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문화콘텐츠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문화콘텐츠 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신한은행은 10억원을 출연하여 보증료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국내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및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콘텐츠 우수기업 발굴, 금융지원,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STRAWBERRY BLOSSOM’을 테마로 ‘딸기 블라썸 밀크티’, ‘딸기 블라썸 스무디’, ‘딸기 바닐라 쥬얼리 밀크티’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달콤한 딸기 과즙과 4시간마다 직접 우려낸 향긋하고 신선한 공차 오리지널 티 베이스를 조합해 제철 딸기의 맛을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촉촉하고 부드러운 밀크 푸딩 토핑으로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대대홍’)가 정대우 굿즈 제작·판매 활동으로 얻은 수익금 1076만8222원 전액을 장애인 복지 단체인 ‘따뜻한동행’에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월요일 오후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개최된 기부 행사에는 ‘따뜻한동행’의 이광재 상임이사, 대우건설 서희종 경영지원담당 상무, 정대우 과장, 대대홍 20기 활동자 등이 참석했다.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는 순수 비영리 단체이다. 대우건설이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 특성을 고려해 장애인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과 헬시 트래블(Healthy Trave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동아제약은 10월 18일부터 아시아나항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헬시 트래블 키트(Healthy Travel Kit)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탑승객 및 우수회원(다이아몬드플러스, 플레티늄)에 한정해 제공되는 이번 이벤트는 인천공항 프리미엄 체크인 카운터에서 제공한다.동아제약과 아시아나항공이 함께 제작한 헬시 트래블 키트(Healthy Travel Kit)는 에너제틱한 시간을 만드는 건강기능식품과 깔끔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실천하는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구사랑 실천하기’패키지를 공동 출시했다.선착순 200실 한정 제공되는 ‘KB국민카드 국카mall x 라마다프라자 제주 지구사랑 실천하기’패키지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 속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제주 바다에서 플로깅 하기 등 여행과 환경공헌 활동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친환경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천연 섬유로 만든 샤워 타올, 플라스틱 제로 비누 키트 등 ‘제로웨이스트(Ze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새벽 및 밤샘 줄을 서며 '레디백' 대란을 일으켰던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가 올해도 계속될 지 눈길이 쏠린다.스타벅스는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비자 1명이 1회 주문시 최대 20잔까지만 주문할 수 있도록 제한을 뒀다. 사이렌 오더와 주문 수량을 동일하게 한다.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사은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라는게 스타벅스의 입장이다. 품목에 상관없이 ID 하나당 7일간 최대 5개까지 사은품을 예약할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중고나라 거래 규모가 1년새 43% 증가했다. 역대 최대 규모인 5조 원으로 집계됐다. 중고나라 플랫폼에 등록된 일일 상품 건수는 약 39만건에 달한다. 중고나라는 코로나19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신규 중고거래 플랫폼 회원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해 2월부터 7월까지 중고나라 플랫폼 신규회원은 55만여명 증가했다. 기존 거래 규모가 적던 어린이용품, 장난감, 게임, 화초, 실내 인테리어 분야의 상품거래는 재택근무 및 원격수업 영향으로 늘었다. 대란 상품 또한 중고거래로 많이 판매됐다.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올해 중고나라를 통해 거래가 든 품목은 마스크와 스타벅스 굿즈, 캠핑용품으로 나타났다. 중고나라는 2020년 3/4분기 누적 중고거래 규모가 지난해 동기간(19년 3/4 분기 누적 2.6조, 연간 3.5조) 대비 47% 증가한 3.9조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중고나라 통합회원은 2천3백만, 일일 상품 등록건수는 39만건에 달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고나라 신규 이용자 유입과 중고 물품거래가 확대됐다. 지난 2월~6월 중고나라 신규 회원은 55만명 증가했다. 새롭게 유입된 신규회원 연령대를 보면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MZ세대에 각광받는 라이머커머스(라방)에 매일유업이 뛰어든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22일 19시~20시 11번가 내 ‘라이브11’ 페이지에서 황민현 두유로 알려진 매일두유 4종,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아몬드브리즈 3종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라방은 시청자가 예능을 보듯 재미와 호감을 느끼는 데 중점을 뒀다. 단순 판매를 위한 방송이 아니라 상품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매일유업은 전문 영상 감독을 초빙해 곡물음료 라방을 진행한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중고나라에 등록된 '스타벅스 서머 프로모션' 연계 상품 거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중고나라에 따르면 하루 평균 200건이 넘는 스타벅스 프로모션 굿즈, 프리퀀시 거래글이 올라오고 있다. 굿즈 되팔렘, 플미꾼들이 등장한 것이다. 스타벅스는 서머(여름) 프로모션 연계 상품으로 서머 레디백, 서머 체어 등을 선보였다. 소비자는 14잔의 일반음료와 프로모션 음료 3잔 등 총 17잔을 마셔야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음료 등을 구매하면 7만원 안팎으로 17잔의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여름 e-프리퀀시가 돌아왔다. 5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63일간 미션 음료 3잔을 포함, 17잔 음료 구매시 소비자는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5종 중 1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인천공항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은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컨셉에 실용성을 더해 제작됐다. ‘서머 체어’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