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분기 신용카드사 9곳에 대한 이용자들의 '혜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카드'가 1위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와 현대카드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분기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등이다. 참고로 소매영업을 접은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카드와 우리카드 순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어르신
지난해 국내 카드사 가운데 ESG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신한금융그룹의 '신한카드'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1년간 ESG경영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
지난해 4분기 국내 카드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로 나타났다. 현대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9개 카드사의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4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참고로 카드사 검
올 1~10월 국내 카드사 9곳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25만건 대를 기록한 신한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현대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20만건 안팎의 정보량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국내 9개 카드사의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
올 3분기 국내 카드사 9곳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에 올랐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5만건대 이상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9개 카드사의 포스팅 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
고물가에 소비자들이 자신이 이용하는 신용 카드사의 알짜 혜택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 3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9곳의 '혜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카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카드사 9곳의 소비자 '혜택'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
최근 두달간 국내 카드사 9곳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5만건대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9개 카드사의 포스팅 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최근 두달간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문동권)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 ▲롯데카드(대표 조좌진) ▲하나카드(대표 이호성) ▲우리카
우리카드의 올 2분기 '사회공헌 관심도'가 국내 신용카드업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신한카드와 NH농협카드가 뒤를 이은 가운데 비씨카드와 삼성카드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는 두자릿 수에 그쳤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9개 카드사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우리카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삼성카
최근 5년간(2018년~2022년) 카드사 민원은 하나카드가 가장 많았다. 하나카드의 회원 10만 명당 환산 민원 건수는 연평균 9.78건(17.6%)으로 가장 많았다. KB국민 8.90건(16.0%), 롯데 7.62건(13.7%), 신한 7.54건(13.6%) 순이다. 총 민원 건수는 신한카드가 연평균 1027.2건(19.3%)으로 가장 많았다. 주요 민원은 부정 사용 피해보상, 사용 한도, 부가서비스 관련 등이다.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의 발표 자료와 정보공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총 민원 건수는 신한카드가 102
올 상반기 국내 신용카드사 9곳 가운데 삼성카드가 소비자 및 고객 '혜택' 관련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와 지난해 상반기(2023.01~2023.06 vs 2022.01~2022.06) 국내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 ▲신한카드(대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지난 5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탄소중립을 위한 글래스고 금융연합(Glasgow Financial Alliance for Net Zero, 이하 GFANZ)’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자문위원회 제 3차 회의에 참석해 아태지역 넷제로 전환을 위한 금융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GFANZ는 전 세계 50개국 550여개 금융사가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연합체로 금융을 통해 넷제로 경제를 촉진하고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021년 4월 설립됐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세계 탄소 배출량의 50%를 차지하고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3월 10일부터 2023년 4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21만81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694만171개와 비교하면 1.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
지난해 국내 신용카드사 들 중 '청소년'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국민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9개 카드사를 대상으로 '청소년' 키워드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포스팅 수 순으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지난해 신용카드업계의 ESG(환경·사회적책임·투명경영)경영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우리카드와 비씨카드가 뒤를 이었으며 현대카드의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3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9개 신용카드사의 ESG경영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시 'ESG'와 '카드사 이름' 간에 한글 기준 15
지난 3분기 국내 신용카드업계를 대상으로 ESG(환경·책임·투명경영)경영 관심도(=정보량)를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국내 카드사의 ESG 경영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BC카드가 ‘2022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 열린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녹색소비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2022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녹색제품, 녹색기술, ESG 분야 종합 박람회로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이 주관하는 행사다.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BC카드는 정부 재원없이 지속 가능한 그린 플랫폼 운영과 탄소중립 금융 실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포상’ 녹색소비
우리은행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19개의 정기예금과 27개의 적금 금리를 13일부터 최대 1.00%p 인상한다고 12일 밝혔다.예금상품은 비대면 전용 ‘우리 첫 거래 우대 정기예금’을 최고 연 3.80%에서 최고 연 4.80%로 1.00%p 인상하며, 그 외 다른 정기예금 상품의 금리는 0.30%p ~ 0.50%p 인상한다.적금의 경우 ‘우리 페이 적금’, ‘우리 Magic적금 by 롯데카드’를 1.00%p 인상하며 그 외 대부분의 적금상품 금리를 0.30%p ~ 0.80%p 인상한다.인상된 금리는 13일 이후 가입하는 상
국내 신용카드사를 대상으로 2분기 상생경영 정보량(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하나카드·KB국민카드 순으로 나타났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분기 국내카드사 9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2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NH농협
올 2분기 국내 9개 신용카드사의 온라인 포스팅을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에 대한 MZ세대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국내 9개 카드사의 MZ세대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신용카드사는 MZ세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삼성카드(대표 김대환)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김덕환) ▲우리카드(대표 김정기) ▲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 ▲비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