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선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선크림 2위 달바 선크림 3위 헤라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3,782,03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3,389,692개와 비교하면 11.57% 증가했다.​​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통된 것이 크림 제형 제품들로 한국에선 흔히 선크림이라고 부른다.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권하는 화장품 1순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선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2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순위는 닥터지, 달바, 헤라, 랑콤, 셀퓨전씨, 에스쁘아, 아이오페, 키엘, 설화수, 오휘, 아넷사, 비오레, 니베아, AHC, 식물나라, 차앤박, 라운드랩, 싸이닉, 바나나보트, 네이처리퍼블릭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선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581 소통지수 243,164 커뮤니티지수 206,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6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4,652와 비교하면 10.47% 상승했다.​

2위, 달바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426 소통지수 233,324 커뮤니티지수 169,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1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6,518과 비교하면 22.99% 상승했다.​

3위, 헤라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28 소통지수 126,246 커뮤니티지수 187,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7,183과 비교하면 25.70% 상승했다.​

4위, 랑콤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72 소통지수 137,884 커뮤니티지수 125,2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5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1,740과 비교하면 10.22% 상승했다.​

​5위,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81,229 소통지수 141,761 커뮤니티지수 107,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1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9,250과 비교하면 10.3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선크림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3,389,692개와 비교하면 11.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76% 상승, 브랜드소통 14.96% 상승, 브랜드확산 5.5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