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전진경 기자] 민족 대명절인 설날, 귀성·귀경길에 자동차 안에서 장시간을 보내는 운전자들에게 알맞은 간식이 있다.깔끔하면서도 답답한 기분을 전환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서포트 스낵'은 어떤 게 있을까.꽉 막힌 고속도로는 간편 과일과 씹는 간식교통정체가 길어질 때 쏟아지는 졸음도 물리치고, 칭얼대는 자녀들 위한 간식은 뭐가 좋을까.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의 ‘후룻컵’은 100% 과즙에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상큼한 과일을 한 입 크기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편의점에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먹을 수 있어 가심비, 소확행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커피, 케익 등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전문점 못지않은 퀄리티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편의점 CU의 작년 디저트 매출 신장률은 18.5%였으나 올해 1~5월은 전년동기 대비 235.6%의 매출신장을 기록했다.편의점에서 숙성커피부터 콜드브루까지…편의점에서도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프리미엄 캔 커피가 있다.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최근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불황이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에서는 패키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1인가구를 위한 소량포장과 가성비를 극대화하는 두가지 이유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불안한 시국과 경기 불황으로 인해 지갑을 열지 않는 소비자들은 점점 더 합리적인 소비를 중요시하고 있다”며 “물론 맛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돌코리아가 공식 서포터즈 ‘돌스카우트’ 5기 봄 팀 참가자를 24일까지 돌 푸드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운영된 돌의 공식 서포터즈의 이번 5기 봄 팀은 총 5명을 선발하여 운영한다.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돌(Dole)의 다양한 신제품을 먼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일하는 학부모, 워킹패런츠(Working parents) 걱정이 쌓이는 겨울이 왔다. 자녀들의 긴 방학으로 신경쓸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직장인 정현진(38)씨는 “매년 방학이 되면 아이들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며, “간식을 준비해놓으면 아이들이 스스로 잘 챙겨먹지 않고, 식품 안전이 걱정돼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서울에 사는 직장인 홍소진씨(27)는 연말을 맞아 친구들을 집으로 불러 파티를 열 계획이다. 홍씨는 “홈파티는 테이블 세팅, 요리 등 직접 무언가를 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선호한다”며 “음식 준비에 대한 고민이 가장 컸는데, 최근 간편한 제품이 많아 이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에 식품업계는 껍질을 처리할 필요가 없는 과일 제품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미국 운동 위원회에 따르면 1시간 동안 스키를 타면 약 612칼로리가 소모된다. 스키는 칼로리소비가 많은 고강도의 운동으로 장비도 중요하지만 체력 보강이 필수이다.식음료업계에서는 체력 보충을 돕는 ‘포켓간식’을 선보였다. 간편하게 열량 보충 할 수 있는 ‘바(Bar)’ 타입 제품 눈길바(bar) 타입의 제품은 휴대하기에 간편하고 견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돌(Dole)이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하여 과일로 만든 돌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고객 샘플링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국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돌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과일과 주스를 한번에 즐기는 ‘후룻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소비자 10명 중 9명이 소용량 식품이 필요하다고 했다.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가 지난해 5월부터 올해 7월에 걸쳐 최근 1~2개월 동안 식품을 직접 구입한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소용량, 소포장 식품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답했다. 반면, 소용량 식품이 별로 필요하지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돌이 공식 서포터즈 ‘돌스카우트’ 4기 가을 팀 참가자 5명을 돌 푸드 블로그를 통해 8월 7일까지 모집한다.‘돌 스카우트’는 약 3개월 동안 돌(Dole)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주어진 미션 주제에 맞는 여러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4기 가을 팀 모집은 개인 블로그와 타 SNS 채널을 운영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돌(Dole)이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돌 냉동 망고 60’ 신제품을 내놓았다.‘냉동 망고 60’은 돌(Dole)이 엄선한 고품질의 망고를 IQF(개별급속냉동)기술을 적용해 얼린 것으로 생과일 특유의 향과 달콤한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망고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잘라 접시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수 있다.트레이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돌(Dole)이 다양한 견과류를 메이플 시럽과 섞어 오븐에 구워 낸 후 코코넛을 더한 ‘후룻&넛츠 메이플’ 신제품을 출시했다. ‘후룻&넛츠 메이플’은 아몬드, 캐슈넛, 크랜베리 등 다양한 견과류와 바삭한 크리스피 코코넛을 넣어 독특한 맛과 식감을 더했다.패키지로는 3중 특수 은박 코팅재질의 지퍼백을 사용하여 산패방지와 보관이 용이하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돌(Dole)이 소비자 공식 서포터즈 ‘돌스카우트’ 4기 여름 팀 참가자 5명을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돌 푸드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4년째 맞는 돌스카우트는 자녀를 둔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참가자는 약 3개월 동안 돌(Dole) 푸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주어진 미션 주제에 맞는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과일야채로 채우는 소비자를 위해 업계에서 주스, 과일칩, 스틱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0가지 과일야채 맛있게 마시자매일유업의 ‘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10가지 과일야채 100% 주스로, 더욱 맛있고 건강한 과일야채를 샐러드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썬업 과일야채샐러드’는 맛있고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겨울철, 차갑고 건조한 환경으로 몸에 면역력이 약해진다. 최근 미세먼지까지 하늘을 덮어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써야한다. 전문가들은 개인 위생과 청결에 신경 쓰고 먼지로 인한 자극을 방어할 수 있도록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특히 노폐물 배출과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옐로푸드(Yellow Foo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연말을 맞아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가정이 늘고 있다. 11번가가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홈베이킹 용품 매출은 25%, 파티용 식기 매출은 55% 증가하는 등 홈파티 관련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업계에서는 홈파티를 위한 미니스낵과 무알콜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간편한 미니 스낵과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스키 시즌이 돌아왔다. 스키는 20분에 120Kcal 정도가 소모되는 고강도 운동이다. 이에 중간 중간 에너지를 보충해줄 수 있는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키장에서도 주머니 속에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에너지 간식을 찾아보자.돌(Dole)이 출시한 ‘돌 트리플바 블루베리’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엄선된 3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대학 수능이 다가왔다.이에 따라 포만감이 가득한 도시락보다는 위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선호 하다보니 시험 중 다소 출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두뇌회전에 도움을 주고 순간적으로 잠을 쫓을수 있는 간식이 필요하다. ◇1교시 시작 전, 아침에는 몸의 온도 높이고 긴장감 관리 중요돌(Dole)의 '미니 크런치' 2종은 바삭한 견과류와
[우먼컨슈머]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디저트 이용 실태와 인식에 대해 조사한 결과 20대 5명 중 2명(41.3%)이 1주일에 3회 이상 디저트를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고급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간편하게 집에서 즐기는 사람도 있다.이에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저렴한 가격의 디저트를 찾아 혼자서도 디저트를
[우먼컨슈머]칼로리까지 꼼꼼하게 살피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신원료로 코코넛은 특유의 고소함은 물론, 다른 재료와도 어우러져 천연의 맛을 돋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최근 건강음료, 스무디, 빙수, 우유 등과 코코넛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유산균 음료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의 ‘식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