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판아워홈-마스터즈 3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주요 HMR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서포터즈다. ‘마스터즈’는 음식, 요리, 간편식에 관심이 많고 개인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개 이상 SNS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마스터즈 3기’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오는 30일까지 아워홈 공식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신한은행이 최신 금융 트렌드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쩐썰인'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콘텐츠는 기존에 '쩐썰의 오건영'으로 알려진 신한은행 WM추진부 오건영 부장이 주인공으로 나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금융 이슈를 분석하고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쩐썰인'은 금융(쩐), 이야기(썰), 전문가(인)의 합성어로, 돈에 관련된 이야기를 전문가들이 풀어가는 콘텐츠를 의미한다.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콘텐츠에는 역사 커뮤니케이터인 최태성 강사가 출연해 '역사를 통해 알아보는
충남도는 국무조정실로부터 충남청년센터를 지역 거점 청년지원센터로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이날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이영조 도 청년정책관과 심현민 충남청년센터장을 비롯한 충남 및 다른 지역 청년센터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거점 청년지원센터 현판 수여식'이 개최됐다.지역 거점 청년지원센터는 중앙청년지원센터와 시군 청년센터를 연결해 청년정책 전달체계를 강화하며, 시군 청년센터의 기능을 보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이번 인정으로 충남청년센터는 국무총리로부터 센터 운영에 필요한 경비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또한,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EBS 인기 애니메이션이자, 산림청 ‘숲으로 가자’ 홍보대사인 ‘두다다쿵’을 국가정원에 접목한다. ‘두다다쿵’은 장난스럽고 호기심 많은 두더지 캐릭터 ‘두다’가 탐험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주요 모티프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 배급될 정도로 글로벌 인지도를 갖춘 작품이다. 시는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키즈가든’에 ‘두다다쿵’ 캐릭터를 더한다. 화려한 색감과 다채로운 표정으로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두다다쿵’ 캐릭터와 우주인 조형물은 순천의 새로운 CI를 더해 ‘우주인도
하나금융그룹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arbon Disclosure Project) 한국위원회가 발표한 ‘2023 CDP Korea Awards’의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CDP는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등과 더불어 가장 신뢰도 높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 중 하나로, 기후변화, 산림자원, 수자원 등 환경 관련 주요 쟁점에 대해 전 세계 주요 상장 기업에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분석
아워홈은 이색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인스타그램 서포터즈 ‘온덕후 1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아워홈은 제품 홍보, 기획 등 활동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함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 ‘VCC(가치 공동창출)’ 마케팅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온더고를 알린다는 계획이다.‘온덕후’는 ‘온더고’와 마니아를 뜻하는 ‘덕후’ 합성어로, 온더고 주요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본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홍보하는 공식 서포터즈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다. 학생, 주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지니며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이 IBK창공 마포센터에서 조달청과 함께 혁신적 기술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IR)와 조달시장 진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IBK창공’ 기업의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조달청을 통한 우수제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한 자리로 ‘IBK창공’ 44개 기업과 조달청, 조달연구원 및 벤처캐피탈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IBK창공’ 기업 중 조달청 혁신제품을 보유한 12개 기업이 벤처캐피탈 등 투자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의 기회를 가졌으며, 신규 조달시장 진
신한은행은 최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제4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신한은행은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 출범한 지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2004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출범한 조직으로,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신한은행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20년간 대외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지원해 3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신한은행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40기 신한은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까지 77명의 '세븐일레븐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대학생 '편플루언서(편의점+인플루언서)'를 선발해 운영하며 세븐일레븐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캠퍼스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총 77명이며 최종 선발 결과는 오는 23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편의점과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세븐일레븐 대학생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오는 28
KB국민은행은 최근에 제1 및 제2여객터미널에 총 2개의 영업점과 6곳의 환전소를 개설했다.이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운영사업에서 최우수 제1사업권을 획득하며, 2014년 이후 10년 만에 인천공항에 다시 입점하게 됐다.이 영업점은 일반 영업점과 유사한 업무를 수행하며, 특히 24시간 연중무휴로 환전서비스를 제공해 여행객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현재 2개의 여객터미널에 총 2개의 영업점과 6곳의 환전소가 개장했으며, 앞으로 5개의 환전소와 스마트뱅킹존 등이 차례로 개점할 예정이다.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된
