스완'과 50여명의 민감성 피부 패널들과
소비자신문 우먼컨슈머가 ‘마이스’ 코너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은 물론 소비·관광 수익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소비자 마이스’에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원하는 기관, 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우먼컨슈머 편집국]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연말을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여수밤바다 드론라이트쇼 ‘여수와 사랑에 빠지다’가 추운 날씨에도 수많은 인파 속에서 성황리 종료됐다. 26일 시에 따르면 지난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연말을 맞아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신제품은 클래식한 매력의 치즈버거인 ‘더블치즈 비프버거’와 잭다니엘 소스와 풀드폴크의 조화를 자랑하는 ‘풀드폴크 w.잭다니엘 BBQ’ 로, 상반된 매력의 버거 2종을 출시해 에그슬럿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먼저, ‘더블치즈 비프버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클래식한 구성의 치즈버거에 에멘탈 치즈와 체더 치즈로 풍미를 배가해 완성했다. 육즙이 풍부한 시그니처 앵거스 비프 패티와 엄선한 치즈
글로벌 스마트관광 도시 여수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드론라이트 쇼로 여수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드론라이트 쇼는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오는 24일 저녁 7시 소호동동다리와 30일 종포해양공원에서 700대의 드론의 10분 내외 공연으로 진행된다.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소호동동 다리에서 ‘여수와 사랑에 빠지다’라는 테마로 스마트관광 밤디불과 여수엔, 2026세계섬박람회 캐릭터 다섬이, 여수밤바다와 Merry Chrismas가 연출된다. 또 30일에는 ‘너를 만난세상은 아름답구나’를 테마로 아듀 2023과 새해희망, 웹드라마 하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가 핸드 케어 제품인 '더 핸드 크림 미스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유형의 핸드 미스트로, 프리메라의 건강한 피부 장벽 관리의 범위를 핸드 케어 카테고리로 확장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 핸드 케어의 일반적인 루틴을 변화시키는 감각적인 애티튜드를 담고자 했다.핸드크림처럼 제형의 양을 조절하거나 애써 흡수시키지 않아도 되는 미스트 형태로, 가볍게 손에 뿌리면 즉각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손으로 가꿔준다.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여러 번 덧바르듯 뿌려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6일과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유명 유튜버 등 국내외 크리에이터 130여 팀을 초청해 ‘글로벌 크리에이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글로벌 스타 크리에이터가 다 모였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2017년 이후 개최됐던 도내 1인 크리에이터 육성 성과 보고회 ‘경기 크리에이터즈 데이’를 확장한 것이다. 총 30여개국, 130여 팀의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인다. 이들 간 상호교류뿐만 아니라 콘퍼런스 개최, 1인 미디어 체험 등 크리에이터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삼성화재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 리스크관리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발표회 및 시상식을 지난 14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와 포스텍에서 공동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손해보험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이머징 리스크에 대한 데이터 및 혁신적인 분석 모델 아이디어를 얻고자 작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대회로 올해는 2회차다. 이머징 리스크란 존재하지 않았거나 존재했더라도 인식하지 못한 형태의 리스크를 말한다. 아직까지 정의와 분류가 모호하고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삼성화
국내 유수 기업과 기관, 전문가가 모여 다함께 약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를 그려보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기술박람회’가 열린다.서울시는 오는 1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최신 기술을 한 자리에 모은 ‘2023 약자동행 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약자동행 기술에 관심 있는 시민, 투자자, 기업 등 관계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7일까지 약자동행 기술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신청 할 수 있다.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약자동행 기술박람회’는 ‘따뜻한 동행의 새로운 매력’을
파리바게뜨가 쌀쌀한 겨울을 맞아 달콤하고 향긋한 풍미를 가득 담은 ‘로얄 밀크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로얄 밀크티는 진한 홍차 본연의 맛과 얼그레이의 은은한 향긋함, 우유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게 퍼지는 베르가못 향과 고급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 2스타를 수상한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 밀크티 베이스를 활용해 한층 더 진하고 고급스러운 얼그레이 향을 느낄 수 있다.로얄 밀크티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서 ‘부동산', ‘전기차’, ‘머니레터’ 등 총 5가지 생활금융서비스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신규 서비스로는 △ 실시간 부동산·투자 뉴스를 소개하고 금융 상품을 연계하는 부동산 서비스 △ 국내외 경제이슈, 금융상식 등을 뉴스레터로 제공하는 머니레터 △ 소프트베리와 제휴하여 지도 기반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서비스 △ 흩어져있던 나의 자산과 혜택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는 NH지갑 △ 게임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NH포인트를 획득할 수
동아제약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미니막스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제공하는 제품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과,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건강 고민에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 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랩’으로 구성된다.미니막스 랩의 첫 번째 제품은 눈 솔루션이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차즈기(붉은색 깻잎의 형태를 가진 꿀풀과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다.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한
서울시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 간 서울청년센터 서초에서 청년정책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 부제는 청년 나(자신)와 멀리 날아가는 청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나는, 청년’으로 정했다. 서울청년센터는 생활권 기반 지역센터로 맞춤형 정책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15개소를 운영 중이며 서울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대표 청년정책을 한곳에 모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인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년정책 특강 및 컨설팅
현대백화점이 지난 3분기 국내 6개 백화점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조사에서도 국내 BIG3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직전 조사에서 관심도가 가장 낮았던 AK플라자가 순위깨기에 성공해 눈길을 끌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을 집계했다고 밝혔다.현대백화점은 지난 3분기 총 23만8220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