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8 20:46 (일)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경영서 물러난다..."소비자께 죄송"
  • 김아름내 기자
  • 승인 2019.08.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극우성향 유튜버 영상 올려 여론 뭇매
소비자 불매운동 조짐일어...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회사 월례조회에서 현정부를 비판하고 여성을 비하한 영상을 틀어 여론의 뭇매를 맞은 가운데 11일 오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최근 직원 조회에서 막말로 정부를 비판하고 여성 비하 언급을 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을 일으킨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11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 뉴시스 제공)
최근 직원 조회에서 막말로 정부를 비판하고 여성 비하 언급을 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을 일으킨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11일 서울 서초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사진= 뉴시스 제공)

윤 회장은 이날 "지난 7일 회사 내부 조회 시 참고자료로 활용한 동영상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켰다.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피해를 입게된 고객사, 저희 제품을 신뢰하고 사랑해주셨던 소비자 및 국민께 사죄드린다"고 했다.

윤 회장은 특히 "여성분들께 진심을 다해 사과의 말씀 올린다"고 말하고 임직원에게도 사과했다.

윤 회장이 참고로 활용했다는 영상은 극우성향 유튜버의 채널 일부로, 해당 영상을 윤 회장이 시청하게 했다는 내부 지적이 사회에 알려지며 사태가 커졌다. 

해당 영상에서 유튜버는 '한일청구권으로 배상받고 한일은 더이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는 조약을 맺었고 배상금으로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룩했다'는 발언이 있다. 또 '문제가 다 끝났다고 했으면서 (문재인 정부가) 안면몰수하고 있다'면서 '아베가 문재인의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해도 너무나 대다한 지도자임에 틀림없다'며 현 정권을 비난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석유매장량 1위였던 베네수엘라의 현 상황을 언급하며 '망하게 된 결정적 이유는 선거를 앞두고 시행한 반미정책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경제 악화로 '베네수엘라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다. 그리고 이제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될 것이다, 몇 개월 안남았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를 접한 소비자들은 불매운동을 하겠다모 한국콜마와 관련된 제품 목록을 공유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윤 회장은 국민들께 사죄하며 경영에서 물러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도 임직원과 회사에는 격려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