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록시땅 핸드크림 2위 카밀 핸드크림 3위 샤넬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핸드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8일부터 2022년 2월 8일까지의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576만461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5445개와 비교해보면 9.44% 줄어들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손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손을 자주 씻는 상황에서 보습제 역할을 하는 핸드크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보습기능뿐만 아니라 소득기능이 포함된 것들이 나와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2년 2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록시땅, 카밀, 샤넬, 조말론, 바이레도, 바세린, 프레쉬, 헉슬리, 뉴트로지나, 니베아, 더프트앤도프트, 꼬달리, 캐스키드슨, 크랩트리앤에블린, 아비노, 한율, 버츠비, 아트릭스, 아쿠아디파르마, 프리메라, 피지오겔, 아벤느, 바디판타지, 바이오더마, 온더바디, 사봉, 허바신, 에뛰드, 해피바스, 과일나라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만980 소통지수 32만1309 커뮤니티지수 39만6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만90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만294와 비교하면 1.73% 하락했다.​

2위, 카밀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7534 소통지수 25만2444 커뮤니티지수 24만9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만8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만1710과 비교하면 14.36% 하락했다.​

3위, 샤넬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만3887 소통지수 21만183 커뮤니티지수 24만7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만16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만7558과 비교하면 11.20% 하락했다.​

4위, 조말론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8283 소통지수 14만7272 커뮤니티지수 14만5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만609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9만310과 비교하면 19.21% 하락했다.​

5위, 바이레도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9278 소통지수 11만6006 커뮤니티지수 10만45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만98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만5702와 비교하면 10.37%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 소장은 "2022년 2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크림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5445개와 비교해보면 9.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96% 하락, 브랜드소통 11.64% 하락, 브랜드확산 0.26%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우먼컨슈머= 김다연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