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는 25개 자치구의 대형마트에 적용하는, 공휴일 의무휴업을 평일로 전환하고 온라인 새벽배송도 가능하도록 조례 개정을 추진한다.이는 지난 22일 정부가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국민들의 주말 장보기가 편해지도록,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공휴일로 지정한다는 원칙을 삭제해 평일전환을 가속화하고 영업 제한시간 중 온라인 배송도 허용하기로 한 후,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나온 첫 후속 조치다.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지향 의원(국민의힘, 영등포4)은 이와 같은 조치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울특별시 유통업 상생협력 및 소상공
오설록이 홍차에 천연 베르가못 향과 제주 유자를 블렌딩한 ‘시그니처 얼그레이’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시그니처 얼그레이는 오설록 유기농 차밭에서 채엽한 찻잎에 천연 베르가못 향을 더해 산뜻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제주의 유자를 블렌딩해 시트러스의 상큼함이 어우러지고 바닐라 향미 터치로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무겁거나 부담스럽지 않아 데일리로 즐기기 적합하고 맛이 강한 음식과 달콤한 디저트 등 어디에나 잘 어울려 연말 파티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연말 소중한 이들과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차와 티푸드도 새롭게 선보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센슈얼 피팅 글로우 틴트'를 새롭게 출시한다.기존 제품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맑은 색상과 덧바를수록 광택감이 쌓이는 제형이 특징이며, 원하는 만큼 덧바르면 선명하면서도 과감한 립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의 밀레니얼 트렌드, 이른바 Y2K 콘셉트의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표현할 수 있다.또한 헤라만의 글로우 커팅 기술로 광택감을 주는 성분을 세밀하게 쪼개어, 기존 틴트 유형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유리
㈜하림이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살을 한입 크기로 손질해 맛있게 양념한 신제품 ‘IFF 한입쏙 닭다리살’ 2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하림의 ‘IFF 한입쏙 닭다리살’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양념해 익히기만 하면 바로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급속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육질이 더욱 신선하다.오리지널맛 제품은 가벼운 밑간으로 닭다리살 고유의 감칠맛을 살려 익히면 오븐에 구운 담백한 치킨 맛이 일품
이랜드가 운영하는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니니즈 캐릭터 ‘죠르디’와 협업한 여름 컬렉션을 출시했다.‘죠르디’는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시리즈 ‘니니즈’ 중 떠내려 온 빙하에서 깨어난 컨셉을 가진 공룡 캐릭터다.이번 컬렉션은 ▲니니즈 라운드 티셔츠 ▲니니즈 세일러 티셔츠 ▲니니즈 숏팬츠 ▲니니즈 테이프 카라 티셔츠&스커트 ▲니니즈 주름 스커트 등 여아 라인으로 구성된다.대표 아이템인 ‘니니즈 라운드 티셔츠’는 마린 컨셉의 죠르디 그래픽에 넥과 소매 라인의 배색 포인트를 더해 깔끔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함께 출시한 ‘니니즈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클라시코(CLASSICO)가 ‘클라시폼 슬립온’(Classyfoam Slip-on) 3종을 공개했다.‘클라시폼 슬립온’은 날렵한 실루엣의 EVA 일체형 슬립온으로 ▲아이보리 ▲브라운 ▲라이트브라운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이번 신상품은 인솔(기능성 깔창)을 자유롭게 탈부착 할 수 있어 인솔을 부착했을 때는 스니커즈, 인솔 없이는 샌들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뒷꿈치를 받쳐주고 탈화를 방지하는 힐 서포터(Heel Supporter)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손을 잡고 오픈한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팜앤푸드의 인기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이랜드팜앤푸드가 태국에서 직접 발굴한 이색과일 ‘파인애플 푸레’를 킴스오아시스에서 선보인다.‘파인애플 푸레’는 작고 앙증맞은 사이즈의 미니 파인애플로, 태국 고산지대에서만 소량으로 생산되고 재배되는 고급 과일이다.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에 심지까지 먹을 수 있어 쓰레기가 거의 나오지 않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파인애플 대비 20% 이상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이랜드팜앤푸드의 파인애플 푸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아웃도어와 일상을 넘나드는 아웃도어 셋업 플라이슈트 온스(OUNCE)를 출시한다.플라이슈트 온스는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나일론 립조직 소재를 적용한 자켓과 숏팬츠로 구성된 아웃도어 셋업으로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다.플라이슈트 온스 자켓은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경량 바람막이로 등산, 캠핑 등 야외활동을 비롯해 일상에서도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남성 제품의 경우 등판 벤틀레이션을 통해 통기성이 우수하고 여성 제품의 경우 허리선 위로 올라오는 크롭 기장에 손목과 허릿단에 밴드를 적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다.특히,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집중공략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 감소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을 출시한다.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 라인은 식사 후 다이어트의 핵심인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누적 후기 1만건, 누적 판매 700만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다이어터와 유지어터 사이에서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메타그린 부스터샷 7일’은 정제와 액상을 같이 먹는 듀얼 타입으로 체내 빠른 흡수가 가능해,
동원홈푸드가 칼로리와 당을 낮춘 저칼로리, 저당 소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와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100g당 열량이 30kcal이고, 당 성분이 3g에 불과한 제품이다. 칼로리와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달콤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의 맛을 그대로 유지해 식단 관리 시 즐겨 먹는 닭가슴살과 특히 잘 어울린다.‘비비드키친 굴소스’ 역시 100g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30kcal, 0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각종 요리에 손쉽게 감칠맛을
