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4대연금+연금 친구초대 이벤트’ 시행
■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 실시
■ KB국민은행,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 실시
■ 강신숙 Sh수협은행장, ‘현장에 더 가까이’ 공감대 형성 
■ 하나은행, IRP 세액공제 한도 확대 기념 ‘구(9)해줘, IRP!’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 팝업 스토어 2호점
우리은행, 팝업 스토어 2호점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에버랜드 내에 브랜드 경험 중심의 팝업 스토어인 'WON STAY-TION'을 신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우리은행과 에버랜드의 ESG 및 공동 마케팅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5월 말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은행권 최초로 무신사와의 협업으로 무신사테라스 홍대에서 선보였던 팝업 스토어인 WON RE:CORD에 이어, 보다 더 확장된 세계관으로 따뜻한 봄날에 에버랜드를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이벤트와 금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WON STAY-TION’은 즐겁고 편안한 기차여행을 컨셉으로 구성돼 에버랜드의 최고 인기 어트랙션인 T-익스프레스 인근에 위치한다. 실제 기차 2대로 꾸민 체험 공간은WON RE:CORD에서 선보여 뉴트로 감성으로 인기가 높았던 LP 청취를 할 수 있으며, 디지털데스크에서는 우리은행의 금융서비스와 나의 여행 성향에 따른 적금을 추천해 주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WON STAY-TION’의 랜드마크인 중앙의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부스, 굿즈샵, 휴게공간은 우리은행을 상징하는 블루색과 봄에 어울리는 핑크색으로 트렌디하게 연출되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게 구성됐다.

특히 방문 고객이 우리WON뱅킹 이벤트에 참여해 Q-Pass나 에버랜드 상품·식음 이용권을 받을 수 있고, 4컷 포토부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다양한 17종의 캐릭터 굿즈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 STAY-TION’은 우리WON뱅킹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많은 고객들이 오셔서 체험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신한은행, ‘4대연금+연금 친구초대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신한은행 계좌로 연금을 입금 받은 이력이 없는 고객 ▲연금 입금을 추천하는 고객에게 캐시백을 제공하는 ‘4대연금+연금 친구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국민연금ㆍ공무원연금ㆍ사학연금ㆍ군인연금 등 4대연금을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 받는 고객에게 캐시백 2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연금을 입금 받은 고객이 지인에게 연금입금 ‘친구추천’을 하고 실제로 연금이 입금되면 캐시백을 친구 1인당 5000원씩, 최대 5만원(연금 입금 캐시백 2만원 포함)까지 제공한다.

지인에게 연금입금 ‘친구추천’만 하는 경우에도 연금이 입금되는 친구 1인당 5000원씩,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0일까지다.

국민연금 입금계좌 변경은 신한 쏠(SOL) 또는 영업점에서 신청 할 수 있고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은 전국 영업점에서 연금 입금 계좌 변경 관련된 안내 및 도움을 받아 해당 기관에 변경 신청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연금 수령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연금 수령 고객 전용 신상품 및 은퇴 준비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은퇴 이후 삶을 돕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SDS와 함께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기업은 기업은행에 수출대금 수취계좌를 보유하고 삼성SDS의 디지털 포워딩 플랫폼 ‘첼로스퀘어’에 신규 가입한 수출기업이다. 이벤트 기간 중 컨테이너 선적 건당 물류비를 1백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물류 바우처(50만원권)를 최대 2회 지원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첼로스퀘어 회원가입 후 기업은행에 물류 바우처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물류비 100원이상 결제하는 40개 기업에 선착순으로 바우처가 제공된다. 상세내용은 IBK기업은행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세계경제의 불확실성 증대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에 도움이 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기업은행과 삼성SDS는 첼로스퀘어를 통해 선적 시 물류비를 할인받는 ‘수출기업 물류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직접 운용)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100만원 이상 옵트인을 통해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108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50만원 ▲애플 워치 시리즈8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오는 8월 16일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및 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옵트인은 디폴트옵션을 상품을 바로 매수할 수 있는 제도로써 대기 기간없이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연금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옵트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안정적 노후대비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강신숙 Sh수협은행장, ‘현장에 더 가까이’ 공감대 형성 

경남지역금융본부 현장경영
경남지역금융본부 현장경영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경남지역을 찾아 경남지역금융본부와 영업점, 주요 고객사 등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경영에서 강신숙 은행장은 경남지역 내 주요 영업점장, 책임자들과 간담회을 갖고 2023년 핵심경쟁력 제고방안, 건전성 관리방안 등 주요 경영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1분기 우수실적을 거둔 직원들과 만나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신숙 은행장은 “포스트 공적자금 시대를 맞아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자생력을 갖춘 은행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건강한 토양에서 건강한 새싹이 자라듯, 올해는 핵심예금 증대를 통한 조달비용 감축과 대출 연체율 관리 등 건전성 확보에 주력해 안정적 수익창출 기반을 만들어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강신숙 은행장은 지역 내 주요 고객사도 방문해 경영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금융지원과 동반성장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 하나은행, IRP 세액공제 한도 확대 기념 ‘구(9)해줘, IRP!’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IRP 세액공제 한도가 900만원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오는 6월 30일 까지 개인형 퇴직연금 (IRP) 손님을 대상으로 ‘구(9)해줘, IR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구(9)해줘, IRP!’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한 손님 ▲기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개인부담금 300만원 이상 입금한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3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개인부담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손님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1800명에게 SK모바일 주유권 (30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500명), 이디야 모바일 커피쿠폰 (1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한 분이라도 더 당첨 행운을 전하고자,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구(9)해줘,IRP!’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과 아웃백 외식상품권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마련한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본부장은 “올해부터 연금 계좌의 세액공제 납입 한도가 확대된 가운데, 더 많은 손님들이 IRP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손님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절세 혜택과 함께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