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 차기 모터쇼까지 유지“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2019서울모터쇼‘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3월 29일~4월 7일까지 열흘 간 열린 가운데 관람객 총 62만 8천여 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61만 여명이 방문한 2017서울모터쇼때보다 소폭 증가했다. 자율주행과 IT와 연계한 자동차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열린 2019서울모터쇼가 막을 내렸다. 총 열흘 간 누적 관람객은 62만 8천여 명에 달해 2017서울모터쇼 대비 소폭 증가했다. (사진= 2019서울모터쇼 제공)

2019서울모터쇼는 총 21개 완성차 브랜드에서 신차 40종(월드 프리미어 7종, 아시아 프리미어 11종, 코리아 프리미어 22종)을 포함해 전기차 전문 브랜드 7개, 이륜차, 캠핑카 등 약 270여대의 자동차를 출품했다. 통신사, 에너지 기업,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부품회사 등 전체 참가업체도 227개나 됐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 등 3개의 테마를 포함해 총 7개 테마관으로 전시장을 꾸몄다. 최초로 SK텔레콤이 참가했으며 한국전력, 한국동서발전 등 이전 모터쇼에서 볼 수 없었던 기업들의 참여가 늘었다. 강소기업인 언맨드솔루션, 모빌테크, 차봇, 대창모터스 등 15개사는 자사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 제품을 브리핑하는 기회도 가졌다.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열린 2019서울모터쇼가 막을 내렸다. 총 열흘 간 누적 관람객은 62만 8천여 명에 달해 2017서울모터쇼 대비 소폭 증가했다. (사진= 2019서울모터쇼 제공)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정만기 위원장(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은 “2019서울모터쇼는 이번 체질개선을 통해 CES, MWC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가능성과 아시아 대표 모빌리티쇼로의 발전 가능성을 동시에 엿봤다”면서 “폐막 이후 즉시 차기 모터쇼 준비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기 모터쇼 주제는 이번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이라는 주제를 유지한다. 이와 함께 완성차 및 부품업계뿐만 아니라 통신업계, 전장기업, 에너지 기업 등 참가업체 유치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모터쇼는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KAICA)가 공동주최하며, OICA(세계자동차산업협회)가 공인한 우리나라 유일의 국제모터쇼다.  1995년 제1회 서울모터쇼 개최 이래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