현대카드는 높아진 물가로 인한 고객 부담을 덜어주고자 2월 한 달간 마트,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을 비롯해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우선,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대학·대학원 등록금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로 대학·대학원 등록금을 5만원 이상 납부 시 최대 3개월의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대 12개월의 부분 무이자(1~5회차 수수료 고객 부담)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세금 납부 혜택도 있다. 현대카드로 기간 내 5만원 이상 세금 납부 시 최대 3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현대카드는 설 명절을 맞아 1월 한 달간 마트,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할인을 비롯해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우선,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구입하거나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행사 상품에 따라 최대 40%의 현장 할인 혜택과 결제 금액대별로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마트e카드 보유한 고객은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할인 쿠폰과 3000원 캐시백을 중복 제공한다. 스마일카드 이용 고객은 지마켓, 옥션에서 설빅세일 기
NH농협은행은 7일부터 12월 2일까지 NH올원뱅크의 비대면 외화예금 상품인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 신규 고객과 ‘내맘대로 외화BOX’를 통해 환전을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너의 외화는 지금 포·박 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은 NH올원뱅크 전용 외화적립예금 상품으로 4개 통화(USD, EUR, JPY, CNY)로 가입 가능하고, 환율우대(최대 70%)와 현찰수수료 우대(60%) 혜택을 제공한다.‘내맘대로 외화BOX’는 환전금액을 외화BOX에 담아두었다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NH올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가을을 맞아 내달 9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네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해피패스’ 캠페인은 모바일 여권을 콘셉트로 ‘Play, Eat, Enjoy’(놀고 먹고 즐기다)라는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으며, 여행 떠나기 좋은 가을철에 누릴 만한 각종 즐길 거리부터 먹거리, 숙박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특히, 공항의 탑승 게이트를 테마로 한 총 6가지 종류의 게이트(Paly, Wat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집에서 든든한 보양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마켓컬리에 선보였다. 무더워진 날씨와 외식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출시한 것. ‘하림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사용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커다란 뚝배기에 쏙 들어가 삼계탕용으로 딱 알맞은 6호 통닭 두 마리를 함께 구성해 더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찹쌀, 대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하며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을 알렸다.새롭게 선보인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이면서 기존 안마의자와 차별화된 동작으로 여러 근육을 자극하는 ‘새로운 움직임’,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하는 ‘새로운 마사지감’, 다양한 포즈로 몸을 움직이게 하는 ‘새로운 재미’까지 구현했다.단순히 안마의자에 ‘앉는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좌, 우 양 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팬텀 로보는 마치 아이
13일 월요일은 새벽 요란한 소나기로 하루를 시작했다. 오전에 전국이 맑음 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오후에는 또다시 소나기구름이 발달해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방에 5~40mm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경기 북부에는 60mm가 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운전길에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변덕스런 날씨를 살펴보면서 우먼컨슈머가 소개하는 신제품들도 둘러보면 어떨까.■ LG생활건강, 마켓컬리와 협업해 피지오겔 냉장화장품 출시LG생활건강은 마켓컬리의 ‘풀콜드체인’ 유통을 통해 저온에서 강력해지는 비타민C와 각질 턴오버 효소를 배합한 냉장화장품, ‘피지오
월요일인 23일 여름이 성큼 다가올 전망이다. 한낮 기온이 서울과 광주 30도, 대구와 대전은 32도까지 오르겠다. 출근길에 안개가 짙게 끼었던 수도권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하루 종일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도 높다고 하니 피부 관리에 신경 쓰면서 우먼컨슈머가 소개하는 신상들을 둘러보면 어떨까.■ LG생활건강, ‘캠핑족’ 위한 맞춤 구성의 캠핑 기획세트 2종 출시LG생활건강은 음식부터 도구까지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퍼락’ 지퍼백과 여름철 필수 제품인 ‘에프킬라’ 살충제, ‘OFF’ 모기기피제 등으로 구성한 캠핑
코로나19로 서둘러 와버린 비대면 시대. 배달은 이제 일상이 되었다. 통계에 의하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2조원을 넘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배달음식도 48% 이상 늘어 26조원에 육박했다.온라인 배달수요의 급증은 쿠팡, 마켓컬리, 배달의 민족 등 대형 퀵커머스들의 배를 불려줬지만 동네시장의 경쟁력은 쪼그라들어 생존마저 위협받고 있다. 경기까지 침체일로다.이런 상황에 물꼬를 트겠다는 듯 소상공인과 상생을 선언한 플랫폼이 등장했다. 6년간 시범운영을 거쳐 2020년 출범한 동네마트 장보기 앱 ‘로마켓’이다. 플랫폼을 통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신선식품 택배배송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 쿠팡, 마켓컬리까지 새벽배송에 필수로 따라오는 것이 바로 아이스팩이고 포장 박스보다 숫자가 많다.통계에 의하면 2016년 아이스팩 사용량은 1억100만개에서 2020년 2억6000만개로 5년 사이 두 배가 증가했다. 매년 20% 이상씩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몇 개 정도는 다음에 써야지 하고 냉동실에 넣지만 개수가 많아지면 처치곤란이 된다. 최근 친환경 바람을 타고 물컹한 내용물 대신 진짜 얼음을 얼려 보내는 업체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는 물이니까 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