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 KB국민은행, 국내 최대 규모 바둑축제 ‘KB국민은행-의정부 手談’ 개최
■ 신한은행,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
■ 우리은행,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우수팀 시상식 개최
■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11일 모으기’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서 ‘부동산', ‘전기차’, ‘머니레터’ 등 총 5가지 생활금융서비스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서비스로는 △ 실시간 부동산·투자 뉴스를 소개하고 금융 상품을 연계하는 부동산 서비스 △ 국내외 경제이슈, 금융상식 등을 뉴스레터로 제공하는 머니레터 △ 소프트베리와 제휴하여 지도 기반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서비스 △ 흩어져있던 나의 자산과 혜택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는 NH지갑 △ 게임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NH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올원룰렛까지 총 5가지이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탭에서 혜택정보 PUSH 알림 동의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생활서비스에 방문하면 완료된다. 해당 고객 중 75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우1++ 선물세트(50명), 도미노피자(500명), NH포인트1만P(1000명), 카카오T이용권1만P(1000명), 다이소 상품권 5000원(5000명)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금융·경제·부동산·앱테크 서비스 출시로 올원뱅크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NH올원뱅크를 고객들이 먼저 찾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실시

NH농협은행은 정기적으로 실시해왔던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올해에는 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기 미거래 신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계좌로 잔액 5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우편 또는 전화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을 보유한 고객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농협은행을 방문해 조회 및 해지가 가능하며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미경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은 “NH농협은행에서는 매년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숨은 금융자산을 찾아드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휴면신탁에 대해서는 환급을 독려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마사회와 ‘제19회 농협중앙회장배 경마경주’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5일 경기 과천시에 있는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한국마사회와 함께 ‘제19회 농협중앙회장배 경마경주’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경주 직후 열린 시상식에서 농협은행은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와 한국내륙말생산자협회에 말생산농가 육성 지원기금 3억9000만원을 전달 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농협은행은 말생산농가 육성 및 지원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IBK기업은행, ‘2023 참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오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뷰노, 에브리봇 및 LG유플러스, SK그룹 협력사 등 IT신산업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사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IT 분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현장 프로그램으로 IBK기업은행, IBK시스템,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한화시스템, 당근마켓 등이 모의면접 및 현직자컨설팅을 진행해 구직자들에게 실전면접 경험과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취업준비 노하우를 소개하는 ‘셀럽라디오’, 면접성공을 위한 ‘메이크업쇼’, 취업상식 퀴즈 서바이벌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 직무별 필요역량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톡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 LG유플러스, 큰사람커넥트와 ‘통신요금 절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은행 고객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세 기관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IBK전용 알뜰폰 요금제 제공 ▲통신사 데이터를 활용한 新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 걱정 없이 사실상 무제한 용량으로 쓸 수 있는 ‘IBK 모두다 무제한 요금제’ 3종과 필요한 만큼만 저렴하고 알뜰하게 쓸 수 있는 ‘IBK 모두다 절약형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

알뜰폰 요금제 확인은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i-ONE Bank(개인)과 LG유플러스 플러스알파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가입은 큰사람커넥트 이야기모바일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한편, 기업은행은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기념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업은행을 처음으로 거래하는 경우 첫 달 통신료 1만원 할인, IBK 카드로 통신비 자동이체 연결하는 경우 첫 달 통신료 5000원 할인, 마케팅 활용 동의 시 커피쿠폰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단기간 할인에 집중한 기존 알뜰폰 요금제와는 달리, 기업은행 고객 누구나 24개월간 약정 없이 지속적으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뒀다”며 “향후 알뜰폰 요금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추가 제휴를 통해 생활 속 고객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은행의 비금융 상품‧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국내 최대 규모 바둑축제 ‘KB국민은행-의정부 手談’ 개최

KB국민은행은 5일 바둑의 날을 기념해 한국기원, 의정부시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바둑 축제 ‘KB국민은행-의정부 수담(手談)’을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선착순 접수로 1000명을 모집했던 지도대국의 참가자들은 최철한 9단, 바둑 유튜버 조연우 2단을 포함한 125명의 프로기사들과 8대1 다면기를 펼치며 즐거운 수담을 나눴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국에 사용한 바둑 세트, 2024 바둑달력 등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외국인은 물론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세대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일반 시민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와 바둑 역사의 명장면을 담은 사진전, 유물 전시회도 함께 열려 바둑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으며 이창호 9단과 오유진 9단의 팬사인회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 신한은행,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해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SOHO사관학교 27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 SOHO사관학교’는 2017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의 대표 ESG 프로그램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전략, 사업운영 노하우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HO사관학교 27기’에서는 외식, 서비스 등 업종의 자영업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제도 등 사업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교육을 11월 3일부터 8주간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 경영을 돕기 위해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우수팀 시상식 개최

 조병규 우리은행장(뒷줄)과 수상자들
 조병규 우리은행장(뒷줄)과 수상자들

우리은행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수상 이상 주요 수상자 6팀 대표와 가족들을 비롯해 조병규 우리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지난 6월 말부터 시작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약 1만7000여명이 온라인 예선에 참가했으며 32개 팀이 1:1 멘토링을 통해 본선 대회를 치렀다. 최종 우수팀은 메타버스 개발 및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콘테스트는 ‘나만의 에코 도시’ 를 주제로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초등부 최우수상은 ‘다양한 숲과 도시’를 주제로 한 예당초등학교 5학년 ‘변지환’ 군이, 중·고등부 최우수상은 ‘2050 스마트 에코 도시’를 주제로 한 거제중앙중학교 2학년 ‘이석현’ 군이 수상했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콘테스트 한정판 NFT(Non-Fungible Token)를 실물로 제작한 트로피가 수여됐으며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이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우리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는 우리은행에서 열린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많았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디지털 교육에 대한 인식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11일 모으기’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오는 7일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에서 ‘11일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1일 모으기’는 7일부터 17일까지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일 500원에서 1000원까지 11일간 최대 1만1000원의 금액을 모을 수 있다.

이번 ‘11일 모으기’ 에 참여해 꾸준히 용돈을 모으고 초기 설정한 목표 금액을 달성한 모든 아이 멤버에게는 달성 즉시 앱 푸시 메시지를 통해 CU 편의점 1000원권 쿠폰이 지급된다.

‘아이부자’ 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해 모바일 간 용돈을 주고 받고,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로 지난 2021년 6월에 출시됐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20만명, 용돈 금액 445억원을 돌파했으며 엄마나 아빠 카드가 아닌, 앱에서 자녀 스스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부자 선불카드의 결제액은 350억원을 초과하는 등 알파세대 금융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올해 ‘아이부자’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어린 자녀들이 10일 이상 돈을 모을 경우, 해당 습관이 한 달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높았다”며 “이번 ‘11일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들이 꾸준히 용돈을 모으는 즐거움을 깨닫고 어려서부터 건강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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