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이사 사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직면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최규복 사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제공=유한킴벌리)

18일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최규복 사장은 개인적으로 화훼농가의 관엽식물 화분 32세트를 구입,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에서 마스크를 쓴 채 최선을 다해 고객을 응대하는 자사 콜센터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 아 화분을 전달했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는 “전 국민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화훼농가 또한 어려운 상황으로 알고 있다. 작지만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를 추천해 준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께 감사한다”며, “다음 주자로 유한킴벌리의 합작 주주사인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이사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이사 사장은 1983년에 유한킴벌리 마케팅부에 입사하여 사업개발담당 상무, 북아시아 사업본부장, 총괄 부사장 등을 거쳐 2010년에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했으며, UN Global Compact Korea Network 이사, 사단법인 생명의 숲 공동대표, 사단법인 미래포럼 공동대표 등 사회변화와 발전을 위한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최근 창립 50주년 기념식 대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100만매’와 함께 전사원 기부 캠페인으로 모은 기부금을 한국적십자사에 기탁한 바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생리대 100만장을 제공하기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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