신한은행은 2024년 1월 10일까지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신.대.홍) 40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신한은행은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지원서 심사 후 2024년 1월 19일 1차 서류 합격자 250명을 발표한다. 1차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40초 자기소개영상’ 및 면접을 거쳐 2024년 2월 13일 최종 합격자 100명을 발표한다. 단, 활동기간 중 4학년 2학기 이상 재학중이거나, 타 금융권 대외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최종 선발된 ‘신.대.홍’ 40기는 전국 각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ESG 활동’,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부영그룹이 EBS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 0700’에 올해도 10억원을 기부한다. 지난해 10억원 기부에 이어 누적 기부액만 20억원이다.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은 20일 부영그룹 사옥에서 EBS 김유열 사장, 남선숙 방송제작 본부장 등을 만나 10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전액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진다.이 회장은 “‘나눔 0700’ 프로그램 취지에 깊이 공감한다.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최준우)는 서울 글래드 여의도에서 주택연금 가입고객 및 명예홍보대사 100여명을 초청해 주택연금 출시 1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이 행사는 오랜 기간 주택연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널리 알린 우수 명예홍보대사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은 물론 점심 식사 후 음악 등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최준우 사장은 “주택연금 활성화에 힘써주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 자리를 통해 주택연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여성재단은 ‘어느 기부자의 노크’ 타이틀로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2023 W기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한국여성재단은 연말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재단의 성과를 나누는 2023년 후원의 밤 행사를 W기금 모금 캠페인인 ‘어느 기부자의 노크’로 전환해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부자 초청 행사와 열린 팝업으로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열린 팝업은 전주 로컬 커피 상점 ‘길위의커피’와 함께 운영되고, 캠페인 기간의 수익금은 W기금으로 기부돼 한국여성재단의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
‘청소년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고백콘서트’가 27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염광고등학교에서 460여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아주 사소한 고백’은 푸른나무재단과 현대해상이 청소년에게 마음속의 이야기를 표현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폭력의 근본적인 문제인 ‘소통의 부재’를 해결하고자 교육부와 함께 2012년부터 12년간 진행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다. 현재까지 약 281개의 학교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작성한 ‘고백엽서’는 약 37만건에 이른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인 ‘고
대우건설은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대대홍’)가 정대우 굿즈 제작·판매 활동으로 얻은 수익금 1076만8222원 전액을 장애인 복지 단체인 ‘따뜻한동행’에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3일 월요일 오후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개최된 기부 행사에는 ‘따뜻한동행’의 이광재 상임이사, 대우건설 서희종 경영지원담당 상무, 정대우 과장, 대대홍 20기 활동자 등이 참석했다.2010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는 순수 비영리 단체이다. 대우건설이 전달한 기부금은 장애 특성을 고려해 장애인
여수출신 국민만화가 허영만 화백이 여수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일 ‘2023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허영만 화백을 홍보대사로 위촉, 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여수시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등의 홍보에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고, 허 화백은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허영만 화백은 각시탈과 날아라 슈퍼보드, 타짜, 식객 등 유명 작품으로 익히 알려진 만화가다. 그의 작품 가운데 27개 작품이 영화나 드라마, 만화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제작돼 일본과 중국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2023 무안갯벌낙지축제를 27~28일 이틀간 무안읍 뻘낙지거리와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한다.이번 무안갯벌낙지축제는 무안읍 시가지 일원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주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첫째 날인 27일에는 커뮤니티쇼 낙지잡기 및 낙지경매를 비롯해, 창작국악 뮤지컬, “청정갯벌낙지 일등고을 무안군” 선포식, 군민가요제가 개최된다. 군민가요제에는 총 11팀의 군민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뽐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둘째 날인 28일에는 집밥낙지선생 토크쇼, 커뮤
서울시는 서래섬과 반포한강공원 일대를 화려한 빛과 미디어아트(실감 매체예술)로 채우는 ‘2023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이하 빛섬축제)’가 오는 6일 오후 8시 20분 개막한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빛섬축제는 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열흘간 매일 오후 7시 30분∼10시 30분 서래섬 및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레이저 아트(Laser Art) ▲라이트 런(Light Run) ▲빛섬 렉처(Lecture)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개막식 행사는 서울시 홍보대사인 가수 션과 후원사 대표를 비롯해 각계
서울시가 지역만의 특색 있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통해 ‘아름다움’의 새로운 의미를 찾아보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용산공원과 용산구 일대에서 개최한다. 작년 종로구에 이어서 올해로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옛 미군 장교숙소 5단지로 활용됐던 용산공원을 행사 거점으로 용산구 일대 곳곳에서 열린다. 서울시 홍보대사인 양태오 디자이너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감독을 맡아 용산구의 지역 특색을 살린 행사를 기획했다. 종로구에서 열린 첫 번째 행사는 전통문화와 현대의 조화를 표현했다면, 올해는 용산구만의 독특한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