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24, 자몽에이슬 등 소주제품 현지화 나서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하이트진로가 러시아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국 소주를 알릴 예정이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한 대형마트에 하이트진로 제품이 진열돼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한 대형마트에 하이트진로 제품이 진열돼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러시아 극동지역 내 No.1 주류 체인 판매점인 빈랩(Vin Lab, Винлаб)에 소주 제품을 입점하고, 현지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빈랩은 러시아 최대의 주류 생산 그룹인 Beluga Group의 계열사다. 블라디보스톡에 30여개 매장, 러시아 내에 4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주류 체인 판매점이다. 향후 10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빈랩은 현지인 뿐 아니라 관광객이 주류 구매를 위해 많이 찾는 곳이다.

그동안 러시아 소비자들은 한식당에서 소주를 마실 수 있었다. 최근들어 일부 사업자 및 트렌드세터들을 겨냥한 거래처 요청과 현지시장을 개척하려는 하이트진로의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소주 제품이 매장에 입점하게 됐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상무는 "러시아는 전세계에서 주류 소비 최상위 국가 중 하나"라며 "러시아 시장에서 소주 시장을 키워나가는 등 세계시장에서 각국의 대표 브랜드들과 경쟁하며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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