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500mL 캔 출시

동원홈푸드가 칼로리와 당을 낮춘 저칼로리, 저당 소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와 ‘비비드키친 굴소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는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100g당 열량이 30kcal이고, 당 성분이 3g에 불과한 제품이다. 칼로리와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달콤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의 맛을 그대로 유지해 식단 관리 시 즐겨 먹는 닭가슴살과 특히 잘 어울린다.

‘비비드키친 굴소스’ 역시 100g당 열량과 당류 함량이 각각 30kcal, 0g인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제품이다. 각종 요리에 손쉽게 감칠맛을 더할 수 있어 가정에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굴소스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용기 안의 소스를 쉽게 짜낼 수 있도록 튜브 형태로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로, 저칼로리 소스, 곤약 HMR 등 다양한 식단 관리용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제품군은 마켓컬리, 쿠팡 등에서 현재까지 150만개 이상 판매되며 식단 관리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저칼로리, 저당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들을 통해 식단 관리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500mL 캔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500mL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하이트제로0.00을 보다 넉넉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500mL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용량을 늘리면서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를 유지해 건강 염려 없이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의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240mL, 350mL 캔과 함께 총 3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 운동, 다이어트를 이유로 ‘올프리’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정조준 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마트 컬처클럽과 손잡고 봄학기 건강 강좌 성인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이트제로0.00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20일부터 이마트 컬처클럽 66개점에서 진행하는 요가, 댄스 등 건강 관련 분야 수업 수강생에게 하이트제로0.00 240ml 한 캔을 증정한다.

회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러닝 크루(동호회)에 하이트제로0.00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월 17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현재까지 60팀이 참여를 신청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최근 육상선수 김민지를 모델로 한 광고가 온에어 되면서 운동, 다이어트 등을 위해 올프리 하이트제로0.00을 찾는 수요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라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