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경마와 말산업, 한국마사회가 도약하고 웅비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한 해로 만들어가자”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이 4일 한국마사회 본관 문화공감홀에서 열린 시무식 행사에서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정 회장은 “지난해는 경마 정상화와 매출 회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해라고 할 수 있다”며 “특히 숙원사업이었던 온라인 발매 시행을 위한 한국마사회법 개정을 완료하고 시범운영까지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지난 한해를 돌아봤다.

이어 정 회장은 전 임직원에게 더 큰 성장을 위한 부단한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며 2024년도 중점 추진사항을 발표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다른 산업과는 차별화된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환경 구축 ▲경마시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경마시스템 개선 ▲일터에 활기를 불어넣는 직무·성과 중심 인사·보수 체계 운영 ▲청렴과 안전가치 내재화 등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온라인 발매 시행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 디지털 기반의 고객 서비스 환경 구축에 속도를 내고, 정부 정책에 부응해 건전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또 직무·성과 중심의 조직으로의 변화, 경마시스템 개선, 고객서비스 혁신 등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에 힘쓸 것임을 다짐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지난 2022년 한국경마 100년을 맞아 선포한 미래비전인 ‘2037 글로벌 TOP5 말산업 선도기업’을 향한 여정에서 2024년 갑진년, 청룡의 기운과 기상으로 한국마사회가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한 해로 만들어가자”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우먼컨슈머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