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아트스쿨’ 작품전시회 개최
■효성,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효성 나눔의 숲’ 나무심기 행사

NH농협은행 개인금융부문 이현애 부행장과 직원들은 경기도 용인의 고구마 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구성농협 소속 직원들도 함께 고구마 농가를 찾아 수확 및 선별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개인금융부문 임직원들은 해당 농가에서 올 봄부터 고구마 파종부터 수확까지 계속적으로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현애 개인금융부문 부행장은 “올 봄에 저희가 함께 심은 고구마가 잘 자라서 다행이고, 파종부터 수확까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는 농협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아트스쿨’ 작품전시회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이달 28일까지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 우리갤러리에서 친환경 창의미술교육 ‘우리아트스쿨’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및 저소득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미술 인재 양성은 물론, 방과 후 돌봄공백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아트스쿨’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지난 7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30곳을 선정한 바 있다.

‘우리아트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 300명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우리’와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을 담은 ‘우리작은숲’이라는 컨셉으로 어린이들이 꼬마 작가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감상할 수 있다.

‘우리작은숲’에 담긴 작품은 ▲어린이들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단체작품 ‘지구를 위한 약속 포스터’, ▲우리 모두를 위한 소망이 담긴 입체작품 ‘우리 소망탑’, ▲우리아트스쿨 교육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영상과 사진 및 아트북’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 체험존과 도슨트(docent) 전시 작품을 모티프로 제작된 기념 선물도 준비됐다.

 특히,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일 우리아트스쿨 우수참여기관의 아동 및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하는 오픈식도 진행했다. 이날 오픈식에 참여한 다문화가정의 코르테스 카를라 어린이는 “상상력을 펼쳐서 열심히 만든 작품이 전시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우리아트스쿨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사회와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이 점점 더 깊어지는 것을 느꼈다”며 “아이들이 미술교육부터 전시회까지 일련의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앞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효성 나눔의 숲’ 나무심기 행사

효성이 지난 22일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서 시민과 효성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효성 나눔의 숲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초 세빛섬에서 열린 효성의 친환경 축제인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임직원이 직접 일상 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보자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날 오후 약 20명의 시민들과 효성 임직원들은 월드컵공원 내 노을공원에 위치한 ‘효성 나눔의 숲’을 찾아, 효성에서 제공한 상수리나무 묘목 100여 그루를 직접 심고 물을 주는 활동을 약 2시간 정도 진행했다.

효성 나눔의 숲은 2016년 효성이 50주년을 맞아 조성한 숲으로 효성 임직원들이 지금까지 약 40여종의 묘목 3000그루 이상을 심었고, 노을공원의 생태를 보존하고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해왔다.

효성 관계자는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 효성 나눔의 숲 나무심기 행사는 더 나은 환경을 위해서는 당장은 작은 활동에 불과하지만, 각 참여자들의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이 확산된다면 내일의 미래를 밝게 만드는 뜻 깊은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처음 열린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은 성황리에 끝났다.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에서는 세빛 리젠 플로깅, 세빛 뮤직 콘서트 등이 시민들의 열띤 호응과 참여 속에 진행된 바 있다. 

우먼컨슈머 = 임기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