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알토스배구단의 ‘도드람 2023~2024 V-리그’ 활약을 응원하고 우승을 기원하는 패키지상품으로 ‘IBK 알토스배구 우승기원 D-day적금’ 신상품 및 ‘IBK 알토스카드’ 신규 디자인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IBK 알토스배구 우승기원 D-day적금’은 기업은행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IBK D-day적금’ 기반의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계약기간은 6개월이며 올해 12월말까지 5만좌 한정으로 판매된다.상품의 기본금리는 연 3.65%로 우대금리 최대 연 2.2%p를 포함한 최고금
한샘(대표 김진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등으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홈케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홈케어 사업을 강화해 나간다. 한샘은 13일, 자사 홈케어 서비스인 ‘한샘홈케어’의 전용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비대면 전문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또, 홈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가전과 가구 등 품목 위주의 서비스에서 부엌과 욕실, 집 전체 케어 등 공간 중심으로의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한샘홈케어는 집안에 있는 가구와 가전뿐만 아니라 공간별로 발생하는 각종 오염 물질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태국 푸켓에서 패키지여행 중 스노쿨링 체험을 하던 70대 남성 A씨가 사망했다고 11일 JTBC가 보도했다.A씨는 참좋은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여행을 떠났다가 변을 당했다. 참좋은 여행사는 지난 5월 허블레아니호 사고 당시 인명사고가 발생했던 그 여행사다.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12일 태국 푸켓 여행 중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A씨의 명복을 빌며 참좋은 여행사의 문제점을 지적했다.소비자주권은 “참좋은 여행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3조 제1항과 제3항, 같은 법 시행령 36조에 근거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해외 여행 시즌을 맞아 국내여행사들은 앞다퉈 3박 5일, 4박 5일 등 20~30만 원대 초저가 동남아 패키지를 내놓는 가운데 이 상품을 구매해 이용한 소비자들의 불만과 피해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지에서 추가비용을 더 지불하는 상황이 생기면서 결국 초저가 여행이 아니게 되는 것이다.소비자들은 축제나 국가행사,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경우가 아님에도 일정이 변경되는 상황을 겪거나 일정변경 후 동의를 요구받았다고 불만을 드러냈다.‘선택관광’ 미참여로 패키지상품을 구매했으나 현지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관광공사가 진행하는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화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관광공사는 2014년 7월부터 상품가격, 계약 취소, 숙박, 선택관광, 쇼핑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국외여행상품 표준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참여 여행사에게는 관광공사, 한국소비자원, 한국여행업협회 3개 기관이 인정하는 표준안 참여 마크를 부여해 공신력을 확보하도록 했다.이와 관련 공사는 20일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7개 여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여행소비자 권익이 증진된다.한국관광공사는 2014년 7월부터 시행된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 사업이 5월까지 중요정보 추가 개선 완료를 거쳐 1단계로 완성됐다고 31일 밝혔다. 사업에 참여한 주요 종합여행사는 해당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정보제공 표준안’ 참여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표준안은 상품가격, 계약해제, 숙박시
[우먼컨슈머]위메프(대표 박은상)는 ‘가을연휴 해외여행 기획전’을 통해 동남아, 남태평양, 유럽과 미주 등 해외 여행상품을 특가에 선보이고, SNS을 통한 ‘미주항공권 공짜 이벤트’를 진행한다.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방콕&파타야 패키지상품은 27만원부터, 자유일정과 가이드가 포함된 일정이 혼합된 세미패키지 형식의 보라카이와 세부 여행은 각각 5
[우먼컨슈머]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이 지역특산품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9월 중순부터「팔도명품 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이다.팔도명품 상품권은 온라인 전용 상품권으로, 오는 추석부터 대기업의 온누리상품권 구매 수요에 발맞추어 지역특산품 판매 확대 및 전통시장 ICT화의 전기로 활용하고자 도입하게 됐다.그간 온누리상품권이 전통시장 매출에 크게 기여('14,
[우먼컨슈머] 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는 기온이 내려가는 추운 계절을 맞아 중국과 일본에서 즐기는 온천여행을 추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하나투어에 따르면 전통적인 온천여행 인기 목적지는 일본이다. 전날인 10일 하나투어의 온천 여행 기준을 보아도 내년도 1월 일본여행상품을 예약한 사람은 2만여 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6% 가량 늘었다. 하지만
- 박람회 관람과 청남대 등 관광상품 결합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관람객을 유치하기 위해 전국을 대상으로 코레일과 연계된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코레일과 함께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조직위는 2회에 걸쳐 코레일 마케팅투어매니저와 여행사를 초청하여 박람회 설명회 및 인근 주요 관광지 팸투어를실시한 바 있다. 연계상품은 정기열차와 각 지역에서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