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19일과 20일 양일 간 서울청년센터 서초에서 청년정책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 부제는 청년 나(자신)와 멀리 날아가는 청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나는, 청년’으로 정했다. 

서울청년센터는 생활권 기반 지역센터로 맞춤형 정책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15개소를 운영 중이며 서울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대표 청년정책을 한곳에 모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인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년정책 특강 및 컨설팅, 진로 멘토링, 정책상담 등이 함께 진행된다. 

먼저 정책상담존에서는 ▴주거 ▴경제 ▴마음건강 ▴신체건강 ▴취업 ▴창업 ▴진로 7대 분야에 대한 전문가의 심층 상담과 컨설팅이 진행된다. 

진로 멘토링은 ▴카카오뱅크 콘텐츠 에디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엔지니어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본부 매니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PD 등 청년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 재직자를 초청해 진행된다. 새로운 직업 형태로 주목받고 있는 ‘N잡러’로 활동하는 유튜버도 멘토링에 참여한다. 멘토링은 그룹별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에 ▴서울 영테크 및 주거정책 세미나존 ▴문화예술 활동 체험존(오일 파스텔, 가죽 공예, 퍼스널 컬러, 캐리커처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청년정책 박람회 ‘나는, 청년’은 만 19~39세 서울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정책 컨설팅, 진로 멘토링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각종 문의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하면 된다. 

함정현 서울청년센터 서초 센터장은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박람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