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명소 등에서 사진 찍고 SNS 올리면 호텔상품권 등 증정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가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 등 휴대용 컵을 들고 서울로7017, N서울타워, 영화관, 도서관 등 시내 곳곳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시민을 추첨해 호텔숙박권, 영화쿠폰, 음료쿠폰을 증정한다.
 
베스트상 10명에게는 호텔상품권 1인 1매를, 다작상 20명에게는 영화쿠폰 1인 2매를, 참여상 70명에게는 음료쿠폰을 제공한다.

서울시에서 휴대용컵 사용 인증샷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에서 휴대용컵 사용 인증샷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시 제공)

참여방법은 본인 SNS에 휴대용 컵 사용 인증샷과 해시태그 #서울스토리 #일회용컵OUT을 단 후 서울스토리 온라인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중 한 곳에 ‘참여완료’라는 댓글을 달면 된다. 국민 누구나 횟수 제한없이 10월부터 11월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민 참여를 이끌기 위해 텀블러를 들고 있는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다양한 장소에 등장하는 휴대용 컵 사진 시리즈 배너를 홍보해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시민들이 제출한 사진으로 포스터를 만들어 온라인 사진전도 열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그동안 익숙했던 편리함을 버리기가 쉽지는 않지만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휴대용 컵 사용 운동이란 변화의 바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답고 매력 있는 글로벌 관광 서울의 모습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