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샘표, ‘2023 맛있는 추억 간장’ 한정판 출시
■ 헤라, 립 신제품 ‘센슈얼 누드 라인’ 출시
■ 설빙 X 포토이즘 컬래버 프레임 한정 출시

삼성전자가 '퀀텀 미니 LED'를 탑재한 43형의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Odyssey Neo) G7'을 국내에 출시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16:9 비율의 4K 해상도(3,840x2,160)를 지원하는 평면 디자인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이로써 '오디세이 아크' 등 커브드 디자인 제품과 더불어 프리미엄 모니터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오디세이 네오 G7(모델명: G70NC)은 ▲한 단계 더 진화한 '퀀텀 매트릭스 기술(Quantum Matrix Technology)' 적용 ▲'매트 디스플레이(Matte Display)' 탑재 ▲ OTT·'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 지원 ▲'플렉스 무브 스크린(Flex Move Screen)' 등 게임 편의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삼성전자 최상위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 네오 G9과 동일하게 기존 LED 대비 40분의 1(높이 기준) 크기로 작아진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삼성의 독자적인 화질 기술인 퀀텀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했다.

업계 최고 수준인 100만:1(백만 대 일)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고, 로컬 디밍존을 통해 더욱 섬세하고 완벽한 블랙 디테일을 구현한다. 또한, VESA Display HDR™ 600과 HDR10+ 게이밍 인증을 받아 게임 개발자의 의도대로 화면의 밝기와 명암비를 표현해 생동감을 더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로부터 '눈부심 방지(Glare Free)' 검증을 받은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매트 디스플레이는 주변 빛으로 인한 화면의 밝기나 색상 왜곡을 최소화해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를 지원해 고사양 게임을 할 때 PC와 모니터 간 통신 문제로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Tearing) 현상도 줄여준다. 144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MPRT 기준)를 지원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게임 화면을 제공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를 내장해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클라우드 게임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별도로 PC나 TV에 연결하지 않아도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디즈니 플러스·애플 TV 등 다양한 OTT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플렉스 무브 스크린'과 '게임바(Game Bar)' 등 게임 편의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오디세이 아크에서 처음 선보인 '플렉스 무브 스크린'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 장르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화면 크기를 20형부터 43형까지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화면 위치를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게임 바를 통해 다양한 게임 정보나 기본 설정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HDMI 2.1 슬롯 2개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 1.4 ▲USB 포트(USP Port) 3.0 2개 ▲20W 스테레오 스피커 ▲21:9 비율로 화면 조절이 가능한 '울트라와이드 게임 뷰(Ultrawide Game View)'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오디세이 네오 G7은 개인 맞춤형 스크린을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대형 평면 화면에 주요 성능과 기능을 담아 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오디세이 네오 라인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디세이 네오 G7 신제품은 2023년 1월 2일부터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7을 비롯해 2023년형 오디세이 G7 32형·28형(G70B)과 오디세이 G5 32형·27형(G51C) 등 모니터 4종도 1월 2일부터 판매한다. 할인쿠폰이나 굿즈를 제공하는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디세이 네오 G7 신제품을 내년 1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 2023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샘표, ‘2023 맛있는 추억 간장’ 한정판 출시

샘표가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식사의 행복을 담은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1등 샘표 양조간장 501을 ‘2022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대상작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제품이다.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은 박지민(10) 어린이의 ‘비오는 날엔 오징어 부침개가 최고야!’ 그림으로 꾸며졌다. 창밖엔 비가 내리고, 프라이팬을 들고 오징어 부침개를 부치며 땀 흘리는 아빠와 부침개를 맛있게 먹는 아이들, 그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엄마의 미소가 따뜻하고 유쾌하게 표현됐다.

샘표는 2013년부터 매년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시간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캠페인이 추구하는 가치가 많은 사람에게 공감을 얻으며 매년 수만 명의 어린이가 그린 맛있는 추억이 접수된다. 10회째인 2022년 7만6000여 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31만 점 넘는 맛있는 추억이 쌓였다.

샘표 관계자는 “가족이 같이 요리하면 자연스럽게 애착관계가 형성되고 정서적 유대감이나 언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지만 우리나라 어린이가 주 4회 이상 부모와 식사하는 비율은 여전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을 밑돈다”며 “샘표는 누구나 쉽고 맛있게, 가족이 함께 요리하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 맛있는 추억 간장’은 500mL와 860mL 2종으로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이마트 등 할인점과 대형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샘표는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우리맛연구’를 하며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솔루션을 찾아왔다. 지난해에는 창립 75주년을 맞아 조리 과정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2022년에는 요리를 주제로 소통하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오픈하고, 중년 남성, 초등학생, 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요리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 헤라, 립 신제품 ‘센슈얼 누드 라인’ 출시

헤라가 2023년 첫 신제품으로 ‘센슈얼 누드 라인’을 선보인다. 헤라 센슈얼 누드 라인은 맑은 컬러의 수분 립밤 ‘센슈얼 누드 밤’과 볼륨메이크업 립글로스 ‘센슈얼 누드 글로스’로 구성된다.

총 7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센슈얼 누드 밤’은 모든 제품에 달맞이꽃 오일과 피토스테롤 등의 보습 효능 원료가 함유되어 보습감이 30시간 동안 지속된다. 특히, ‘112호 본프리’ 컬러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1만ppm 함유한 제형으로 입술 보습 효과가 우수해 다음날까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입술 컬러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색되는 ‘112호 본프리’ 컬러를 포함하여 투명하고 맑은 유리알 컬러들로 구성했으며, 입술에 닿으면 녹으면서 부드럽게 발리는 멜팅 제형으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센슈얼 누드 글로스’는 맑고 영롱한 광택이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해주는 립글로스로, 플럼핑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립글로스 특유의 끈적임은 덜어내고 밀착감을 높였으며, 스킨케어 효능 원료를 함유해 메이크업 후에도 입술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다. 어떤 피부톤이든 분위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또한, 12월 28일부터 헤라 공식 채널을 통해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제니와 함께한 감각적인 영상과 화보도 공개된다. ‘Born to be Free’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누구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센슈얼 누드 라인의 특징을 담아냈다. 해당 콘텐츠에서 제니는 과장이나 정제 없이 본연의 자유롭고 당당한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헤라 센슈얼 누드 라인은 오는 28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사전 출시를 통해 특별한 선물 구성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내년 1월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을 비롯한 오프라인 채널과 아모레몰, 헤라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헤라 글로벌 몰을 통해 전 세계 60여 개 국의 고객들도 구매 가능하다. 

■ 설빙 X 포토이즘 컬래버 프레임 한정 출시

설빙이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연말연시를 장식할 포토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한 ‘설빙 X 포토이즘 컬래버 프레임’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두 브랜드는 홀리데이 시즌 절정을 맞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설빙은 이번 컬래버를 통해 신메뉴 ‘생딸기크럼블설빙’ 특유의 톤 앤 무드를 사진 프레임으로 녹여냈다. 해당 프레임은 내년 1월 22일까지 전국 279개 포토이즘박스 매장에서 적용 가능하다.

설빙 X 포토이즘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서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두 차례 포토이즘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데 이어, 내년 1월 22일까지는 포토이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이어나간다. 포토이즘 계정 팔로우 후 컬래버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와 함께 찍고 싶은 지인 계정을 태그해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에게는 설빙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신메뉴 출시는 물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라며 “이번 협업으로 탄생한 설빙 X 포토이즘 한정 프레임으로 연말 연시 홀리데이 시즌을 즐겁게 추억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