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주요 김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어 대상 종가 김치와 풀무원 김치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김치 브랜드 12곳의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시판됐던 김치 브랜드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비비고 김치 △종가 김치 △풀무원 김치 △선화동 실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지난 19일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2024 윤경ESG포럼(공동대표 김기찬 가톨릭대 교수, 김종갑 한양대 교수, 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에서 연사로 나서 DGB생명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강연했다고 20일 밝혔다.윤경ESG포럼은 남승우 풀무원재단 상근고문, 문국현 뉴패러다임인스티튜트 대표,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이 명예대표로 활약하고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민간포럼이다. 해당 포럼은 윤리경영 확산과 윤리적 기업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산·학·
아워홈이 지난해 4분기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가 바짝 뒤를 쫓으며 3강을 형성했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기업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대표 구지은) ▲
SPC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농심과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주요 식품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CJ제일제당 ▲오리온 ▲크라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이 운영하는 ‘구내식당’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아워홈의 ‘구내식당’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CJ프레시웨이와 삼성웰스토리 순으로 조사됐다.2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국내 주요 식자재 기업 6곳의 ‘구내식당’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2024년은 갑진년(甲辰年)으로 ‘청룡(靑龍)’의 해에 속한다. 국내 상장사 중에서도 주식평가액이 100억원 넘는 용띠 주주는 90명 가까이 활약하고 있는데, 이중 1964년생이 40% 정도로 가장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조사 대상 용띠 주식부자 중에서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과 구자은 LS그룹 회장 등 주요 그룹 총수도 포함됐다. 또 1000대 기업 대표이사급 CEO 중 용의 해에 속하는 주인공은 150명 정도이고, 용띠 해를 맞는 최고령 주식부자는 1928년생 장인순 코리안리재보험(코리안리) 최대주주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같은 결
식품업체들 대부분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제품 용량을 줄여서 판매하는 등 소비자를 기만·우롱하고 있다. 제품 용량이 줄었음에도 식품업체들은 제품의 포장재, 크기, 디자인, 재질 등에서 변화를 주지 않고 기존과 같은 모양의 형식으로 제품을 제조·유통·판매해 왔다.슈링크플레이션은 ‘인플레이션 뒤에 숨겨진 인플레이션’으로 불린다. 제품 구입시 소비자들은 제품 가격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제품의 내용량을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으면 변화를 인지하기 어렵다.식품업체들이 제품 가격은 그대로이면서 제품 용량을 줄었다면 이를 소비자들
SPC가 운영하는 파스쿠찌가 쌀쌀한 계절 따뜻하게 즐기는 블렌딩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Blend in The Magic(특별한 블렌딩 음료를 향긋하고 은은하게 즐기세요)’을 콘셉트로 애플, 시나몬, 펌킨 등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원료를 활용해 조화롭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사과의 향긋함과 은은한 진저향이 어우러져 따뜻하게 즐기는 ‘애플 시나몬 블랙티’, △차이 밀크티에 사과의 향긋함을 담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애플 차이 밀크티’, △펌킨 스파이스와 고소한 오트를 블렌딩해 달콤하면서도
농심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에 올랐으며 오뚜기가 뒤를 이었다.소비자 호감도에서는 풀무원과 동서식품이 1, 2위를 차지했다.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기업 8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식품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오뚜기(
경기도가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젓갈, 어묵 등 일본산 수입 수산가공식품을 수거해 방사능 오염 여부를 검사한다.이번 검사는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 사고 이후 인근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가 이뤄졌음에도 이들 지역 수산가공식품에 대한 국내 수입이 계속 이뤄지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검사 대상은 젓갈, 어묵 등 일본산 수입 수산가공식품 20여 개다. 도는 도내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또는 수입 유통업체에서 대량으로 수입한 제품을 임의로 수거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방사능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방사능 검사 기
