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중ㆍ장년층 손님들의 업무 편의 향상을 위한 ‘시니어 특화점포’ 신설
■ 신협,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 성금 1억 5000만원 전달

40기 신대홍 발대식
40기 신대홍 발대식

신한은행은 최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제4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신한은행은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 출범한 지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2004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출범한 조직으로,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신한은행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20년간 대외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지원해 3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40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0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개성 넘치는 40초 자기소개와 질문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도 포함돼 글로벌 분야 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40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발대식 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로 이동해 홍보대사의 역할과 브랜드 전략에 대한 강의 및 OB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고객과 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만의 따뜻한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사회 각층의 신.대.홍 네트워크를 통해 바른 청년 인재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은행, 중ㆍ장년층 손님들의 업무 편의 향상을 위한 ‘시니어 특화점포’ 신설

하나은행은 중∙장년층 손님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과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시니어 특화점포’는 방문 손님 연령, 업무처리 내용 등의 거래 형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고 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최적의 장소로 선정된 경기도 고양시 소재 ‘탄현역출장소’ 를 리모델링 한 것이다.

‘시니어 특화점포’ 는 중∙장년층이 주로 거래하는 업무들을 고려해 ▲큰 글씨 안내, 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 쉬운 말 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 도입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 및 사용지원 전담 매니저 배치 등 디지털 업무처리의 편의성과 휴먼터치(Human Touch)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설들로 구성됐다.

또한 ‘시니어 특화점포’는 중∙장년층들의 금융 리터러시(Literacy, 읽고 쓸수 있는 능력) 향상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추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제작한 시니어 금융콘텐츠 시청각 자료 ▲시니어 선호 주제 신간 서적, 오디오북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교육 및 디지털 기기 실습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채널기획부 관계자는 “기존 시니어 손님들은 디지털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어 단순 업무도 창구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셨다”며 “이번 시니어 특화점포를 통해 중∙장년층 손님들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하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신협,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복구 성금 1억 5000만원 전달

신협사회공헌재단(이하 신협재단)은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협재단은 지난 15일 신협중앙회, 대전․충남지역 63개 신협과 협력해 마련한 1억 5000만원의 성금을 서천특화시장 상인회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우욱현 신협재단 상임이사, 양준모 신협중앙회 이사, 김철수 신협대전지역협의회장, 윤여경 신협충남지역협의회장, 서천지역 등 7개 신협 이사장, 서천특화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신협재단이 기탁한 성금은 서천 특화시장 상인회와 화재로 피해를 본 조합원에게 전달돼 현장 복구 및 구호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우욱현 신협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는 “예기치 못한 화재로 큰 피해를 본 서천 특화시장 상인과 조합원들의 일상이 빠르게 정상화되길 바란다”며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처한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