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아이키움 적금, IBK부모급여우대적금, KB국민희망대출, 신한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 대출 등

14일 오전 금융감독원 9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 1차 상생·협력 금융新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하나은행 ‘하나 아이키움 적금’, IBK기업은행 ‘IBK부모급여우대적금’, KB국민은행 ‘KB국민희망대출’, 신한은행 ‘신한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 대출’  농협은행의 ‘고향사랑 기부 예·적금’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상생금융이 절실한 금융소비자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 출시 단계부터 꼼꼼히 준비해왔기에 이번 수상이 더욱 기쁘다”며 “상생금융은 ESG 경영을 추진하는 금융회사와 사회적 배려를 필요로 하는 금융소비자 모두에게 Win-Win인만큼,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취약 계층을 위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상생금융 활성화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 선정을 계기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금융생활 개선과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되길 바란다”며 “우수사례로 선정된 만큼 향후 판매 시 불완전판매 우려 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살아가는 금융소비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했던 저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대단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실효성 있는 상생금융 방안을 지속 발굴해 실천하는 한편, 판매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점검도 수시로 병행하여 불완전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3高(고금리, 고환율, 고물가)현상으로 인해 국민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취약 차주들을 돕기 위해 상생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한 것 같아 기쁘다”며 “체감할 수 있고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이를 금융권 전체로 확산시켜 금융이 국민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저출산 시대와 지역소멸이라는 큰 위기 극복에 농협은행이 앞장서고자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선도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해 해나가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임기준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