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 5.4병 꼴
360ml 병 제품으로만 월 평균 약 1,436만병 판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뉴트로 감성을 담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진로'가 7개월만에 1억 병 판매를 돌파했다. 

진로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진로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진로는 지난 26일 기준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 53만병(360ml 병 기준)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1초당 5.4병 판매된 꼴로, 월 평균 약 1,436만병이 판매됐다.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은 두 달만에 달성했고 72일 기준 1천만병 판매 후 속도가 약 4.5배 빨라졌다.
 
진로는 성공적인 시장 안착 이유로 2030 젊은 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으로 뉴트로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통합 광고캠페인,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등을 꼽았다.  

하이트진로는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급증해 품귀현상을 빚자, 지난 10월 생산라인을 확대하고 공급을 안정화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진로는 단순히 뉴트로 트렌드를 쫓기 보다는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노력을 했기 때문에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며 "소주 브랜드 No1 참이슬과 함께 소주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진로만의 브랜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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