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책을 발간하고 이에 맞춰 21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ESG플러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국민연금 제공)
「국민연금이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 (국민연금 제공)

국민연금이 발간한 책에는 ESG 개념부터 역사, 최근 동향, 국민연금 ESG 투자 전략과 방향 등이 알기 쉽게 설명돼있다.

ESG가 우리 사회에 던지는 의미, 필요성 등 이론과 사례를 망라하는 ‘ESG 종합지침서’로, 김용진 이사장과 관련 부서 실무진이 직접 집필에 참여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국민연금이 대한민국 K-ESG의 새로운 길을 개척!”,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새로운 기업가 정신 필요한 시대, 모든 이들이 눈여겨볼 책”으로 추천했다. 

김동연 전 부총리 또한 “국민연금 ESG가 우리 사회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킬 것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용진 이사장은 “이 책이 국민연금 ESG 투자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ESG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연금의 ESG 경험과 역량의 공유를 통해 우리나라의 ‘ESG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 등「국민연금 ESG플러스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SG플러스 포럼」에서는 국민연금의 ‘책임투자 활성화에 따른 ESG 투자 추진 방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김용진 이사장은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ESG의 새로운 길’을 주제 발표한다. 국내 자산운용사, 기업 및 공기업 대표가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도 이어진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