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흡착·피부보호 등 전문성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청소용품 선봬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유한킴벌리가 주택관리 및 청소용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소포, 청소용 물티슈, 수세미 등 스마트한 스카트 청소용품(제공=유한킴벌리)
청소포, 청소용 물티슈, 수세미 등 스마트한 스카트 청소용품(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브랜드 ‘스카트’는 2009년 ‘빨아쓰는 키친타월’을 개발하고 시장에 정착시켜 주방 영역의 위생 수준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소비자 분석을 통해 요리를 하는 시간보다 청소와 정리정돈에 할애하는 시간이 70%가 넘는다는 것을 확인하고 효과적인 청소 솔루션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 

또 유한킴벌리가 기존 사업을 통해 쌓은 부직포 기술이 청소용품의 주요 원료 중 하나로 시너지가 날 수 있다는 점도 시장진출에 긍정적 요소가 됐다. 

‘스카트 하루 한 장 The(더) 버블’ 수세미 제품은 엠보싱과 공극을 효과적으로 처리해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내면서도 부드러워 맨손 설거지를 할 때에도 자극이 적다. 하루 한 장 사용으로 위생성을 강조해 주방위생과 가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주부들과 깔끔하고 심플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싱글족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카트는 빨아 쓰는 행주타월, 일회용 수세미 출시에 이어, 청소포, 물티슈 등 다양한 전용제품 개발 및 보급을 통해 현재 약 1,000억원 정도 규모의 시장으로 추정되는 청소 솔루션 시장에 신선함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유한킴벌리 스카트 마케팅 관계자는 “스카트 브랜드는 그 동안 건강하고 위생적인 주방 환경에 집중했지만, 앞으로는 스마트한 청소용품 솔루션을 통해 가정생활 전반에서의 위생 향상과 여유로움을 제공하는 데 더 큰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며, “유한킴벌리가 다양한 생활용품 브랜드를 통해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아온 만큼,  신사업에서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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