냉동탕수육의 고기 함량이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함량이 낮은 원재료를 제품명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면서도 ‘고기 본연의 맛이 좋아’, ‘돼지고기 풍미가 담백’, ‘등심이 꽉 차 있어’ 등의 문구를 표시·광고해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소비자주권시민회의가 온라인 쇼핑몰과 시중 마트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는 국내 20개 제조사의 20개 제품을 무작위로 선정해 냉동탕수육의 고기 함량 실태를 조사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 냉동탕수육 20개 제품의 고기 함량 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곰곰 ‘한돈 탕수육세트’의 고기 함량이 33.8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17일 눈썰매장을 개장했다. 눈썰매장은 내년 3월 1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개장 당일인 17일과 12월 23일부터 내년 2월 19일까지 금, 토, 일요일에 한해서는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야간으로도 운영된다.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는 성인 1만 5천 원, 소인 1만 3천 원의 요금으로 하루 동안 눈썰매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회원과 스키장 시즌권 소지자의 경우 30%, 30명 이상 단체 20%, 가족/국민호텔 투숙고객 10%, 제휴 신용카드 결
오뚜기가 올 3분기 식품업계 중 '상생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농심과 CJ제일제당 역시 많은 정보량을 보이며 2,3위를 차지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식품 관련 기업 주요 9개사의 '상생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기업은 임의 선정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농심(대표 박준, 이병학) ▲CJ제일
몸이 따뜻해지는 먹거리에 한 번 더 눈길이 가는 시즌이 왔다. 예년보다 빠르게 가을 추위가 시작되면서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가을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에 분주하다. 쌀쌀한 날에 더욱 생각나는 메뉴들을 앞세워 관심을 환기하거나, 기존에 선보였던 라인업에 가을과 어울리는 신제품을 더해 라인업을 탄탄하게 채우고 있다.가을철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날 때 두루 활용하기 좋은 육수 제품을 선보인 곳이 있다. 정식품은 최근 식재료 브랜드 간단요리사 시리즈 신제품 ‘구수한 사골육수’를 출시했다.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는 1
해남군과 영농조합법인 땅끝유기한우, ㈜풀무원은 지난 26일 동물복지 유기한우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협력하기로 했다고2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축산 발전과 올바른 식문화 선도를 위해 해남군에서 생산되는 동물복지 유기한우의 공급 확대 및 소비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협약에 따라 해남군은 동물복지 유기한우 생산 및 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신기술을 보급하고, 영농조합법인 땅끝유기한우는 동물복지 유기한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풀무원은 동물복지 유기한우의 사용을 확대하고
■ 농심,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새우깡 맥주 출시농심이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손잡고 '깡맥주 오리지널'과 ‘깡맥주 블랙’을 출시했다. 깡맥주는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새우깡과 새우깡 블랙을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특히 스낵과 맥주의 맛이 서로 어울릴 수 있도록 개발해 함께 즐기기 좋다.‘깡맥주 오리지널’은 독일 정통 밀맥주 바이젠 스타일의 맥주다. 부드러운 목넘김에 풍부한 탄산으로 새우깡의 바삭한 식감과 잘 어울린다.‘깡맥주 블랙’은 새우깡 블랙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어울리는 흑맥주다. 크리미한 바디감으로 새우깡 블랙과 조화를
CJ제일제당이 지난 2분기 9개 식품업체 중 탄소 저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탄소 키워드에 대해 온라인 포스팅 수(관심도)를 조사했다고 27일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조사 대상은 국내 9개 식품업체를 임의 선정했으며 검색 시 '식품업체 이름'과 '탄소' 사이 키워드 간 글자수가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 수 있다.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유한킴벌리는 환경부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에는 한화진 환경부장관을 비롯해 공동협력에 참여하는 유한킴벌리, 풀무원, GS 리테일, 교보생명 등 9개 기업 대표와 ESG·사회공헌 담당자 등이 참여했다. 사회 전반의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데 함께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환경부와 참여 기업들은 연초부터 협력 모델을 논의해 왔다. 협약 참여 기업들은 임직원을 대상 환경교육과 더불어, 기업 내에서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
SSG닷컴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인다.SSG닷컴이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하는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이날 SSG닷컴에서는 황운기 상품본부장과 이명근 그로서리담당이, CJ제일제당에서는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과 임현동 E-Commerce Sales 담당이 협약식에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풀무원과 손잡고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 페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그린 페어’는 ‘그린은 늘 옳다’라는 의미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청신호(GREEN LIGHT)’의 이중적 의미를 담은 ‘GREEN, RIGHT’를 슬로건으로 하여,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인 풀무원의 두부와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직화구이향을 입힌 식물성 대체육에 통밀빵과 다양한 채소가 어우러진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고소한 참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