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환경산업 신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3년 경기환경산업전’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런던자연사박물관의 기후변화체험전이 함께 열린다.

경기환경산업전은 경기도가 환경산업육성과 판로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한 환경기술종합 전시회로 올해 6회째를 맞는다. 150여 개 환경기업 및 기관이 350여 개 부스 규모로 참여하며,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정부 공공기관에서도 정부 우수기업 홍보에 나선다.

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이 제품 판매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며, 탄소중립펀드 투자유치 설명회(피칭데이), 창업경진대회 등이 부대행사로 열린다.

개막행사에서는 RE100 충전소 구축 시범사업 업무협약도 진행된다. RE100 충전소 시범사업은 2024년 도내 18개 시·군 34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주유소 옥상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해 전력을 생산·판매하고, 전기·수소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점차 확대해 2050년까지 총 950개 주유소를 RE100 충전소로 전환할 계획이다.

전시부문에서는 ‘기후테크 특별관’이 조성돼 기후테크 새싹기업과 탄소중립펀드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업이 관련 사업을 소개한다.

또 기후테크 세미나 ‘기후테크 ON’, 기후테크 선배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패널토크 등을 구성해 기후테크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런던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 경기도특별전’을 동시 개최한다. 런던자연사박물관은 세계 3대 자연사박물관으로서 생태박물 외 기후변화체험전시 등 기후변화위기 대응을 위한 특별전을 열고 있다.

차성수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환경산업 분야는 경제 성장축으로서 기후변화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전환이 필요한 중요한 분야”라며 “경기도가 지속적으로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