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협, 3대 질환 치료비 부담 더는 공제 신상품 3종 출시
■ 새마을금고중앙회, 피지 농어촌개발부 등 3개 부처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우리은행은 경찰청·도로교통공단·한국조폐공사와 공동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을 위한 콜라보 이벤트를 연말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IC 운전면허증 발급수수료 지원 및 경품 추첨 등 총 3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우리WON뱅킹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1만3000 꿀머니 (IC운전면허증 국문 발급수수료)를 제공한다. 꿀머니는 우리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우리WON멤버스의 포인트로‘1꿀머니=1원’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WON뱅킹에 가입한 고객 중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또는 ▲1000 꿀머니를 지급한다. 추가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꿀머니(3명) ▲50만 꿀머니(5명) ▲30만 꿀머니(10명) ▲10만 꿀머니(30명) ▲치킨 쿠폰 1매(1000명)를 제공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해 즉시 발급받거나,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와 ‘경찰서 민원실’에서 예약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앱 연계 신청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실물에 비해 보안성이 우수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로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금융거래에 대한 고객 관심도를 제고하고, 향후 DID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 비즈니스를 지속 확대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사업지원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 신협, 3대 질환 치료비 부담 더는 공제 신상품 3종 출시

신협중앙회는 고액의 치료비가 소요되는 3대 질환을 집중 보장하는 공제 신상품으로 ‘(무)신협335간편건강공제’, ‘(무)신협335간편종합공제(갱신형)’및 ‘(무)신협돌려받는3대진단비공제’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협의 이번 신상품은 암·뇌혈관·심장질환을 주로 보장하며, 유병력자나 65세 이상 고령자도 3가지 고지사항을 통과하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최대 100세 만기 상품인‘(무)신협335간편건강공제’는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진단, 수술, 입원 등 다양한 보장이 가능한 종합 건강 공제 상품으로, 암·뇌혈관·심장질환의 보장과 함께 다양한 특약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납입 기간 중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표준형 대비 20%~30%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해지환급금미지급형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함께 출시된 ‘(무)신협335간편종합공제(갱신형)’는 335간편건강공제와 동일한 보상을 진행하면서도 10년 또는 20년 갱신 중 선택해 공제료를 절약할 수 있는 상품이다.

‘(무)신협돌려받는3대진단비공제’는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뇌혈관·심장질환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면서, 해당 지급 사유 발생 시 진단비와 함께 이미 납입한 해당 특약 공제료를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특히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공제기간 종료까지 공제료의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무사고환급형(100%)을 선택할 경우 공제기간 중 보장받지 않은 주계약 및 특약에 대해 이미 납입한 공제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강범수 신협 공제기획본부장은 “이번 신상품은 비싼 치료비용으로 가족의 생계까지 곤란해질 수 있는 중대 질병인 암, 뇌, 심장질환에 대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 혜택을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피지 농어촌개발부 등 3개 부처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 MG새마을금고 인재개발원(천안 소재)에서 피지 새마을금고 전국 확산을 위한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피지 정부 3개 부처(농어촌개발부, 청소년체육부, 상업통상부) 공무원 등 총 9명이 참가해 새마을금고의 성장과정, 저축·대출 등 금고운영 노하우 전수 및 단위 새마을금고에 대한 견학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16년부터 개발도상국에 새마을금고 금융포용 모델 전파를 위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그 결과 현재 미얀마, 우간다, 라오스에는 현지 주민주도로 56개 새마을금고가 설립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얀마와 우간다에 연이어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설립되어 현지의 자체적인 관리감독 체계가 구축됐다.

이번에 초청된 연수생에는 피지 새마을금고 설립 및 운영과 관련되는 업무를 전담할 새마을금고 TF팀 공무원들이 포함되어 있어, 이번 연수 수료 후 본국으로 돌아가면 새마을금고 금융포용 모델의 피지 내 확산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마을금고가 피지에서 농촌지역의 금융 접근기회 증대, 고리채 타파 및 복지증진 등을 통하여 피지 서민들의 빈곤감소와 삶의 질 개선이라는 금융포용성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영식에서 황국현 지도이사는 축사를 통해 “피지에 이어 향후 캄보디아는 물론 중남미 등으로 새마을금고 금융포용모델의 지속적 확산을 통해 ESG경영의 일환인 ‘글로벌 MG’를 전 세계에 걸쳐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새마을금고, 행운팡팡!! MG체크카드 경품 이벤트 실시

MG새마을금고는 점점 깊어가는 가을 11월을 맞아 고객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행운 팡팡!! MG체크카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운 팡팡!! MG체크카드 경품 이벤트”는 11월 한 달간 진행되며 MG체크카드를 보유한 회원 또는 신규 발급한 회원이 실적을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총 46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조건은 11월 한 달간 MG체크카드로 ▲국내이용액 200만원과 해외이용액 200달러를 모두 충족한 고객 중에 1명을 추첨하여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국내이용액 150만원과 해외이용액 150달러를 모두 충족한 고객 중에 5명을 추첨하여 90만원 상당의 갤럭시 탭 s8+를 ▲국내 이용액 100만원과 해외이용액 100달러를 모두 충족한 고객 중에 10명을 추첨하여 70만원 상당의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를 ▲국내이용액 50만원과 해외이용액 50달러를 모두 충족한 고객 중에 30명을 추첨하여 35만원 상당의 에어팟 프로를 선물할 예정이다. 

MG체크카드의 대표상품으로는 국내 이용금액의 0.3% 적립과 평일 점심시간 1000원 할인, 휴일 대형마트 3000원 할인, 해외 이용수수료 전액 면제 등 범용 혜택의 다원(Visa) 체크카드와 쇼핑(백화점·아울렛·마트·창고형할인매장·홈쇼핑·이커머스·인터넷면세)에서 2000원 할인, 뷰티(H&B스토어, 뷰티업종)에서 1000원 할인, 커피(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이디야)에서 500원 할인 및 해외 이용수수료가 전액 면제 되는 혜택의 미타임(Visa) 체크카드가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MG체크카드 고객들이 풍성한 가을을 맞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웃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MG체 크카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먼컨슈머 = 임기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